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가족처럼 허물없는 대화가 필수인 ‘야해’ 문파

▲ 호연지기 서버 전체 2위, 혼천교 1위 문파 ‘야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문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해드리는 문.하.생 시간입니다. 이번에 만난 문파는 호연지기 서버 전체 랭킹 2위 ‘야해’입니다. 쟁을 좋아하고, 문파원들의 유대감이 굉장히 끈끈한 곳이죠. 가입하는 순간 가족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야해’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가족처럼이 아닌, 진짜 가족이 되는 문파

Q. 간단한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호연지기 서버에서 쟁을 좋아하는 문파 ‘야해’입니다. 하루 문파 채팅을 ‘야해’로 시작하고, ‘야해’로 끝나는 곳이죠. 그래서 문파명까지 문파 투표를 통해 ‘야해’가 됐네요. 문파원끼리 허물없이 이야기한다는 의미의 ‘야해’란 단어와 같이, 가족처럼이 아닌 진짜 가족이 되는 문파입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이나 모토는 무엇인가요?

A. ‘문파 채팅은 항상 선 넘지 않게’입니다. 재밌자고 하는 게임이니 서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거죠.

Q. 야해 문파만의 매력은?

A. ‘듀르’라는 문파 운영진이 센스있고 예쁜 닉네임을 작명해 줍니다. 항상 잠들기 전 곰곰이 생각하면 피식하게 될 거에요. 실제로 현재 문파원들이 사용하는 닉네임 대다수가 ‘듀르’님의 작명으로 탄생했답니다.

Q. 문파 내 올드와 신규 유저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A. 서버 이전으로 올드와 신규 유저 비율이 5:5로 맞춰졌습니다. 당시 어색한 점이 있었지만, 문파와 음성 채팅 등 대화를 통해 허물이 없어졌네요. 문파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우린 가족이니까요.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할 때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쟁을 좋아하고, 문파 채팅으로 스스럼없이 친목에 어울릴 수 있는 분이라면 문파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Q. 문파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문파원간 비무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승패는 큰 상관이 없죠. 이를 통해 PvP에서 각 클래스의 부족한 이해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쟁을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쟁 지역에서의 PvP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지원 요청이 올라오면 문파원들이 즉시 축지를 사용해 지원하죠. 항상 대기 중 입니다!

호연지기 서버는 혼천이 우세

▲ 위황성과 위황요새를 동시 점령한 ‘야해’ 문파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위황성, 위황요새를 동시 점령했습니다. 해당 지역을 점령한 특별한 이유, 또는 점령으로 얻는 이점이 있나요?

A. 거래소 전용 재화인 흑신석 200개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막기, 명중 보너스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점령지라 두 곳을 필수로 점령하고 있습니다.

Q. 쟁 콘텐츠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을 꼽는다면?

A. 투사와 검사겠네요. 무적, 행동 저항, 막기 등으로 쟁 판도를 확 바꾸는 상황이 많아요.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해내는 직업이라 변수를 잘 만들어 내거든요. 문파 내에서도 투사와 검사를 고평가하고 있습니다.

Q. 쟁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문파는 있나요?

A. 현재 호연지기 서버는 혼천교가 우세라 쟁이 많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그래도 무림맹의 ‘믿음’ 문파와 힘을 겨룰 때 까다로움을 느끼고 있죠. 저희가 늘 비무를 연습하며 준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서자의 안식처 보스 ‘적패왕’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Q. 공략한 던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어디인가요?

A. 레이드 영웅 서자의 안식처를 꼽고 싶습니다. 당시 문파원들과 3시간 넘게 도전했는데, 음성 채팅으로 떠들썩했던 분위기가 재밌었어요. 오랜 시간을 들였지만, 하나하나 클리어하는 재미를 문파원 모두 느꼈던 터라 다음 레이드 또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문파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던전은?

A. 지옥의 용광로 전설 난이도가 나와 문파원들과 자주 가고 있습니다. 다 같이 성장하면서 보패, 장비를 맞춰야 하므로 진행이 어려운 분들과 파티 분배를 해 불편함 없이 클리어하고 있죠. 전투력이 높은 문파원들로 파티를 구성하면 편하지만, 절대로 그럴 순 없습니다. 그 밖에 영웅 입장권 조각으로 최고 이득을 볼 수 있는 설인동굴 영웅 난이도에 반복 입장을 돌리는 편이에요.

Q. 이번 신규 지역 오픈으로 바뀐 점이나 체감되는 점이 있나요?

A. 마수 토벌이 패치돼 쟁 필드가 좀 더 활발해진 듯싶습니다. 그리고 쟁 필드가 늘어나 재료 획득을 더 많이 하고, 쟁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참여하게 됐다는 점이 좋네요.

Q 문파만의 육성, 콘텐츠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작은 팁이라도 공유합니다. 경험치나 재료를 어느 곳에서 더 많이 주는지, 어느 던전이 더 효율적인지 등 미세한 차이라도 빼놓지 않죠. 그리고 각종 능력치 계산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방어/공격 세팅 후 결투를 통해 비교하는 편입니다.

Q. 야해 문파의 운영 비결이나 노하우가 있을까요?

A. 가족 같은 문파가 아니라 진짜 가족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상처가 되거나 아쉬운 소리를 하지 않도록 배려하면서 도움을 주고 받죠. 서로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것이 최고의 운영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Q. 호연지기 서버의 현재 분위기와 인기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혼천교가 극 우세라 그런지 쟁 필드에선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던전은 활발한 편이라 다행이에요. 지난 패치 후 마수 토벌 보상이 좋아져 인기가 제일 좋은 듯합니다.

▲ 야해 문파의 가족사진 B컷 (사진제공: ‘야해’ 문파)

Q. 끝으로 문파원들에게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야해 가족분들 항상 활발하고 서로 어깨를 빌려주고 있다는 점, 고맙습니다. 또한, 문파 관련 일이라면 모든 분이 참여하는 모습과 어떠한 일이 있어도 문파가 흔들림 없도록 지탱해 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외로운 분들이라면 우리 야해 문파를 찾아주세요. 음성 채팅도 함께 하면서 즐겨요.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고생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상황이 나아져 우리 가족들을 만나고 싶네요. 끝으로 더위와 냉방병 조심하고, 블소 레볼루션 유저분들도 모두 ‘득템’하세요! 사랑합니다 ‘야해’!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