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메카 랭킹] 블소 레볼루션, 방어력 50만 돌파 랭커 대거 등장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방어력 랭킹 TOP 20에 50만을 돌파한 이가 부쩍 늘었습니다. 그 수가 18명이나 돼 랭커들의 스펙이 상향 평준화된 듯싶네요. 아무래도 추가 무공패 슬롯 등장과 레볼루션 수호령 쿠폰으로 ‘회복의’ 옵션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요인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최근 진행 중인 신령의 탑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를 통해 ‘역왕 홍석근’, ‘우장군 거거붕’, ‘대사형 도천풍’ 같은 방어 수호신령 획득이 용이해졌기 때문입니다. 반면 공격력 부문은 50만을 넘긴 랭커의 수가 굉장히 적습니다. 매주 5명 언저리를 유지하고 있네요. 두 부문의 확연히 다른 분위기가 과연 맞춰지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이어 랭커 직업 비율에서는 기공사가 다시 2위에 올랐지만, 투사와의 차이는 고작 0.2% 포인트밖에 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순위가 다시 뒤집어질 수 있는 상황이죠. 아울러 권사는 지난주 대비 점유율이 2% 포인트 상승해 4위를 차지했습니다.

▲ 공격력, 방어력 부문에서 주술사의 수가 대폭 감소

직업별 전투력 비교 자료입니다. 공격력 부문에서는 검사와 주술사의 랭커 수가 각각 12명, 11명 감소했습니다. 하락 폭이 상당히 가파르네요. 린검사와 소환사, 기권사도 소폭 줄어들었고, 그 반대로 권사는 무려 15명이나 늘어났습니다. 격사 역시 8명이 증가해 이번 주 두 직업이 상승세를 탄 분위기군요.

방어력 부문에선 역사, 암살자, 주술사가 부진했습니다. 각각 9명, 7명, 5명이 줄었죠. 주술사는 공격력에 이어 방어력 부문에서도 수가 줄어 들어 시선이 쏠립니다. 마찬가지로 린검사와 기권사의 랭커 수도 소폭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0명이었던 소환사는 부활했는데요, 이번 집계에서 1명이 이름을 올려 체면치레를 했습니다.

금주의 공격력/방어력 세팅

두두둥장 – 수호신령 교체

▲ 수호신령을 방어에서 공격 위주로 교체

랭킹 1위인 두두둥장님입니다. 무간 보패 6세트를 완성했고, 수호신령을 교체했네요. 저번 주에는 ‘역왕 홍석근’, ‘특임대 리카’, ‘우장군 거거붕’을 사용한 방어력 위주 세팅을 했는데요, 이번 주에는 ‘각성 에르나’, ‘목화마녀 진서연’, ‘특임대 리카’의 공격 위주 조합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세팅은 공격력과 명중이 상승하는 ‘복수의 눈먼자’, 공격력과 방어 무시가 오르는 ‘비극의 악녀’ 세트가 적용된답니다.

이쮸 – 홍련과 흑신령 장비

▲ 홍련과 흑신령 세트가 적용 중

이쮸님은 홍련 5부위, 흑신령 3 부위로 대인 공격력 세팅을 완성했습니다. 부족한 부위는 투귀 장비를 사용했죠. 수호신령은 ‘각성 에르나’, ‘특임대 리카’, ‘각성 진서연’을 사용한 공격 위주로 세팅입니다. 끝으로 방어 무공패에 행동 제한을 저항하는 무공패를 2개나 장착해 이 쪽에 무게를 두는 듯싶습니다.

천예 – 투귀와 흑신령 세팅

▲ 흑신령과 투귀 장비로 세팅

천예님은 흑신령과 투귀, 홍련 장비를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수호령으로 사나운 용암악을 사용해 방어력을 늘렸고, 수호신령에서도 ‘대사형 도천풍’과 ‘우장군 거거붕’을 둬 방어력을 재차 상승시켰죠. 참고로 ‘대사형 도천풍’과 ‘우장군 거거붕’은 ‘대장군’ 세트 효과로 피해 상쇄와 관통 수치가 추가로 상승합니다.

권사1 – 방어적인 수호신령

▲ 방어적인 수호신령

마지막으로 권사1님입니다. 역시 투귀와 흑신령으로 장비가 세팅돼 있고, 수호령은 생명력이 상승하는 ‘회복의 손오공’이네요. 그리고 무간 보패보다는 피해 상쇄 효과를 갖고 있는 폭주대성 보패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수호신령은 ‘역왕 홍석근’, ‘우장군 거거붕’, ‘대사형 도천풍’ 조합이니 참고하세요.

금주의 메카 꿀팁

▲ 여섯 고개 이벤트의 무대인 가우성

이번 주 GM 하린이 여섯 고개 문제를 이벤트로 내놓았습니다. 여섯 개 힌트를 보고 정답을 맞추면 되죠. 힌트는 ‘현계에는 없고, 지도 중앙을 기준으로 했을 때 왼쪽에 있지 않고, 가우성에 있으며, 이름이 여섯 글자 이상이고, 손에 무기를 들고, 머리에는 화려한 장식을 하고 있다’입니다.

내용을 종합했을 때 답은 ‘귀융 보급부대장’이 확실한 것 같네요. 해당 이벤트는 정답을 맞춘 인원 중 300명을 추첨하여 ‘ALL NEW 블랙박스’를 지급합니다. 참여는 오는 27일까지 가능하니 일정을 꼭 염두에 두세요.

블레이드 앤 소울 유저 투표

이번 여름맞이 수호신령 특별 소환 이벤트에 맞춰 추천 상자를 묻는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비극의 악녀 상자’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묵화마녀 진서연’, ‘각성 에르나’, ‘각성 진서연’이 있는 상자이며, 모두 랭커들이 필수로 장착하고 있는 수호신령들이죠. 관통과 공격력, 명중 등의 효과가 있는 구성입니다.

2위 천하사절 상자는 ‘각성 비월’, ‘검선 비월’, ‘역왕 홍성근’, ‘각성 천진권’, ‘각성 익산운’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중에서 ‘역왕 홍석근’은 방어력 부문 랭커들이 자주 기용하고 있죠. 여기에 ‘검선 비월’은 전투 경험치 20% 증가 효과를 제공해 많은 이가 원하는 수호신령 중 하나랍니다.

이제 다음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9월 말에 직업 변경권을 판매하겠다는 사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자연스럽게 이를 기다리는 분이 늘어나고 있네요. 그럼 이번 기회에 직업을 변경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걸 선택하실 건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발표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