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풀죽신교’의 단톡방은 언제나 시끌벅적합니다

안녕하세요.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입니다. 이번 시간 만날 문파는 풍림화산 서버 ‘풀죽신교’입니다. 쟁보다는 문파원들과 함께 던전을 공략하는 걸 더 즐긴다고 하는군요. 평소 메신저로 일상 이야기부터 장비 자랑까지, 폭넓은 주제로 소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문파원들끼리 금방 친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풀죽신교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친목과 화합이 알파이자 오메가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절세미인 4 서버 때부터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는 잡초 같은 문파입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가 있을까요?

A. ‘잔소리를 듣기 싫으면 수련의 땅은 꼭 돌자!’라 할 수 있겠네요. (웃음)

Q. 문파명이 인상적인데, 모티브는 무엇인가요?

A. ‘달빛조각사’라는 게임 판타지 소설에 ‘풀죽신교’ 길드가 나옵니다. 해당 명칭을 따온 것이죠.

Q. 풀죽신교 문파의 매력 포인트가 궁금합니다.

A. 문파 채팅은 조용하지만, 문파 카카오톡이 매우 활발합니다. 잠시 안 보면 300개 정도의 채팅이 금방 쌓이죠. 이곳에서 서로의 일상 공유나 자신의 장비 자랑, 공지 등록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시끌벅적해 문파원들이 금방 친해질 수 있는 공간이죠.

Q. 문파 내 올드와 신규 유저 비율은 어떤가요?

A. 기존 유저는 80% 정도이고, 신규 유저가 남은 20%입니다. 대부분 절세미인 4 서버 때부터 함께 한 구성원들이죠.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원하는 스타일이 있을까요?

A. 소통이 원활하고, 유쾌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든 그리고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Q. 풀죽신교의 목표나 비전이 있나요?

A. 점령전 참가 인원 40명을 모두 채우는 게 목표입니다. 적은 인원으로 싸우는 것이 전략적으로 좋다는 생각은 있지만, 인원 수에 밀려 지고 나면 마음이 매우 아프더군요.

풀죽에서 전복죽을 먹는 그 날까지!

▲ 비탄의 설옥궁 보스 ‘수라왕’

Q. 공략한 던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어디인가요?

A. 영웅 비탄의 설옥궁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기억해야 하는 패턴이 많았거든요. 5시간 넘게 진행하면서 도중에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 이 과정을 이겨내고 공략에 성공했을 때의 기분은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네요.

Q. 최근에는 어느 던전을 자주 방문하나요?

A. 영웅 설인의 동굴입니다. 그 외엔 아무래도 일하는 분들이 많아 평소엔 자동사냥 위주로 전설 조각과 무공서, 비급서를 수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업데이트로 추가된 이벤트 콘텐츠인 폭염구릉

Q. 6월 말 업데이트로 많은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A. 폭염구릉은 ‘홍문 진기’ 및 정수를 주는 게 좋지만, 시간이 너무 짧아 제대로 파밍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후 시간이나 아이템 획득률을 상향했으면 좋겠어요. 전설 지옥의 용광로는 패턴이 어렵고 복잡했습니다. 다만, 이후 대미지로 압살하는 공략이 가능지자 영웅 난이도 급으로 쉽다고 생각합니다.

Q. 문파 운영 비결이나 노하우가 있나요?

A. 적절한 잔소리와 관심인 듯싶습니다. 물론, 요즘은 잔소리 부분이 많이 줄어들었답니다.

Q. 풍림화산 서버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A. 현재는 혼천교 세력이 우세합니다. 그리고 단체 쟁과 채팅이 활발한 편이고, 던전 모집도 수시로 이뤄져 던전 가기도 편한 서버죠. 사람이 가득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서버의 느낌입니다.

Q. 마지막으로 문파원들에게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부족한 문파장과 함께 해줘 정말 고맙습니다. 미니 드라마 같은 사건 사고이 많았고, 상처 받고 힘들 때도 있었지만 같이 한 시간만큼 앞으로 더 돈독해지고 왁자지껄한 ‘풀죽’이 되길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