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5.8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블소 레볼루션 9월 2주차, 검사의 대세 조합 ‘철혈&맹격’

안녕하세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마흔 한 번째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공식 커뮤니티는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랭커 유저들은 레볼루션 챌린지를 준비 중이며, 다른 유저들은 월묘 던전을 주회하며 열심히 파밍 중이죠. 덕분에 전에 없이 육성 관련 게시 글이 많았습니다. 한 주 동안 유저들이 느낀 궁금증을 공커 위클리를 통해 알아보시죠.

서버 이슈 – 지원 속성 무공패만?

▲ 유저들은 ‘합성해보는 건 어떤가?’라며 조언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이번 주 첫 이슈는 전광석화의 소식입니다. 검사 ‘헬퍼’가 그동안 수집한 무공패를 공개했는데요. 전설 무공패가 하나, 영웅 등급이 여덟개 있었습니다.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무공패가 모두 지원 속성이라는 점이죠. 무공패는 중복 착용할 수 없고 2개까지만 장비할 수 있습니다. 헬퍼는 허탈한 나머지 ‘나한테 왜 이러냐’라고 한탄했죠. 이에 많은 유저들이 비슷한 경험을 겪었다며 위로했답니다.

▲ 많은 유저가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링크)

다음 이슈의 주인공은 유아독존의 기공사 ‘퀸카’입니다. 자신을 서버 오픈부터 블소 레볼루션을 했고, 게임을 소소히 즐기는 소과금 유저라고 밝혔죠. 지난 9월 6일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 글을 작성했는데요. 이유는 각성 복어와 손오공을 획득해서입니다. 파밍과 전투에 특화한 수호령을 하나씩 획득했으니, 이제 수호령 수집은 졸업한 셈이죠. 유저들은 박수와 갈채로 이를 축하했습니다.

이슈 질문

‘골칫거리’가 대체 누구죠?

▲ 다음 업데이트 신규 몬스터는 이름은 ‘골칫거리’일 것 같군요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근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에 신규 유저의 게시 글이 늘고 있습니다. 초보 유저들은 캐릭터 육성이나 추천 무공에 관련한 질문을 남기고 있는데요. 이번 주는 토벌 임무 질문이 많은 유저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해당 유저는 토벌 임무의 지시사항인 ‘기연절벽의 골칫거리 250마리 처치’를 보고 ‘골칫거리’라는 이름의 몬스터를 찾다가 실패해 도움을 요청했거든요.

이에 유저들은 미소를 지으며 답변을 남겼습니다. 해당 지시의 골칫거리는 비유적 표현이며, 사실은 해당 지역의 아무 몬스터나 잡으면 되거든요. 유저들은 친절한 답변과 함께 ‘개발자가 잘못했다. 어서 골칫거리 몬스터를 만들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응하듯 GM 하랑이 직접 나타나 퀘스트를 어떻게 수행할지 설명했답니다. 이번 주의 가장 훈훈하고 유머러스한 게시글이네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 유저들의 의견은 ‘둘 다 써라’입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수호령 질문도 있었습니다. 인기 수호령 비단상제와 각성 복어를 획득했는데, 비단상제의 옵션이 ‘뭐든 막아내는’이라 합성을 시도할지 고민한 겁니다. 물론 목표는 ‘성장의 비단상제’인데요. 글을 본 유저들의 답변은 ‘합성하지 마라’입니다. 둘 다 블소 레볼루션 1티어 수호령이며, 각성 복어는 보유 여부에 따라 낚시 경험치 상승량이 큰 차이를 보이거든요. 결론은 ‘둘 다 써라’입니다.

화제의 게시글

직업별 영웅 월묘 던전 입장에 필요한 최소 스펙은?

▲ 막 시작한 유저에게는 허들이 조금 높다는 평가입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월묘 던전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으로, 열심히 진행하면 영웅/전설 장비를 확정 획득할 수 있어 화제인 콘텐츠입니다. 이에 신규, 고수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가 주회 중이죠. 초보 유저들은 효율적인 파밍을 위해 영웅 던전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눈치인데요. 이에 명불허전의 ‘Gt씨크’가 직접 실험을 진행해 최소 스펙을 정리했습니다. 상세한 스펙은 위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이에 유저들은 ‘막 시작한 초보나 신규 서버 유저들은 힘들 것 같다’는 평가입니다.

월묘 던전과 관련한 다른 정보도 화제입니다. 던전 전용 장비인 ‘월묘 세트’는 최대 강화도가 +16까지인 점이죠. 장비 강화를 노리고 있는 유저라면 알아두세요.

검사의 신규 초식 및 무공패 사용 후기

▲ 지난 초식 업데이트 후 일참 3초식을 시험해본 유저가 많습니다

검사 유저들은 지난 업데이트의 신규 초식과 무공패를 실험해 결과를 공유 중입니다. 그 중 화제는 ‘일참 3초식’으로, 일섬에서 이어지는 연계기죠. 효과는 피해량 100% 증가인데요. ‘치명 대미지가 굉장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일섬으로 적을 관통한 후 후방 공격을 하는 특성 덕분이죠.

▲ 이제 검사의 대세 무공패는 철혈-맹격으로 정해지는 분위기입니다

무공패는 철혈과 맹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각각 ‘후방 피해량 15% 증가’와 ‘내력 자연 회복량 30% 증가’ 효과인데요. 일참의 독특한 성능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력 회복량을 높여 번개베기 쿨타임을 줄이고 폭딜 기회를 늘릴 수 있답니다. 이런 특성이 시너지를 일으켜, ‘앞으로 검사의 대인 무공패 조합은 철혈, 맹격이 정석이 될 것 같다’는 의견이 늘고 있네요.

놓치면 안될 뉴스

▲ 이벤트는 예선전 종료일에 함께 마감합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블소 레볼루션은 첫 오프라인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를 맞이해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대회 종목인 비무와 용오름 계곡 관련 행사인데요. 해당 콘텐츠에 참여해 스크린 샷을 촬영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는 이벤트죠.

행사는 레볼루션 챌린지 온라인 예선과 함께 종료하며, 이후 10월 10일 200명을 추첨해 흑신석 100개를 선물합니다. 행사에 참여해 유료 재화를 얻고, 대회의 열기에 동참해보세요.

▲ 오는 일요일에는 영웅 허리띠를 선물합니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5주간 진행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도 이제 마지막 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매주 접속 보상으로 육성 아이템을 선물하고, 일요일에는 영웅 장비를 선물해 호평받은 행사죠. 막 입문한 초보 유저는 손쉽게 장비를 파밍할 수 있고, 기존 유저는 손상 복구 재료나 주화 교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영웅 허리띠를 선물하니 놓치지 마세요.

만화로 보는 공커 위클리 최신 뉴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