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메카 랭킹] 블소 레볼루션, ‘직업 변경권’ 출시 직전의 폭풍전야

▲ 9월 5주차 랭킹 표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28일, 신규 직업 ‘궁사’가 등장했습니다. 다만, 이번 랭킹 집계는 27일에 이뤄졌죠. 따라서, 신규 직업 ‘궁사’의 비율은 10월 1주차부터 포함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새로운 장착 아이템 ‘성물’을 포함한 세팅도 다음 주부터 소개될 계획입니다.

그럼 금주의 랭킹을 살펴보죠. 먼저 지난주 등장한 공격력 60만의 격사 ‘물총’님이 다시 모습을 감췄습니다. 확인 결과 사냥용 세팅임을 알 수 있었죠. 이에 ‘이정우’님이 공격력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그 뒤를 ‘내가젤쎄종x’님이 바짝 따라붙었고, 방어력 부문에서는 ‘코딱지대마왕’님이 57만9천의 방어력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랭커 세력은 무림맹이 3주째 우세를 유지했습니다. 시간이 거듭할수록 차이가 벌어지는 건 고무적이긴 한데, 아직 비율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최근 두 세력의 비등한 싸움이 계속되고 있군요. 상술한 것처럼 약간의 움직임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차트가 잠잠한 한 주 였습니다. 직업 변경권 출시 전의 폭풍전야가 아닐까 싶군요.

▲ 랭커 직업별 인원 및 전투력 변동표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만, ‘직업 변경권’ 출시와 신규 직업 ‘궁사’ 등장으로 다음 주 직업 비율에 엄청난 지각 변동이 예상되는데요,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데 직업을 정하지 못했거나, 캐릭터 변경을 이용하려는 분들, 혹은 ‘궁사’로 변경을 고민하는 분들은 앞으로의 변동표를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공격력 상위 560명 중 단 한 명도 오르지 못했던 소환사가 이번에는 6명이나 집계됐습니다. 오랜만의 상승에 섣불리 의미를 부여할 수는 없지만, ‘직업 변경권’ 출시 후 이뤄지는 다음 주 집계에선 반등에 대한 기대를 걸어볼 만합니다.

그 외 직업별 변동 차이는 방어력 부문의 역사를 제외하면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여전히 검사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투사와 기공사가 따라붙는 형국이네요.

금주의 공격력/방어력 세팅

이정우 – 기공사의 대인 공격 세팅

▲ ‘이정우’님의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공격력 부문 1위를 탈환한 고진감래 서버 기공사 ‘이정우’님의 대인 공격 세팅입니다. 지난주 무기 20강화 성공으로 풀 세팅을 하면 공격력 60만을 넘길 것이라 예상했지만, 아쉽게도 59만6천에 그쳤네요. 수호령과 수호신령에 따라 60만을 넘기거나 살짝 못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이번 패치로 등장한 신규 장비 성물을 포함하면 공격력 60만 돌파를 확정할 듯싶습니다.

코딱지대마왕 – 역사의 오색무기 기반 대인 공격 세팅

▲ ‘코딱지대마왕’님의 대인 공격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색무기는 ‘초당 생명력 회복’이라는 특수 옵션 때문에 전장에서 많이 선호하는 무기입니다. 다른 능력치도 준수해 ‘코딱지대마왕’님처럼 대인 공격 기반 세팅에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한답니다.

이때 오색무기의 특수 옵션 트리거인 ‘막기’를 발동하기 위해 수호령과 무공패의 세팅에서 막기에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코딱지대마왕님’은 ‘뭐든 막아내는 용암악’과 ‘저항의 무결 무공패’로 세팅을 완성했고, 방어력 57만9천으로 1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내가젤쎄종x – 역사의 대인 공격 세팅

▲ 역사 ‘내가젤쎄종x’의 대인 공격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공격력 2위, 방어력 4위에 자리 잡은 호연지기 서버 역사 ‘내가젤쎄종x’님의 대인 공격 세팅입니다. ‘빛나는 홍련 장갑’의 강화 수치가 1 오른 것 외에 변경 점은 없었네요. 지금의 세팅이 최적인 걸로 판단한 것 같습니다.

금주의 메카 꿀팁

GM곤이의 바구니 속 밤송이는 모두 몇 개일까요?

▲ 정신없이 뛰어다닌 GM곤이 (사진: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이번에는 프레임 단위의 분석이 필요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기껏 다 만든 송편을 던지던 ‘GM하린’에 이어, 이번에는 ‘GM곤이’가 부단히 뛰어다녔습니다. 역시 정신없기는 마찬가지였죠. 하지만, 문제는 간단합니다. ‘GM곤이’가 받아 낸 밤송이는 모두 몇 개인지를 맞히는 거죠.

밤송이가 바구니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바깥으로 나가기도 하고, 안으로 쏙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그중 안으로 쏙 들어가는 장면만 확인해봤습니다. 배경과 나무의 색이 비슷해 프레임 단위로 일일이 분석해야 했죠. 확인 결과 총 일곱 개를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의 정답을 맞힌 분들 중 200명을 추첨해 최대 전설 무기 도안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가벼운 밤나무숲 상자’ 2개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메카 꿀팁의 정답을 참고해 손쉽게 이벤트에 응모해 보세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2 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직업’을 물었습니다. 표 비율이 비교적 고르게 나뉜 것을 보니 주로 이번 대회에서 접전을 벌인 경기의 직업들이 뽑힌 것 같네요.

검사, 기공사, 투사는 높은 참가율을 보인 만큼 활약하는 경기도 많았습니다. 중력장 이후 강력한 순간 대미지로 역전 콤보를 보여준 기공사, 빈틈없는 견제 속 이어지는 CC기와 화려한 무공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검사는 강렬했죠. 아울러 준결승전에서 펼쳐진 투사 vs 투사 대전은 모두의 기억에 남은 명경기 중 하나로 꼽힙니다. 공교롭게도 이 세 직업은 메카 랭킹의 직업 비율 순위와 일치하네요. 각각 1, 2, 3위를 차지했습니다.

결승전에서 마지막 카드로 출전해 우승을 이끈 역사가 4위, 비록 패배했으나 단 한 번의 역투로 좋은 인상을 남긴 기권사가 5.9%로 5위에 올랐습니다. 암살자와 린검사는 표를 많이 받지 못했지만, 결승전 대진까지 올라 맹활약을 펼쳤답니다.

▲ 직업 변경권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이번 투표 주제는 ‘직업 변경권으로 변경하고 싶은 직업은?’입니다. 직업 변경권 출시에도 꿋꿋하게 현재 직업을 고수하겠다던 유저가 많았지만, 막상 ‘궁사’가 등장하자 마음이 흔들린다는 글이 공식 커뮤니티에 종종 올라오고 있네요. 지난 9월 2주차에는 궁사 없이 투표가 진행됐는데요, 궁사를 포함한다면 어떤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직업 변경을 전제 하에 두는 것이 아니라 ‘지금 직업을 유지한다’는 항목을 추가해 변경 자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