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직업 분석, 난도 높은 초근거리 딜러 ‘권사’ 편

▲ ‘블소 레볼루션’ 권사 소개 이미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권사는 권갑을 착용하는 초근거리 딜러로, 공격을 다양한 저항기로 회피하며 호쾌한 타격감으로 적을 쓰러트린다. 화려한 움직임과 격투는 무협 장르 팬들에게 무척 매력적인 요소다. 참고로 원작인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탱커 역할을 맡기도 했는데, 본 작품에서는 딜러와 서브 탱커로의 역할이 부각되었다.

권사 운영의 핵심은 간격이다. 맨손 격투 중심 직업인 만큼 사거리가 짧아 적 공격에 잘 노출되고 스킬을 빗 맞추기 쉽다. 뚜렷한 단점을 여러 이동기와 저항기로 보완해야 하므로 운영 난도는 높은 편이다. 유저에게 요구되는 능력은 여러 무공을 빠르고 부드럽게 연계하는 피지컬과 반사신경, 콘텐츠의 패턴 이해도다.

※ 본 기사는 지스타 2018 체험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권사의 핵심은 지속딜과 ‘반격’


▲ ‘권사’는 역동적인 모션으로 몰아치는 연타가 특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권사는 폭발적인 딜링 스킬이 적어 꾸준한 지속 딜을 넣어야 하는 직업이다.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횡이동과 반격, 각종 합격기 효과를 익혀둬야 한다. 권사는 적과 밀착해 싸우는 직업인 만큼 대미지 감소와 공격 기회를 동시에 얻는 소중한 스킬이다.

반격은 권사의 방어 스킬로 검사의 ‘막기’와 대동소이하다. 대미지를 줄이고 일정 수치를 반사하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단발성 방어와 딜로스 유발로 효과적인 활용이 중요하다. 참고로 막기 성공 시 ‘철산고’로 연계할 수 있는데, 추가 효과가 없기 때문에 이후의 스킬 연계까지 고려해 사용하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권사의 각종 스킬은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초근거리 전투에 특화되어 있다. 근거리 딜러로서는 훌륭한 설계지만,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전무해 딜로스가 발생하기 쉽다. 이는 폭발적인 순간 딜이 부족한 권사의 가장 아쉬운 점이다.

고성능 합격기 ‘다리걸기’


▲ 뛰어찍기로 진입한 뒤 다리걸기를 사용하면 동료의 후진입에 도움이 된다

적을 다운시키는 합격기 ‘다리걸기’는 파티 플레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운은 기절과 함께 가장 유용한 상태이상인데, 파티원의 합격기 개시에 호응하는 게 정석이다. ‘뛰어찍기 > 다리걸기’는 진입기는 물론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도 유용하다. 합격기에 기절이 필요하다면 ‘통배권’을 사용하자.

‘몹몰이’가 필요하다면 ‘승룡각’이 탁월한 선택이다. 주변의 적을 자신에게 끌어모으고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는데, 동료의 합격기 시도나 폭딜을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운된 상대의 움직임을 막는 ‘제압’ 스킬은 역사의 장악보다 효율이 낮다. 그러니 파티 플레이 중이라면 다운된 상태의 적 메즈 역할은 역사에게 맡기자. 참고로 제압 상태에서 ‘박치기’ 스킬을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원작에서의 권사는?

▲ 원작 공식 사이트의 권사 소개

많은 유저가 권사의 조작감과 손맛을 리듬 게임에 비유한다. 공격 한 번의 타격감이 독보적이고 적 패턴을 다양한 스킬로 피하고 저항하는 운영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특히, 반격과 다양한 회피기로 적 공격을 피하며 스킬을 퍼붓는 능력은 유저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다만, 콘셉에 충실한 나머지 근접하지 않은 상대를 공격할 수단이 전무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딜로스는 어쩔 수 없다. 지속 딜러 포지션인 권사에게는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