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전투의 출발과 끝 ‘문파’와 ‘세력’

2018년 하반기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12월 6일 0시에 정식 오픈의 닻을 올렸다. 게임에 접속하면 세력을 선택하고, 다른 유저들과 문파 활동을 하며 세력전을 즐길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문파는 커뮤니티의 시작이자 중심, 세력은 원작에서도 메인 콘텐츠로 꼽힌 바 있다. 이에 국민트리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문파와 세력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본문을 통해 지식을 습득해 보자.

아늑한 나의 길드 ‘문파’

문파는 타 게임의 길드와 같은 시스템이다. 유저는 게임 진행에 따라 무림맹, 혼천교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게 되는데, 문파는 같은 세력에 속한 유저들끼리만 모일 수 있다. 문파 설립 시엔 일정량의 재화가 필요하며, 문파장은 가입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설립 후엔 다른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문파 간 전쟁에서 승리하면 문파 명성을 얻고, 패배 시 일정 포인트를 잃는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문파에는 원작에 없던 소셜 기능이 추가됐다. 이 가운데 ‘문파 하우스’가 대표적이다. 문파 하우스는 문파 전용 시설로, 마을이나 던전에서 입장할 수 있다. 휴식과 식사는 물론 직접 가구를 구매해 독특한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그리고 문파 레벨과 가구에 따라 문파원들에게 버프 효과가 부여돼 육성과 전투 승리에 일조한다.

▲ 휴식과 식사가 가능한 ‘문파 하우스’

오픈 필드 세력전을 즐기고 싶다면? ‘세력’ 선택은 필수

세력은 ‘무림맹’과 ‘혼천교’로 나뉘며 한 곳에 가입하면 이후부터 세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분쟁 지역에서의 전투, 오픈 필드 세력전 참여를 통해 ‘세력 포인트’를 얻고, 이를 토대로 세력 등급이 설정된다. 등급에 따라 여러 보상을 손에 넣을 수 있는데, 문파에 가입하지 않아도 세력전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1~10 등급의 세력 계층 시스템도 구현되어 있는데, 총세력장부터 입문인까지 세력 랭킹에 따라 계층이 정해진다.

▲ 무림맹과 혼천교로 나뉘는 세력

오픈 필드 세력전은 누구든지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필드에서 500 vs 500으로 실시간 전투가 펼쳐지며, 승패에 따라 등급을 받는다. 그리고 유저는 등급에 맞는 권한을 행사할 수 있다.

세력전은 상대 세력의 ‘향로’를 파괴하는 쪽이 승리하는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중간 중간 ‘해치’, ‘망루’, ‘석상’ 등의 요소를 이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갓 들어온 입문인도 폭탄 하나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장비와 레벨이 낮다 하더라도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 오픈 필드 세력전을 즐기기 위해 세력 가입은 필수다

인생은 솔직하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