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메카 랭킹] 블소 레볼루션에 갑자기 등장한 공격력 60만 ‘격사’

▲ 공격력 60만의 격사 ‘물총’이 나타났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메카 랭킹 집계 사상 최초로 60만 공격력을 넘긴 유저가 나타났는데요, 여태까지 세팅을 소개했던 기공사나 역사 유저가 아닌 격사 ‘물총’님입니다. 그동안 격사 유저 중 랭커가 드물었던 점을 미루어 보아 메카 랭킹 집계 시간 동안 접속을 안했거나, 다른 세팅으로 랭킹에 노출되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되는군요. ‘물총’님의 어마어마한 대인 공격 세팅을 잠시 후 살펴보겠습니다.

랭커 세력 비율은 그동안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습이었으나 지난주에 이어 무림맹이 우세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두 세력 간 차이는 불과 0.7% 포인트로 여전히 막상막하네요.

▲ 소환사는 또다시 자취를 감췄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잠시 주춤했던 검사의 비율이 재반등하고 투사, 역사의 비율도 소폭 상승했습니다. 기공사 유저 인원이 살짝 줄어들어 검사, 투사의 비율이 돋보이게 됐군요. 다만, 기공사의 전투력 상승 수치는 상당합니다. 그 외 직업들은 비슷한 비율을 유지했으나, 소환사는 낮은 비율에서도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금주의 공격력/방어력 세팅

물총 – 격사의 대인 공격 세팅

▲ 격사 ‘물총’님의 대인 공격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공격력 60만을 달성한 격사 ‘물총’님의 대인 공격 세팅입니다. ‘물총’님은 그동안 랭킹에 거의 노출되지 않아 세팅을 소개해드리기는 처음인데요, 장비는 대인 공격 위주라 기존 랭커들과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공패는 직업별로 다르고, 각자의 노하우가 축적 연구된 부분이므로 격사 유저라면 ‘물총’님의 무공패 세팅을 주목해야겠네요.

또한, ‘물총’님 세팅 중 독보적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빛나는 백호 환영권총’이 20강화라는 것이죠, 이는 운도 따라줘야 하므로 아무나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장비가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공격력 60만을 넘기려면 백호 무기 20강화 라는 큰 산을 넘어야겠네요.

아울러 수호령과 수호신령 역시 큰 차이는 없지만, ‘각성 해무진[환]’을 사용한 모습이 특이합니다. 이는 ‘보스형 몬스터 피해량 8% 증가’ 옵션으로 보스 토벌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되네요.

이정우 – ‘빛나는 백호 환영기공패’ 20강화 성공

▲ 기공사 ‘이정우’님의 대인 공격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정우’님은 세팅에 대한 변경점은 없었으나, 기존 19강화였던 ‘빛나는 백호 환영기공패’의 20강화를 성공한 모습입니다. 이로써 공격력 60만을 충분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집계 중 수호령이 빠져있어서 아쉽게도 50만대에 머물렀네요.

내가젤쎄종x – 역사의 대인 공격 세팅

▲ 대회 우승 문파 소속의 역사 ‘내가젤쎄종x’의 대인공격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얼마 전 끝난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 결승전에서 활약한 역사 ‘내가젤쎄종x’님의 대인 공격 세팅입니다. 대회에서 활약하며 우승한 모습이 많은 분의 인상에 남았을 텐데요, 대회 세팅도 기존과 같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강화 단계가 높아 쉽게 따라 할 수 없고 컨트롤까지 따라 할 순 없지만, 우승으로 증명된 ‘명품’ 세팅이라 할 수 있답니다.

금주의 메카 꿀팁

스페셜 쿠폰 예약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스페셜 쿠폰 예약이 얼마 남지 않았다 (사진: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신규 직업 궁사, 직업 변경권 출시 등의 정보를 담은 ‘대전장’ 업데이트 특별 사이트가 오픈했다는 사실, 잊지 않으셨나요?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시작한 스페셜 쿠폰 예약 이벤트 종료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스페셜 쿠폰을 통해 지급받는 ‘대전장의 선물상자’에서는 ‘영웅 수호신령 상자’, ‘팔각 보석함’, ‘영웅 무공패 석판’과 신규 얼굴 장식 부분에 착용 가능한 ‘포화란의 안대’를 각 1개씩 획득할 수 있죠. 이렇게 많은 보상을 주는 쿠폰의 예약기간이 불과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다음 주 월요일(27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니 아직 못 하거나 깜빡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장 업데이트 기념 스페셜 쿠폰 예약 하러 가기(클릭)]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대전장 테마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을 물었는데요, 거의 과반수에 가까운 득표로 ‘新 직업’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新 직업’에는 신규 직업 궁사는 물론, 직업 변경권에 대한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기대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2위는 아직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新 모험’이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기대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어 3위를 차지한 ‘新 전쟁’은 이미 통합 세력전을 즐기고 있기 때문에, 4위의 ‘新 축제’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가 이미 종료됐으므로 받은 표가 적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2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직업은?’입니다. 성황리에 끝난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2’에서는 모든 직업이 본선에 진출하진 못했지만 다양한 직업이 활약했죠. 기공사의 중력장 후 강력한 무공 콤보, 검사의 까다로운 CC와 이어지는 콤보, 듬직한 역사의 체력과 안정적인 딜링 등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어떤 직업의 활약이 가장 인상 깊었나요?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