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7

유저평점

[블소 레볼루션 문.하.생] 용쟁호투 서버에서 제일 ‘빛나는’ 문파를 만나다

▲ 용쟁호투 서버 ‘빛나는’ 문파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문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해드리는 문.하.생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문파는 과거 가공되지 않은 원석과 같은 집단이었다고 합니다. 투박하고 어두웠던 원석마냥 문파원들이 힘을 갈고 닦기 전에는 전투력이 낮아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런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꿋꿋이 연마해 이제는 용쟁호투 서버에서 당당히 ‘빛나는’ 문파가 됐다고 합니다. 용쟁호투 서버 무림 6위에 ‘빛나는’ 문파 이야기, 함께 들어 보시죠.

▲ 무림맹 6위, 승률 좋은 ‘빛나는’ 문파 (사진: 국민트리 촬영)

건들면 코 깨문다! ‘빛나는’ 문파

Q. 문파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빛나는’ 문파입니다. 통합 이전 영웅호걸 서버의 ‘쿵푸허슬’ 문파였죠. 경국지색 서버와 통합하면서 이름을 바꿔 용쟁호투 서버의 반짝반짝 ‘빛나는’ 문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Q. 문파의 좌우명은 무엇인가요?

A. ‘건들면 코 깨문다’입니다. 서버 통합 초기에는 문파 이름를 보고 ‘반짝반짝 빛나는 대머리 문파?’라며 놀리는 분들이 계셨었는데, 지금은 코를 많이 깨물어서 그런지 놀림 없이 잘 지내고 있어요.

Q. 빛나는 문파의 매력은?

A. 빛나는 아이템을 장착한 것 마냥 이름 위에 ‘<빛나는>’을 장착 하실 수 있습니다. 문파 채팅에서는 정말 빛의 속도로 수다를 떨기 때문에 정말 모든 면에서 빛이 납니다.

Q. 문파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정말 모든 콘텐츠를 다 즐깁니다. 요즘엔 문파 명성에 나름대로 신경 쓰고 있죠. 워낙 강한 문파가 많아 한번에 많이 올라가진 못하지만, 문파원들의 세력 점수 관리와 문파쟁을 통한 문파 명성 방어로 차근차근 성장 중입니다.

문파원끼리 비무도 자주 즐깁니다. 여러 직업을 상대하면서 상대 직업의 무공을 익히고, 대처 방법 터득에 중점을 두죠. 또한, 레벨과 전투력이 높은 문파원이 상위 던전을 먼저 공략하면, 비교적 전투력이 낮거나 이제 해당 던전의 레벨을 맞춘 문파원들을 데리고 나서기도 합니다. 이처럼 PvP콘텐츠는 물론, PvE도 즐겨하고 있죠.

아울러 새로운 이벤트가 열리면 이에 대해 분석을 공유해요. 타 문파에 비해 우리가 조금 약한 편인 건 부정할 수 없지만, 즐기는 것마저 약하진 않습니다.

Q. 현재 문파 내 올드와 신규 유저 비율은 어떤가요?

A. 6:4 정도입니다. 타 문파와 비교하면 신규 유저가 조금 많은 듯 하지만 거의 올드 유저 같은 분위기입니다. 신규로 오신 분들 적응력이 장난 아니라 금새 우리 ‘빛나는’ 문파와 블소 레볼루션에 스며들었어요.

Q. 신규 문파원을 모집한다면, 바라는 스타일이 있나요?

A. 말수가 적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소통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문파원 모두 말이 많고 소리가 커도 무서운 사람들이 아니니 겁먹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음성 채팅과 화면 공유를 적극적으로 활용

▲ 돌림판의 긴장감을 화면 공유로 실시간 중계 (사진: 빛나는 문파 제공)

Q. 빛나는 문파의 육성, 콘텐츠 노하우가 있을까요?

A. 요즘은 블소 레볼루션과 음성 채팅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일이 바빠 게임에 못 들어오는 분들이 음성 채팅의 화면 공유에서 게임하는 걸 보기도 하고, 돌림판 돌리는 걸 공유하면서 대리 만족도 하죠. 정모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하는 셈입니다. 그리고 음성 채팅은 던전에 같이 갈 때 최고에요.

▲ 사지석림을 점령 중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사지석림’을 점령했습니다. 해당 지역을 점령한 특별한 이유, 또는 점령으로 얻는 이점이 있나요?

A. 주로 문파 주화를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반달호수’나, 동전 던지기를 할 수 있는 곳을 노립니다. 문파 주화가 얼마 없어 부문파장인 ‘네오니’가 간혹 5만도 안되는 문파 주화로 꾸준히 지역점령 신청 성공을 해주는데요, 점령에 성공하면 문파 주화로 문파 가구를 구입 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Q. 통합세력전은 어땠나요?

A. 강한 분들을 만나게 되고 하니, 다들 더 무기나 장신구 강화에 신경 쓰게 되는 것 같아요. 다만, 렉이 조금 심하다는 점이 아쉽네요.

▲ 시작해볼까, ‘무신 장갑’의 파멸을!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최근 빛나는 문파원들이 자주 방문하는 던전이 있나요?

A. ‘영마상’을 자주 갑니다. 레벨 낮은 문파원은 공개 파티로 참여가 어렵기 때문에 문파 파티로 갑니다. 덧붙여서 사연이 하나 있는데요, ‘힝쿠’라는 문파원이 ‘무신 장갑’을 돌림판으로 못 먹고, 파편으로도 못 먹고, 도안으로도 못 먹어서 영마상을 자주 가게 됐어요. 약간, 보충 수업 느낌? 그런데 아직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힝쿠’는 넷마블이 정말 너무한다고, 강화는 안 되도 되니까 ‘무신 장갑’만 좀 꼭 나오게 해달라는 사연을 실어 달라고 하네요. 우리 ‘힝쿠’님 ‘무신 장갑’ 먹을 수 있게 부탁드리겠습니다.

Q. 최근 업데이트 된 궁사는 문파 내부에서 어떻게 평가하나요?

A. 우리 문파에서는 단 한 명만 궁사로 변경했습니다. 다들 스킬이 너무 이뻐서 흔들리고 있으나, 몸이 약하다는 평을 듣고는 주춤하는 분위기에요.

Q. 빛나는 문파에서도 직업 변경권을 통해 많은 직업 변동이 있었나요?

A. 투사로 많이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투사의 사거리가 길고, 스킬도 이쁘며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좋다 보니 많이 넘어간 듯해요.

Q. 직업 변경권에 대해 좋은 부분과 개선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요?

A. 기존 성장 이전과 달리 직업만 변경한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하고 싶은 직업이나 기존에 궁금했던 캐릭터를 많지 않은 신석으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 참 좋습니다.

반대로 타 직업으로 한번만 변경을 했을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기존 직업으로 재변경했을 땐 이미 세력 상점에서 원래 직업의 초식을 구매했기 때문에 재구매가 안 되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리고 무공패 재련이 초기화되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 건들면 코 깨무는 마이클 o독히o 님의 ‘빛나는’ 위력 (사진: 빛나는 문파 제공, 국민트리 제작)

Q. 끝으로 남길 메시지가 있나요?

A. ‘빛나는’ 문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문파장 꿀단지입니다. 인터뷰 제의 받았을 때 엄청 걱정하면서 하고 싶지 않다고 했을 때, ‘언제 이런 걸 해보겠냐’며 응원하고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해요.

사실, 서버 통합하면서 문파 합병까지 했을 때, 안 맞는 부분으로 인해 기존 멤버들과 합병 멤버들이 함께하지 못하고 찢어져 가슴 아팠어요. 그럼에도 남아계신 분들 그리고 그 이후에 들어온 분들, 저를 믿고 지금까지 재밌게 문파 생활 이어가 줘 고맙습니다. 아, 서버 이전권 나왔을 때 ‘이제 다시는 이전 안 간다’며 저랑 함께 게임하겠다고 돌아온 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

가끔 ‘이 게임을 도대체 왜 할까’ 싶을 때도 있지만, 문파원들 덕분에 다시 한번 생각해서 더 열심히 합니다. 우리 문파가 대체로 레벨이 낮아 고생한 시간이 길었는데, 다들 노력해 이제는 제법 올라왔어요. 다들 이 부분에 기여하고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제가 진지한 말투로 글을 쓰려니 너무 낯설지만, 사랑하는 우리 문파원분들 모자란 문파장 데리고 보필해 줘 항상 감사합니다. 우리 서로 오랫동안 함께 즐겁게 게임해요. 사랑합니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