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꿀팁] 최단 루트는? 귀도시와 안개숲 ‘공헌도 상자’ 위치 총정리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공헌도 과제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건 단연 고급 아이템 수집이다. 몬스터가 드롭하는 확률이 낮아 달성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이때 사냥과 함께 공헌도 상자를 찾으면 보다 빠르게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국민트리는 지난 시간 3막 수월평원 전반부 세 지역의 공헌도 상자 획득처를 알아보았다. 오늘은 ‘귀도시’와 ‘안개숲’을 비롯해, 컨디션 소진 시 병행하면 유용한 대사막 ‘환영초 밭’의 공헌도 상자 등장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경공이 중요, 귀도시 정보


▲ 무림맹 기준 추천 진행 순서, 혼천교는 역순으로 진행한다

3막의 전쟁지역 귀도시는 고레벨 유저의 인기 사냥터로, 세력 점수 파밍을 위해 찾는 유저가 많다. 다만, 전쟁 지역인 만큼 다른 유저에게 공격 받기 쉬워 공헌도 작업은 쉽지 않은 편이다. 참고로 공헌도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은 ‘청동 방울’이다.

위치를 알아보기에 앞서 전쟁 지역은 캐릭터 세력에 따라 시작 장소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자. 위 공략 이미지는 무림맹 기준 추천 동선이며, 혼천교는 반대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첫 번째 상자는 귀도시 남쪽의 부서진 성벽 위에 있다. 무림맹 유저는 등장 장소에서 서쪽으로 천상비를 사용하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두 번째 상자는 맵 10시 방향의 계곡에서 등장한다. 쉽게 찾는 키워드는 ‘음산한 흑마인’과 해태 석상이다. 지도로 몬스터 ‘음산한 흑마인’ 등장 장소를 찾아 동쪽으로 이동하자. 금새 두 개의 커다란 해태 석상을 볼 수 있는데, 가운데 나무 위를 조사하면 공헌도 상자를 찾을 수 있다.

나머지 상자는 토벌 게시판을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다. 먼저 토벌 게시판으로 이동해 왼쪽 언덕을 살펴보자. 덩그러니 놓여있는 공헌도 상자를 확인할 수 있다. 회수 후 언덕을 타고 성벽에 올라, 서쪽으로 이동하자. 성벽이 꺾이는 구간에 있는 폐가 지붕 위에 네 번째 상자가 등장한다.

마지막 상자는 토벌 게시판 위 지붕에 있다. 혼천교 유저는 시작 지점에서 천상비를 사용하면 쉽게 올라갈 수 있다. 무림맹 유저는 세 번째 상자를 회수한 언덕으로 올라가자. 좁은 담벽을 타고 경공을 사용해 성벽 기둥에 오르고, 계속해서 지붕으로 이동하자. 익숙해지면 연속 점프로 단숨에 도착할 수도 있다.

귀도시의 공헌도 상자 상세 위치


▲ 무림맹 서쪽 바위에 올라가 막사 옆 성벽 위로 천상비를 사용하자


▲ ① 지역의 상자, 무림맹 축지 장소 9시에 있다


▲ ② 지역의 상자, ‘음산한 흑마인’의 동쪽, 해태 석상 사이를 기억하자


▲ ③ 지역의 상자, 토벌 게시판 바로 옆에 있어 찾기 쉽다


▲ ④ 지역의 상자, 세 번째 상자와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등장한다


▲ ⑤ 지역의 상자, 세 번째 상자 옆 좁은 담벽, 성벽 기둥 순서로 밟고 올라가자

공헌도 상자 밀집도가 높은 안개숲


▲ 지도 남쪽, 고목숲 은신처부터 회수를 시작한다

안개숲은 수월평원의 마지막 지역으로, 녹림도 주둔지와 함께 최고의 사냥터로 손꼽힌다. 공헌도 달성 시 명중, 방어력, 막기 능력치를 제공해 종합 방어력 상승에 도움이 되며, 검사나 역사에게 잘 어울린다. 등장하는 공헌도 상자는 7개이며, 부수면 ‘달항아리’를 드롭한다.

상자 회수는 고목숲 은신처부터 시작한다. 축지로 이동하면 왼쪽에 천막이 보이는데, 안쪽에 첫 번째 상자가 있다. 그 후 반대편 목책 사이로 이동해 북동쪽으로 천상비를 사용하자. 활강 중 언덕 아래 하얀 천막을 발견하면 그 위로 착지하고 주변을 살펴보자. 진행 방향의 왼쪽 막사 위에서 두 번째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두 상자를 회수했다면 축지를 사용해 용병대 주둔지로 이동한다. 남은 상자는 밀집도가 높은 게 특징인데, 먼저 도착 지점 우측 언덕으로 올라가 수풀을 조사하면 세 번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 경천맹 본거지 입구 왼쪽 나무 뿌리 아래에서 다음 상자와 만난다.

다시 축지 장소로 돌아가자. 우측 언덕으로 올라가 천상비를 사용하면, 흰 막사 위의 다섯 번째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계속해서 목책 건너편 나무 사이를 조사해 여섯 번째 상자도 회수하자. 마지막 상자는 맞은 편 주둔지의 흰 막사 위에 있다. 두 주둔지는 네임드 몬스터 ‘정예 야수단’과 ‘용병대 부대장’, 필드 보스 ‘야만적’이 등장해 공헌도 과제를 빠르게 달성하는데 안성맞춤이니 참고하자.

안개숲의 공헌도 상자 상세 위치


▲ ① 지역의 상자, 축지로 도착 시 왼쪽 천막에서 등장한다


▲ ② 지역의 상자, 축지 장소 우측에서 북동쪽으로 천상비를 쓰자


▲ ③ 지역의 상자, 근처 수풀을 조사하면 종종 보급상자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④ 지역의 상자, 경천맹 본거지 입구 주변을 조사하자


▲ ⑤ 지역의 상자, 두 네임드 몬스터가 빠르게 재등장하니 참고하자


▲ ⑥ 지역의 상자, ⑤ 지역 바로 옆이라 빠른 공헌도 작업이 가능하다


▲ ⑦ 지역의 상자, 위의 두 지역과 마찬가지로 몬스터 다수가 등장해 공헌도 작업에 용이하다

관통 능력치를 제공하는 저레벨 지역 환영초 밭


▲ 맵이 좁고 회수할 상자가 적어 소모 시간이 짧다

대사막 환영초 밭은 관통과 방어력을 제공하는 지역이다. 맵이 좁고 회수할 상자가 4개에 불과해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경험치 효율은 좋지 않으니 다른 지역에서 컨디션을 모두 소모한 후 남는 시간에 수행하자.

입장 시 맵 12시 방향에서 회수를 시작하자.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면 된다. 입장하면 즉시 오른쪽 길로 직진해 첫 번째 상자를 회수한다. 그 후 왼쪽 꽃밭의 절벽에서 천상비를 사용해 절벽에 밀착한 유물을 찾자. 경공으로 붉은 입구를 지나 보이는 유물 위에 두 번째 상자가 등장한다.

다시 절벽을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면 유물의 뿔 위에 놓여진 세 번째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상자는 회수가 조금 까다롭다. 먼저 경공으로 왼쪽 유물에 올라서자. 그 후 천상비를 사용해 상자가 놓여진 유물에 올라가야하는데, 길을 막고 있는 나무 줄기를 약간 우회하는 게 포인트다. 공헌도 상자를 회수한 후 동쪽으로 이동하면 평지 유물 위에 마지막 상자가 놓여있다.

환영초 밭의 공헌도 상자 상세 위치


▲ ① 지역의 상자, 축지로 도착 시 왼쪽 천막에서 등장한다


▲ ② 지역의 상자, ① 상자 회수 후 천상비를 사용하자


▲ ③ 지역의 상자, 좌측의 유물에서 천상비를 쓰자


▲ ④ 지역의 상자, 맵 5시 방향의 유물 위에 등장한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1개 댓글

  1. 아니!?! 넴드 몹이던데!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