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메카 랭킹] 디아블로3 9월 1주차, 빠른 사냥 최적화 ‘인검-라트마’

디아블로3 직업순위 9월 1주차 핵심 이미지

9월의 첫 번째 디아블로3 메카랭킹입니다. 벌써 11시즌이 시작된 지 6주나 지났네요. 꽤 시간이 흘렀지만, 순위 고착화 분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번 주엔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세팅이 있어 반가울 따름이네요.

주인공은 수도사의 ‘인나폭장’입니다. 지난주보다 점유율이 2% 상승, ‘인나클래식’을 제치고 3위에 올랐죠. 1위 ‘악몽반달’에는 비할 수 없는 수치지만, 수도사 부문에서 가장 높은 대균열 기록을 가진 매력적인 세팅입니다.

이번 주 ‘인나폭장’으로 대균열 103단계를 돌파한 수도사 랭커 ‘<디아안함>Lemma’는 지금도 꾸준히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의 기세가 이어진다면 오는 9월 2주차에 2위 등극도 넘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 야만용사의 ‘가시광분’ 역시 점유율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덕분에 3위로 복귀했는데요. 경쟁 상대인 ‘래불’은 점유율이 하락해 차이를 벌릴 기회입니다. 과연 다음 주에도 ‘가시광분’이 3위를 유지할지 기대되는군요.

디아블로3 직업순위 인나폭장과 가시광분

▶ 수도사의 인나폭장과 야만용사의 가시광분 (출처: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금주의 세팅

금주의 세팅은 이전에 소개한 ‘라트마’의 변형인 ‘인검-라트마’입니다. 디아블로3를 개인 방송하고 있는 해외 게이머 ‘Alkaizer’가 사용해 ‘알카이저 라트마’라고도 부르죠.

이 세팅은 고단 대균열 공략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단 대균열과 일반 균열, 큐브런 등 빠른 사냥이 필요한 콘텐츠에 강점이 있습니다. ‘Alkaizer’는 인검-라트마로 70단 대균열을 4분 50초 만에 클리어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죠.

그럼 ‘Alkaizer’가 선택한 아이템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라트마의 뼈’ 6세트를 모두 착용했네요. 6세트 효과 ‘활성화되어 있는 해골 마법학자 한 마리당 졸개와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이 250% 증가’를 누리기 위해서로 보입니다.

여기까지는 기존 라트마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Alkaizer’는 세부 옵션 중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최대한 챙겨 스킬 쿨타임을 줄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총 6개 부위에서 40.5%의 해당 옵션을 챙겼네요.

디아블로3 직업순위 알카이저 세팅

▶ ‘Alkazier’의 인검-라트마 세팅 (출처: 디아블로3 북미 공식 홈페이지)

장신구에도 다른 점이 있는데요. ‘끝없는 걸음’ 세트를 착용하지 않고, ‘귀신 들린 환영’과 ‘원소의 회동’을 선택했습니다.

이 가운데 ‘귀신 들린 환영’은 ‘복제물이 1초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5%를 흡수하고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 효과를 제공해 복제물의 지속시간을 기존 15초에서 30초로 늘려줍니다. 남은 장신구 자리엔 기존 라트마와 같이 해골 마법학자를 추가로 되살릴 수 있는 ‘나이루지의 순환 반지’를 착용했습니다.

디아블로3 직업순위 귀신 들린 환영 원소의 회동 이미지

▶ 귀신 들린 환영과 원소의 회동 (출처: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카나이의 함을 보면 핵심 아이템은 ‘인검’입니다. ‘정예 괴물 무리 처치 후 15초 동안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8–10초 감소’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죠. 

이번엔 ‘Alkazier’의 스킬 세팅을 알아볼까요? 우선 ‘복제물-저수지’를 사용합니다. 저수지 룬은 ‘복제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정수가 100% 증가합니다’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모든 정수를 소모해 더 강한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하는 ‘해골 마법학자-특이점’과 앞서 설명한 ‘나이루지의 순환반지’ 효과를 더해 기존보다 2배 강한 마법학자를 한 번에 4마리씩 소환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하면 정수가 부족해지는데요. ‘Alkaizer’는 ‘포식-포식의 오라’를 통해 부족한 정수를 보충했습니다. 그리고 ‘망자의 땅-얼어붙은 땅’으로 시체 능력의 사용 제한을 없애고 범위 내 몬스터에게 빙결 효과를 줄 수 있게 했죠.

‘Alkazier’의 플레이를 보면 사냥 방식은 간단합니다. 우선 망자의 땅과 복제물로 정수를 수급하고 강해진 해골 마법학자를 4마리씩 소환하죠. 이후 정예 몬스터를 찾아 집중 공격합니다.

정예 몬스터가 쓰러지면 앞서 설명한 ‘인검’의 효과가 발동되는데요. ‘Alkaizer’는 이동기 ‘피의 질주-신진대사’를 써 최대한 빠르게 다른 정예 몬스터를 찾아 ‘인검’의 효과 지속 시간을 유지했습니다.

디아블로3 직업순위 인검 라트마 스킬 세팅

▶ 인검-라트마의 스킬 세팅법 (출처: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금주의 이슈

디아블로3 북미 홈페이지에 다음 PTR 서버 패치 관련 내용이 언급되었습니다. 우선 다음 패치는 9/11일 경에 진행되고, ‘마인’을 활용하지 않는 마법사인 이른바 ‘비마인 법사’ 계열에 대한 상향이 있을 거라 합니다.

디아블로3 직업순위 돈부 포스트

▶ ‘비마인 법사’를 상향할 예정이라 밝힌 블리자드 (출처: 디아블로3 북미 공식 홈페이지)

또한, 다음 PTR 패치에선 야만용사 ‘불멸왕의 부름’ 세트 상향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렇게 PTR 서버의 패치 방식은 기존 대세 세팅 하향이 아닌, 비주류 세팅을 상향하는 쪽인데요. 하루빨리 라이브 서버에도 적용되어 다양한 세팅을 랭킹에서 만났으면 합니다.

한편, 11차 ‘도전 균열’ 세팅이 발표되어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도전 균열’이란 일주일 단위로 고정되는 대균열로, 특정 플레이어의 계정에서 완료된 대균열을 불러오는 모드인데요. 이번엔 ‘탈비르’를 사용하는 마법사가 나왔습니다. 다만, 기존 ‘탈비르’의 핵심 장신구인 ‘마날드 치유 반지’가 없어 클리어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겠네요.

디아블로3 직업순위 도전균열

▶ 11차 도전균열 마법사의 세팅 (출처: 디아블로3 도전균열 모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