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9

재밌어요

6

유저평점

게릴라 테스트와 신규 정보까지 풍성했던 ‘엘리온’ 지스타 1일차

카카오게임즈의 PC MMORPG 기대작 엘리온이 ‘지스타 2020’에 참가해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21일부터 이틀간 방송을 진행하며 하루에 오후 3시와 오후 7시 방송을 진행한다. 이에 엘리온 국민트리는 지스타를 통해 공개된 신규 정보를 정리했다.

지스타 2020에서 진행 중인 온라인 방송 ‘엘리온 공방전’은 엘리온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새로운 정보를 공개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다. 해당 코너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선욱 엘리온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 ‘G식백과’, ‘타요’, ‘재성’이 참여해 엘리온에 관한 토론과 PVP 이벤트 대전을 펼쳤다.

가장 유저들의 관심을 끈 소식은 게릴라 테스트였다. 11월 28일 토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주말 이틀간 게릴라 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같은 과정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플레이 시간에 제한도 없다. 서버는 정해진 수용 인원만큼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24시간 내내 오픈되어 있다. 정식 오픈 전 엘리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지막 사전 테스트이며 참가한 유저들에게는 ‘한정 토큰’을 지급한다. 이 재화는 오픈 후 본 서버에서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정보가 패널 토론을 통해 공개됐다. 우선 스킬 커스터마이징에서 우수한 특정 스킬트리로 편중되는 현상이 발생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김선욱 디렉터는 물론 효율 좋은 국민트리가 나오겠지만 선택지 하나 차이로 큰 변수를 가져올 수 있는 방식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재료 파밍에 대한 부분도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개선됐다. 사전 체험 당시 스킬 강화 등에 필요한 재료 수급이 어려웠다는 유저 피드백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마나 각성’에 필요한 재료는 차원 포탈에서 사냥만 진행하면 경험치처럼 얻을 수 있게 개편됐다.

장비는 PVP와 PVE 각각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분리되어 있지만 어느 콘텐츠에서 사용하더라도 성능이 크게 차이나지 않도록 조정했다. 장르 특성상 시간이 갈수록 PVP와 PVE 유저 간의 벽이 생겨 즐기던 콘텐츠만 계속하게 되는 문제가 있는데 이 벽을 최대한 없애겠다는 의도다.

PVP 콘텐츠인 투기장의 경우 어떤 전장 시스템을 이용해도 명예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실력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플레이 시간에 따라 획득량은 비슷한 수준이 되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사전 체험에서 가장 많은 지적을 받았던 시인성과 직관성 부분도 개선했다. 아군과 적의 스킬 색상에 차이를 둬 피아식별이 가능하게 변경됐고 스킬 이펙트를 간소화해 시인성을 높였다. 상태 이상의 경우도 캐릭터 위에 아이콘을 표시해 유저가 알아보기 쉽도록 바뀌었다.

엘리온의 메인 콘텐츠인 진영전은 큰 보상이 주어지며 승리 진영과 패배 진영의 보상 차이가 크게 없도록 했다. 유저들의 참여 자체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다만 개인별 보상은 기여도에 따라 달라진다.

진영전과 같은 대규모 콘텐츠는 어느 한쪽 진영으로 강함이 쏠리기 마련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한도 마련한다. 인원수 차이가 많이 날 경우 적은 진영이 버프를 받는 등의 요소를 마련했다. 하지만 현재 갖춘 시스템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해 AI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엘리온 원정대’는 스트리머 5인이 엘리온을 직접 플레이하며 각 클래스와 던전을 소개하는 코너다. 해당 코너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트리머 ‘침착맨’, ‘옥냥이’, ‘매직박’, ‘따효니’, ‘최광원’이 참여했다. 배틀 로얄 모드인 ‘악령의 성’과 던전 ‘야수의 소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악령의 성은 불길이 점점 좁혀지는 맵에서 6인이 전투를 통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모드다. 아이템 파밍 대신 맵 곳곳에 있는 무작위 버프를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한다. 버프는 한 가지만 소유할 수 있고 추가 획득 시 이전에 걸려있던 버프는 해제된다. 상대를 처치하면 상대가 가진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맵 중앙에는 더욱 강력한 버프가 있어 승부의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힐러나 탱커처럼 대미지가 높지 않은 직업군도 스킬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충분히 대미지를 올려 즐길 수 있다. 악령의 성에 맞는 스킬 프리셋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콘텐츠마다 스킬트리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야수의 소굴은 다수의 몬스터를 소탕해 시민을 구출하고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던전이다. 던전 내 오브젝트인 얼음 기둥을 활용해 몬스터의 움직임을 멈추고 대미지를 넣는 것이 중요 공략 포인트다. 엘리멘탈리스트의 얼음 스킬을 사용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스인 ‘화염괴수 우르지’는 공격 중에 화염 슬라임을 소환하는데 이때도 얼음 기둥을 사용해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파티원들이 각자 맡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보스의 패턴을 숙지하는 것이 핵심 클리어 요소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