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메카 랭킹] 디아블로3 10월 2주차, ‘라트마’와 ‘일천클래식’ 순위표에 등장

10월의 두 번째 디아블로3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에는 그간 안 보였던 세팅이 두 개나 순위에 올랐는데요. 주인공은 강령술사와 수도사로, 각각 ‘라트마’ 세팅과 ‘일천클래식’이 등장했습니다. 강령술사의 경우 한동안 ‘트래그울’이 점유율 100%를 유지했기에, 라트마 랭커 등장이 더 반갑네요.

그리고 수도사는 순위에 노출되지 않은 세팅이 많은 직업입니다. ‘일천클래식’도 이러한 세팅 중 하나지요. 지난주 3위였던 ‘인나폭장’을 제쳤는데, 두 세팅의 점유율 차이는 1%에 불과합니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셈이죠.

라트마 일천

▶ 강령술사의 ‘라트마’와 수도사의 ‘일천클래식’ (출처: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다른 직업은 어떨까요? 점유율 차이는 있지만, 순위는 여전히 굳건합니다. 야만용사에선 ‘대지지진’이 4% 하락하고, 그 지분만큼 ‘황야’가 상승세를 탔습니다. 성전사는 ‘롤랜드 휩쓸기’의 점유율이 1% 떨어져 ‘악몽포격’과 수치가 같아졌네요.

그 밖에 ‘어둠투검’과 ‘부정수류’ 세팅의 점유율이 조금 변경됐지만, 순위는 지난주와 같습니다. 다른 직업에서도 수도사, 강령술사와 같은 변화가 나타났으면 하네요.

금주의 세팅

역병지배자의 수의

▶ PRT서버 유저 ‘badeath’가 착용한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이번 주에 소개할 세팅은 강령술사의 ‘역병’입니다.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 아이템을 착용한 세팅인데요. 이를 사용한 유저 ‘badeath’가 PTR 서버 대균열 117단계를 돌파하여 일반 부문 전체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제 세팅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 아이템을 여섯 부위에 장비했습니다 이 세트는 ‘시체 창’과 관련이 깊은데요. 2세트 효과는 ‘시체 섭취 시 주위의 적 하나에게 시체 창 발사’, 4세트 효과는 ‘뼈 창, 시체 창, 시체 폭발로 적중시키는 적 하나당 받는 피해 감소’입니다.

그리고 6세트 효과로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4000% 증가,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 2000% 증가’를 누릴 수 있죠.

디아블로 드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 무기로는 ‘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를 장착했다

디아블로 잃어버린 시간

▶ 보조무기는 ‘잃어버린 시간’을 선택

무기는 ‘트래구울의 부식된 송곳니’를 장착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사신의 낫’의 ‘저주받은 낫’ 룬이 100% 확률로 저주를 걸고, 저주에 걸린 적에 대한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보조 장비로는 잃어버린 시간을 선택했는데요. 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건 물론 자신의 이동속도 또한 증가합니다. 그 밖에 ‘천벌의 손목 방어구’로 신단과 수정탑에 가면 적 용사 하나를 소환하게끔 준비했네요.

장신구로는 ‘끝걸’ 세트로 잘 알려진 ‘나침도’와 ‘모험가의 서약’을 장비했습니다. 모험가의 서약에는 ‘갇힌 자의 파멸’을, 나침도에는 ‘제이의 복수’를 넣었죠. 그리고 남는 반지 자리에는 원소의 회동을 택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나이의 함에는 뼈 쐐기의 강화를 위해 ‘레일레나의 어둠고리’, 시체 창 공격력이 증가하는 ‘시체의 속삭임 견갑’, 그리고 느려진 상대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크리스빈의 선고’를 넣었습니다.

랭커 스킬 지속효과

▶ ‘badeath’가 장착한 스킬과 지속 효과

스킬을 살펴 볼까요? 주력 스킬 시체창에는 ‘튕기기’ 룬을 사용했습니다. 일정 확률로 대상 하나를 추가로 공격하며, 시체 창 피해가 독 피해로 바뀌죠. 포식은 ‘포만감’ 룬을 장착하여 시체를 섭취하고 최대 생명력을 증가하게끔 했습니다. 그리고 생존기 ‘피의 질주’에는 ‘허물 벗기’를 선택해 사용 시 최초 위치에 시체를 하나 남기도록 조정했네요.

금주의 이슈

디아블로 도전균열

▶ 이번주 도전 균열 세팅 (출처: 디아블로3 도전 균열)

우연의 일치일까요? 오늘의 ‘도전 균열’ 또한 역병 세팅입니다. ‘역병지배자의 수의’ 세트와 함께 멧돼지사냥꾼의 손칼, 폭풍막이를 착용했군요. 스킬로는 ‘뼈 창’과 ‘뼈 갑옷’이 보입니다.

추가로 해골 지배와 망자의 땅 그리고 시체 창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지속기술로는 톱니, 죽음의 선물, 홀로서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전 균열을 진행하기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시즌 종료 날짜와 함께 12시즌 시작 관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11시즌은 10월 20일 오후 5시에 종료되고, 12시즌은 11월 9일 오후 5시에 시작합니다. 약 3주간의 공백인데요. 현재 PTR서버에서 많은 이색 세팅이 나오고 있는만큼, 새로운 시즌이 기다려 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