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5

유저평점

[메카 랭킹]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2월 3주차, 점점 늘어나는 ‘홍련-투귀’ 장신구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각 부문 1위는 ‘웃나’와 ‘Ares곤’이 차지했습니다. 웃나는 과거 ‘종민’이라는 아이디로 활동한 랭커로, 역사 최상위 종합 공격력으로 명성을 떨쳤죠. 지난 월요일에는 +20 투귀 반지를 제작해 커뮤니티에 공개했고, 공방 90만 돌파를 자축했습니다.

직업 점유율은 검사가 7%에 달하는 큰 감소를 보였습니다. 후술할 랭커 점유율을 보면, 각 부문 랭커가 총 49명 빠져나갔죠. 흩어진 지분은 역사와 기공사, 격사가 흡수했으며, 그중 주술사는 2.3%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 지난주 대비 랭커 1,080명의 변동

다음은 지난주 대비 랭커 점유율을 살펴보죠. 검사 랭커가 크게 감소했으며, 공격력 부문에서는 일부 직업의 랭커가 추가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랭커 증감과 성장폭이 반드시 정비례한 것은 아닌데요. 랭커 수는 물론 직업 내 유저들의 전투력에 격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외적인 요인으로는, 최근 진행한 일부 서버의 통합으로 인한 랭커 변동도 예상되는군요.

금주의 공격력/방어력 세팅

롱롱e – 대규모 장비 변경

기공사 1위 ‘경유’는 장비 구성을 크게 변경했습니다. 무기를 무일기공패로 교체하고 홍련, 투귀 장신구를 일부 추가했죠. 이번 주는 경유 외에도 많은 랭커가 해당 장신구를 갖췄는데요. 이렇게 오랜 시간 인기를 끌던 흑신령 장신구도 슬슬 다른 장비에게 밀려나는 것 같군요.

경유 – 천향, 쇄자 세팅 검사

검사 랭커 ‘경유’는 방어 중심의 세팅을 갖췄습니다. 오색검에 쇄자와 천향 장신구를 갖췄는데요. 회복 옵션와 스탯만 놓고 본다면 상위 장비인 유성이 있으나, 옵션 발동의 편리함 때문에 일부러 오색을 장비한 듯싶습니다.

웃나 – 투귀, 홍련 장신구 추가

새 이름으로 돌아온 ‘웃나’는 기존의 패왕+흑신령 세팅에 다소 변화를 줬습니다. 홍련과 투귀 장신구를 추가했죠. 다만 리더 수호신령은 영웅 등급인 포화란과 동일합니다. 다른 주력 리더 수호신령이 있을 것 같습니다만, 무엇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네요.

극마 – +20 대인 전설 무기 착용

암살자 1위 극마는 +20 대인 전설 무기를 착용했습니다. 그리고 귀걸이와 반지는 각각 투귀와 홍련으로 한 쌍씩 맞췄네요. 여기에 각성 ‘포화란 – 진서연 – 에르나’ 세트를 갖춰 대인 전투력을 높였습니다.

메카 꿀팁

GM하린이 개최한 퀴즈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자주 등장하는 퀴즈 맞히기로, 직접 맵을 확인하고 동체시력 테스트를 하기에는 번거로운 문제죠. 이에 정답을 정리했으니 확인하고 참여하세요. 두 행사 모두 28일까지 진행하며, 각각 ALL NEW 블랙 박스 상자와 함더 초콜릿 3개를 지급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유저 투표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막상 하자면 귀찮은 공헌도 장소가 주제였고, ‘쟁 지역이라면 대부분 힘들다’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죠. 무수한 PVP가 오가는 장소인 만큼, 공헌도든 낚시 도감이든 번거롭기로 유명합니다. 가만히 작업하다가 난데없이 비명횡사할 수 있으니까요. 2위는 경험치 이득이 없는 저 레벨 지역인데요. 파밍 효율도 낮은 곳을 찾아가자니 여간 귀찮을 수가 없죠.

이제 2월 3주차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이번 주는 서버 이전에 대해 다뤄보죠. 만약 넷마블이 서버 이전권을 다시 판매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서버로 이전하길 바라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