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6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쾌도난마 ‘데스’ 문파 “새 가족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입니다. 이번 주는 쾌도난마 서버의 ‘데스’ 문파를 만나보았습니다. 혼천교 소속의 3위 문파로, 새 문파원과 합병을 바라는 미래의 가족들을 찾고 있죠. 마찬가지로 함께할 문파를 찾고 있는 유저나 문파장이라면, 이번 기사를 통해 데스 문파를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문파원을 건드리면 가만 안 둬, 단합력 강한 문파 ‘데스’

데스 문파는 서버 통합 전, 팔방미인 시절부터 이어져 온 문파입니다. 당시 두 개의 문파를 합병했고, 이번에 서버 이전권 시즌에 쾌도난마 서버로 옮겼다고 합니다. 문파원은 올드 유저의 비중이 높은데요. 50명의 인원 중 40명이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문파원이라고 밝혔습니다. 7명은 서버 이전 후 영입한 새 가족이죠. 최근에도 문파원들이 새 가족을 찾는 홍보 글을 월드 채팅창에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문파 확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팔방미인에서 합병 후 쾌도난마로 이전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스 문파를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저희 데스 문파는 일단 엄청 활발하고 하루종일 시끌시끌한 문파입니다. 워낙 오랜 시간 같이 하던 사람들이 뭉쳐서 단합도 좋고요. 서버 이전을 다니다 문파끼리 합병도 하고, 마음이 맞은 사람들끼리 뭉쳐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어요.

Q. 문파 설립일을 알려주세요. 그 밖에 문파의 기념일 등이 있다면 부탁합니다.

A. 이전에는 ‘팔방미인’ 서버에서 활동했습니다. 당시 두 개의 문파가 합병했죠. 그 후 이번에 서버 이전권이 나왔을 때 ‘쾌도난마’로 왔습니다. 그때 뭉친 멤버들이 같이 움직이고 있으니 꽤 오래 되었네요.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가 있나요?

A. 저희 문파의 좌우명은 일단 우리 문파원 건드리면 가만두지 않겠다! 머릿수에는 장사 없다! 우리는 단합이 최고다!

Q. ‘데스 문파에 오면 이런 매력이 있다!’ 같은 매력 어필해주세요.

A. 저희 문파에 오신다면, 블소 레볼루션의 모든 콘텐츠를 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리 전투력 낮은 분이라 해도 어려운 던전은 고투력분들이 안전하게 버스 운전을 해준답니다. 그리고 쟁지역에서 누가 자기를 괴롭히고 죽이고 그랬다? 그럼 저희는 백 번 더 괴롭혀서 복수를 해주죠. 다시는 우리 문파원 건드리지 못하게!

Q. 현재 문파 내 올드 유저와 신규 유저의 비율이 어떻게 구성됐나요?

A.  쾌도난마 서버로 옮긴 후 7명의 문파원을 영입했고, 40명 정도의 문파원은 저희랑 쭉 같이해오던 분들입니다.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하신다면, 그 밖에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일단 저희 문파에는 엄청 활발한 사람들이 많아요! 같이 어울려서 놀 수 있고, 좀 시끄러워도 적응 잘 하실 수 있는 분이 오신다면 좋겠습니다.

Q. 데스 문파가 노리는 목표나 비전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일단 다음 서버 이전권 나온다면 현 서버에 남아있을지 다른 서버를 갈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 혼천교에서의 1위 문파는 꼭 유지하자!’입니다.

떼쟁이 일어나면 언제든지 불러줘!

▲ 영석 계곡과 위황요새를 동시 점령 중

Q. 문파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나 플레이 스타일을 소개해주세요.

A. 저희가 선호하는 콘텐츠는 일단 “쟁”입니다. 게임 특성상 상대 세력과 싸우는게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던전은 그다음으로, 서로 공략을 이해하고 같이 클리어하는 맛이 있죠.

Q. ‘영석 계곡’과 ‘위황요새’를 점령했습니다. 해당 지역을 선정한 특별한 이유, 또는 점령으로 얻는 이점이 있나요?

A. 점령전은 이번에 세 군데다 신청에 성공했습니다. 다 이겨보려고 노력해보았지만, 인원이 부족해서 두 군데만 점령에 성공했네요. ‘영석 계곡’과 ‘위황요새’는 쟁지역이라 점령전에 유용한 전투력도 올라가고, 주화도 많이 들어오는 지역이라 선택했어요.

Q. 평소에도 쟁을 즐기시나요? 선호하는 전략이나 콘텐츠를 주도하는 문파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저희 문파는 거의 쟁을 즐겨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들 개인적인 일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도, 어디서 때쟁이 일어나면 저희 카톡방에 지원을 요청하죠. 그럼 시간 되시는 분들은 다 들어와서 같이 필드 쟁을 즐깁니다.

Q. 쟁 콘텐츠에서 시 특히나 활약하는 직업이 있나요?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도 함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요즘은 쟁할 때 활약하는 직업이라면 역사가 좋은 것 같아요. 방패막이 너무 단단해요.

▲ 디스코드 채팅방에서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간다는 것 같습니다

Q. 쟁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은 상대. 또는 꼭 이기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쟁할 때에는 어려운 상대는 역사나 주술사가 탑인 것 같아요.

Q. 공략한 던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어디인가요? 관련 에피소드가 있다면 함께 부탁드립니다.

A. 공략 던전 중에 기억 남는 곳은, 그래도 아직 ‘비탄의 설옥궁’인 것 같아요. 네 명의 합이 너무나 중요한 던전이라 한 명의 실수도 용납할 수 없답니다.

Q. 최근 데스 문파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던전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최근 자주 방문하는 던전은 그래도 신규 던전인 ‘잊혀진 무덤’이겠죠!

Q. 데스 문파 내에서 특별히 인기 있거나, 고평가하는 직업이 있나요? 

A. 인기 있는 직업은 신규 직업으로 나온 ‘투사’가 아닐까 싶어요. 최근 등장한 만큼 처음 보는 무공 등이 많아 호기심을 자극해서 그렇지 않을까요?

Q. 마지막으로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문파 지원을 할 때 제일 먼저 날아와 주는 비토 형제님들 앞으로 애들 계속 지켜주세요!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 ‘비트토렌트’ 사랑해요. 저희를 계속 믿고 함께하는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그리고 여도야 제발 내 말 좀 잘 듣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