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8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블소 레볼루션 9월 1주차, ‘빛나는 황산 무기’에 모이는 관심

안녕하세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마흔 번째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블소 레볼루션의 첫 오프라인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소식이 화제입니다. 서버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어떤 유저가 예선전을 통과할지 기대하는 분위기네요. 더불어 전설 무기의 성능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황산 비무 무기와 옵션 배율, 관리 난도를 두고 분석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기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서버 이슈 – 최상급 청동 상자 1,231개 제작

▲ 상자 개수와 제작 비용이 많은 유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이번 주 첫 이슈는 신검합일 1 서버의 소식입니다. 암살자 ‘청부’가 오랜 기간 청동 상자를 수집해 제작 의뢰를 맡겼는데요. 그 수가 1,231개라 많은 유저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리고 제작 시간과 즉시 완료 비용에 주목했죠. 제작 완료까지 25일 이상이 필요하며, 비용은 2천만 은화 이상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유저들은 ‘진정한 수집 장인이다’, ‘즉시 완료 가격이 살벌하다’는 댓글을 남겼답니다.

▲ 8개월만에 버킷리스트를 달성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변화무쌍 서버에서는 기공사 ‘흑노을’이 +20 오색기공패를 완성해 화제입니다. 8개월만에 최대 강화도를 달성했고, 이는 흑노을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네요. 게시글에는 ‘강화하는 동안 심장이 벌렁거려서 죽다 살아났다’며 간단한 소감도 남겼습니다. 조마조마함 끝에 얻은 결과라 기쁨이 더 했을 것 같네요.

이슈 질문

컨디션과 경험치의 관계를 알려주세요

▲ 빠른 레벨 업을 원하는 유저라면 참고하세요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컨디션은 블소 레볼루션의 피로도 시스템으로, 획득 경험치와 비례해 소모됩니다. 콘텐츠 참여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라 많은 유저가 신경쓰고 있죠. 이번 주 공식 카페 유저 ‘한혜진’은 컨디션 소모와 관련한 질문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루 분량의 컨디션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총경험치량이 정해져 있는지’ 궁금해진 거죠.

이에 게임에 익숙한 고수 유저가 답변을 남겼습니다. 우선 질문자의 궁금증에 대한 답변은 ‘그렇다’입니다. 하루 중 획득 가능한 최대 경험치는 정해져 있습니다. 홍문 유저 은아는 여기에 추가 답변을 남겼는데요. ‘전투 경험치 증가 옵션이 있다면 총량이 변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빠른 레벨 업을 원하는 유저라면 놓칠 수 없는 정보네요.

보석 합성은 몇 개로 하는 게 좋을까요?

▲ 보석 합성을 3개로만 진행해 도전 횟수를 늘리는 전략입니다

다음은 보석 합성 질문입니다. 신검합일 2 서버의 아젤리나가 ‘보석 5개를 사용해 합성 중인데, 실패가 너무 잦다. 다른 방법을 알려달라’며 도움을 요청했죠. 이에 관한 유저들의 답변은 만장일치로 ‘3개로 합성해라’였습니다. 보석 합성의 최소 개수만 맞춰 합성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죠. ‘100%가 아니라면 도전 횟수를 늘려 해결하라!’로 볼 수 있습니다.

화제의 게시글

점령지 이벤트 지역 ‘늑대구릉지’ 정보 공개

▲ 경국지색의 ‘십이사도’가 늑대구릉지의 점령지 보너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지난 8월 29일, 블소 레볼루션의 신규 점령 지역 3곳이 공개됐습니다. 늑대구릉지와 돼지농장, 사냥꾼의 쉼터죠. 현재 세 지역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고, 점령 문파는 하루 10회까지 ‘보스 사냥’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문파가 이벤트의 상세 내용을 궁금해 했는데요. 경국지색의 사도 문파가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참여 보상으로 제공하는 상자를 모두 촬영해 게시글로 작성했죠. 참고로 이벤트 보상은 10개, 참여 보상 1개는 랜덤이라고 합니다.

정보를 접한 유저들은 이벤트 종료 후 지급하는 보상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료 후 참가자 전원에게 참여 보상이 지급되거든요. 유저 ‘리얼탱커’의 분석에 의하면 ‘참여 보상이 얼마나 좋으냐에 따라 참가율이 결정될 것’이며, 이벤트 입장료는 문파 주화로 바뀔 것 같다고 합니다. 지역 점령에 성공하면 문파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네요.

전설 무기는 정말 상향일까?

▲ 두 무기를 비교하며 ‘과연 전설 무기는 상향된걸까?’라며 의아해하는 유저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 고강화 전설 무기를 채용하는 유저가 늘고 있습니다. 지난 장비 밸런싱 이후 새로운 스탯을 얻었고, 특수 옵션 발동 확률이 증가해 상향이라 생각하는 유저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몇몇 유저는 약간 회의적인 반응입니다. 전설 무기는 여전히 별로라는 의견이죠. 비교 대상은 황산 무기로 옵션 배율이 같습니다. 따라서, ‘굳이 황산 무기를 두고 전설 무기를 써야 하나?’란 생각을 가지게 된 거죠. 게다가 전설 무기는 수집과 고강화 달성이 무척 까다로운데요. 이로 인해 ‘아직은 황산 무기가 더 좋다’는 설이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놓치면 안될 뉴스

▲ 첫 오프라인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예선전이 진행 중입니다

지난 9월 2일, 블소 레볼루션 첫 오프라인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가 막을 열었습니다. 각 서버의 비무/용오름 계곡 1위를 선정해 서버 최강자를 결정하는 대회죠. 현재 본선 진출자를 뽑는 온라인 예선이 진행 중인데요. 시즌 종료 후 결과에 따라 본선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예선전은 10월 7일까지 진행하며, 본선 참가자는 10월 15일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되죠. 과연 어떤 유저가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유저들은 ‘장비 손상 복구 기회’라고 평가합니다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 ‘월묘 던전’도 성황리에 진행 중입니다. 과거 호평받은 월령 던전과 흡사한 콘텐츠며, 월묘석을 모아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죠.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의 반응이 색다른데요. ‘영웅/전설 장비를 손상 복구할 기회’라고 평가합니다. 그동안 유저들이 고등급 장비를 많이 수집했다는 게 느껴지네요. 최근 게임을 시작한 초보 유저나 소환사 유저들은 장비 파밍에 힘쓰는 분위기랍니다.

만화로 보는 공커 위클리 최신 뉴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