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동료를 괴롭히는 건 못 참아! 고진감래 ‘지옥’ 문파

안녕하세요.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입니다. 이번에 만난 문파는 ‘지옥’입니다. 고진감래에서 가족같은 분위기와 잦은 모임으로 초창기에 분위기가 좋다고 소문이 자자했던 곳이죠. 물론, 지금도 분위기가 좋고 서로 사는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친구같은 사이로 지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착한 문파원들이지만, 동료가 괴롭힘 당하는 것을 보면 바로 ‘지옥’에 어울리는 사람이 된다고 하는군요. 게임을 하는데 외롭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지옥’ 문파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해하면 천국으로 보내주마!

Q. 지옥 문파의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친목을 가장 우선하는 가족같은 분위기의 문파입니다. 블소 레볼루션 출시 때부터 코로나 전까지 매월 모임을 진행했고, 수시로 만나 게임 이외에 육아, 취미 생활 같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얼굴을 보곤했습니다.

아울러 지옥은 오픈 카톡방이 아닌 일반 카톡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익명성이라는 벽 뒤에 숨어 막말을 한다던가, 유언비어를 퍼뜨리고 나가버리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문이죠. 처음에는 다들 거부감이 있었지만 금세 적응해 서로를 더욱 배려하는 문화가 만들어졌습니다.

Q. 문파 설립일은 언제인가요? 그리고 문파의 기념일이 있나요?

A. 문파 설립일은 2018년 12월 8일입니다. 특별한 문파 기념일은 없고, 각자의 생일마다 신석 주머니를 선물로 주고있습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무엇인가요?

A. 좌우명은 ‘말 안 들으면 천국 간다’입니다. 조금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지옥 문파에서는 말 잘 들어야 지옥에 있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Q. 문파명이 인상적입니다.

A. ‘신과 함께’란 영화를 보고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단계 별로 등장하는 10단계의 지배자의 이름을 닉네임으로 정했는데, 아무도 안 고르더군요.

Q. 지옥 문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초창기에 가족같은 분위기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 덕에 여성 문파원분들도 30%를 넘었고, 실제 매달 보게 되니 서로 육아용품을 주고받거나 낚시, 캠핑을 같이 다니는 등 단순히 게임을 뛰어넘어 인생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게임에선 문파원들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바로 정예 문파원들이 달려가곤 하죠.

Q. 문파 내 올드와 신규 유저 비율은 어떤가요?

A. 약 40여명의 문파원은 1년이 넘었고, 그중 10~15명은 시작부터 같이 해온 동료입니다. 청출어람 3에서 청출어람 1~5가 통합될 때에도, 유저 부족으로 이심전심 서버와 통합될 때에도 계속 함께한 문파원들이 대다수죠. 올해 합류한 분들도 분위기에 잘 동화돼 마치 오래 지낸 사이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친목을 가장 우선하는 문파이기 때문에 인성이 좋고 참여를 잘 해주시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친목이 우선될 뿐이지, 쟁을 안 하는 것은 아니기에 당연히 강한 분이면 좋겠습니다.

Q. 지옥 문파의 목표, 비전이 궁금합니다.

A. 문파원 모두 각자의 삶을 살고 있지만, 게임이라는 취미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응원해 모두가 조금 더 윤택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 문파원을 건드리면 지옥까지 쫓아간다

▲ 2021.07.02 기준 바위구릉지와 붉은 노울 분지 점령

Q. 바위 구릉지, 붉은 노을 분지를 점령했습니다.

A. 친목이 위주라 사실 강한 문파는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특정 지역을 노리는 것 보다 싸웠을 때 이길 수 있는 문파들이 배팅하는 곳을 따라갑니다. 매칭 확률과 승률을 고려해 가장 많은 지역 점령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죠.

Q. 이번에 업데이트된 폭염구릉, 지옥의 용광로를 플레이해봤나요?

A. 우선 폭염구릉은 기존에 유저들이 부담스러워했던 홍문 정기를 준다는 점과 신령의 탑과 수련의 땅에 비해 짧은 시간만 참여해도 되는 점이 좋습니다. 신규 던전 지옥의 용광로는 저도 아직 영웅 등급만 플레이를 해봤는데, 꽤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보패가 굉장히 쓸만하다는 점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쟁 콘텐츠에서 특히 활약하는 직업이 있나요?

A. 우리 문파에서는 역사들이 활약이 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직업은 검사죠. 역사 특성상 근접 전투를 많이 하게 되는데, 스킬 발동 시 광천부, 쇄류 등 이미 방향이 선정되면 바꿀 수 없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검사는 상대 캐릭터를 뛰어넘거나 이리저리 움직이며 칼질을 하는데, 스킬을 쓰면서 상대 스킬을 피하기까지 해야돼 매우 까다롭습니다.

▲ 신규 던전 ‘지옥의 용광로’ 보스 ‘진광대왕 무간’

Q. 최근 지옥 문파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던전은 어디인가요?

A. 당연히 최근에 나온 지옥의 용광로입니다. 지금은 주로 영웅을 클리어하면서 숙달 중이고, 조금씩 전설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Q. 고진감래 서버의 현재 분위기와 인기 콘텐츠 소개를 부탁합니다.

A. 고진감래는 도시도 시골도 아닌 애매한 서버입니다. 그래도 세력 랭킹 버프란 시스템이 생기면서 조금씩 쟁도 많아지고, 신도시를 향해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문파원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부족한 문파장을 믿고 따라오고 있는 문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바쁜 시기에 문파를 잘 이끌어주었던 사막형, 이런저런 문제로 어수선할때 우직하게 문파장직을 맡은 ZASA형, 청출어람3 시절부터 타문파 문파장으로 알게되어 동맹까지 맺고 지금은 하나가 된 드루와 문파장 인직이형, 챙겨주지도 못하는데 형부따라 게임 시작해서 고생하는 보블리 등 모든 문파원에게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