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6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즐기는 자가 일류, 경천동지 1위 문파 ‘전설’

안녕하세요.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입니다. 이번 주 찾아간 곳은 경천동지 1서버의 ‘전설’입니다. 고수와 초보가 한데 어우러진 문파로, 여러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이라면 언제든 환영하죠. 그리고 독자적인 이벤트를 진행해 파밍에 즐거움을 더합니다.

분위기를 보면 친목 문파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전설’은 쟁과 레이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경천동지 1서버의 1위 문파입니다. 게다가 ‘강류시 남부지구’ 문파 하우스를 보유하기도 했죠. 이런 ‘전설’이 인터뷰를 통해 문파 하우스 가구와 명성, 운영 노하우를 공개했는데요. 본문을 통해 ‘전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경천동지 1위 문파 ‘전설’

▲ 경천동지 1 정점을 차지한 ‘전설’ 문파

‘전설’은 경천동지 1서버의 1위 문파입니다. 문파장 ‘맹구’가 게임을 즐겁게 하는 유저를 모으다보니 어느덧 대규모 문파로 성장했죠. 모토는 ‘스트레스 받지 말고 언제나 즐겁게’입니다. 실제로 전설 문파는 소속원들에게 전투력 부담을 크게 주지 않죠. 홍문 6 내외 유저도 문파원으로 활약합니다.

▲ 버프 판매 지역을 점령

단, ‘전설’이 친목만 추구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서버 랭킹 1위’와 ‘레이드 던전 첫 클리어’를 노릴 만큼 호승심이 강하죠. 특히, 쟁 선호도가 높은데요. 문파장 ‘맹구’는 ‘현재 전설이 너무 강해 쟁을 걸 문파가 없다’고 자랑할 정도랍니다.

문파 하우스와 점령전도 돋보입니다. 강류시 남부지구 문파 하우스를 가진 소수의 문파이며, 지금은 가구를 수집 중이죠. 그리고 점령지는 대사막 ‘황혼의 미궁’과 이계 ‘영석 계곡’을 차지했습니다. 점령 시 문파 명성을 5만 이상 지급하며, 문파 버프를 판매해 주화를 벌 수 있다네요.

문파 좌우명 – 스트레스 받지 말고 언제나 즐겁게

▲ 서버 1위 문파를 달성한 ‘전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가 있나요?

A. ‘스트레스 받지 말고 언제나 즐겁게’입니다. 피로를 풀기 위해 하는 게임인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Q. 전설 문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과금, 전투력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블소 레볼루션의 다양한 콘텐츠를 빠짐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저희 문파의 매력이죠.

Q. 전설 문파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서버 랭킹 1위, 레이드 던전 첫 공략 문파 달성입니다. 서버 랭킹 부문은 얼마 전 달성했군요. (웃음)

▲ ‘전설’의 문파 하우스 운영 비결

Q.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랭커 문파원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상위 랭커보다 문파를 위해 힘쓰는 가족을 소개하고 싶네요. 먼저 ‘경찰’은 항상 열심인 문파원입니다. 문파가 진행하는 콘텐츠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고마움을 느끼고 있죠. 그리고 ‘쫑38’ 형님도 있습니다. 종합 공격력 16위 린검사로, 문파의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죠. 그 밖에 ‘전설’ 문파의 누님들, 신규 문파원을 환영하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언제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Q. 강류시 문파 하우스를 보유했습니다. 이사가 힘들지 않았나요?

A. 강류시 이사를 목표로 활동했습니다. 매주 모든 문파원이 최대 수치까지 기부한 덕에 타 문파보다 빨리 이주할 수 있었네요.

Q. 문파 하우스에서 우선 구매할 가구가 있나요?

A. 특정 가구 우선 구매보다 중요한 게 있습니다. 다음 도시로 이사하기 전 기존 마을의 가구를 모두 구매하는 거죠. 최대한 스탯을 높여야 후일 좋은 문파 하우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Q. 문파 주화 파밍 노하우를 부탁합니다.

A. 문파원들의 기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최대 한도까지 기부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문파 주화가 쌓이죠. 문파 도전, 던전 등 여러 콘텐츠를 빠짐없이 진행하면 금방 모을 수 있습니다.

전설 문파의 BEST 3 콘텐츠

▲ 문파 명성의 핵심 보상 ‘흑신석’

‘전설’ 문파의 주력 콘텐츠는 ‘문파 레이드 – 점령전 – 넌센스 퀴즈’입니다. 여기서 넌센스 퀴즈는 문파 레이드와 연계하는 독자적 콘텐츠인데요. 매주 토요일 21시 30분에 개최해 참여자들에게 신석을 제공합니다. 레이드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으므로, 저투력 유저를 배려하는 시스템이죠. 덕분에 문파원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레이드는 요일을 정해 참여율을 높입니다. 월, 화는 ‘영웅 검은 마천루 하부’, 목~토는 ‘영웅 여명의 파천성도’에 도전하죠. 문파장 ‘맹구’는 ‘매주 문파원들이 전설 아이템을 파밍해 뿌듯하다’며 자신의 일처럼 기뻐합니다.

더불어 명성 관련 꿀팁을 남겼습니다. 문파 도전, 던전을 통해 명성과 주화를 모으면, 문파 랭킹을 높일 수 있죠. 그리고 순위와 비례해 문파가 얻는 흑신석이 크게 증가합니다. 게다가 문파가 보유한 흑신석이 많을수록 문파원에게 고루 분배가 되니 참고하세요. 이때 문파 기여도가 높은 유저는 더 많은 보상을 얻는답니다.

문파 콘텐츠의 근간은 ‘참여율’

▲ ‘전설’이 자랑하는 문파원 ‘폭염’

Q. 14승 3패의 문파 전적이 인상적입니다.

A. 문파원의 높은 참여율이 비결입니다. 문파 쟁 3일 전부터 운영진이 준비에 들어가고, 문파원에게 전략을 공유하죠. 이 과정에서 원활한 소통이 이뤄져 좋은 승률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수비할 때에는 만찬을 활용하세요. 입구에 만찬을 펼치면 상대가 쉽게 들어오지 못합니다.

Q. 점령전 승리 비결이나, 특별히 활약한 문파원이 있나요?

A. 문파 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시 참여율이 가장 중요하죠. 특별히 활약한 문파원이라면 ‘폭염’을 소개하고 싶군요. 경천동지 1서버 무림맹의 부세력장이며, ‘패왕린검 – 무신’ 세트로 폭딜을 넣습니다. 문파원이 괴롭힘당할 때 나타나 적을 혼내주기도 한답니다.

Q. 문파 협력 콘텐츠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도원’ 문파와의 첫 번째 쟁이 기억에 남는군요. 전면전에서 보스 몬스터를 빼앗겼고, 점수 차가 1,000점까지 벌어졌습니다. 남은 시간도 1분 남짓이라 다들 포기할 줄 알았는데, 문파원들은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했죠. 덕분에 간발의 차로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때를 기점으로 문파원들의 단합력이 크게 좋아졌죠.

▲ 최근 영웅 검은 마천루에 도전 중

Q. 그 밖에 다른 협력 콘텐츠를 즐기나요?

A. 문파 레이드를 즐깁니다. 월, 화는 ‘영웅 검은 마천루 하부’, 목~토요일은 ‘영웅 여명의 파천성도’에 참여합니다. 매주 문파원들이 전설 아이템을 파밍해 뿌듯하네요. 문파 던전은 꾸준한 홍보로 문파원을 모아 도전하면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Q. 전설 문파에서 특별히 강세인 직업이 있나요?

A. 기공사입니다. 파티원을 보호하는 무적기 ‘얼음꽃’이 너무 좋습니다.

Q. 경천동지는 신규, 복귀 유저가 찾는 서버입니다. 최신 트렌드가 궁금하네요.

A. 다른 서버보다 참여 의지가 큽니다. 덕분에 고난도 던전 공략 파티 모집과 콘텐츠 참여가 쉽죠. 여러 콘텐츠가 활발하게 운영되는 서버를 찾는다면 경천동지 1로 오세요.

Q. 문파원에게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사랑하는 우리 전설 식구, 형님 누님들, 언제나 응원해주고 나이 어린 문파장 말을 듣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그래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최대한 즐기세요! 문파 활동 중 어려운 점은 언제나 말해주길 바랍니다. 최대한 문제를 해결해 더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항상 말하지만 ‘오래오래 항상 즐겁게’ 블소 레볼루션을 플레이합시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