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9

재밌어요

4.3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엘리온 2월 4주차, 직업 이슈가 가득한 커뮤니티

안녕하세요. 2월 3주차 ‘엘리온’의 열한 번째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직업 분석 글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최근 진행한 밸런스 패치 때문이죠. 특히 어쌔신과 엘리멘탈리스트가 화제였는데요. 각자 저마다의 이유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죠. 그밖에도 슬레이어 육성법 공유가 있었고, 공커 위클리가 이를 정리했습니다.

하스 최신 뉴스

▲ 오랜 단점 중 하나를 해결한 엘리멘탈리스트

이번 주 정기 업데이트에는 대규모 직업 밸런스 개선이 있었습니다. 원툴 스킬 조정 패치에서 빗겨간 스킬들을 전반적으로 강화했죠. 지난 패치와 연결해 생각해보면, 목표는 스킬 세팅의 다원화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단, 어쌔신과 슬레이어는 상향을 빗겨갔습니다. 주가가 워낙 높은지라 별도의 강화를 하지 않은 것 같군요. 특히 눈길을 끄는 엘리멘탈리스트의 이야기는 잠시 후에 다루겠습니다.

콘텐츠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장기간 미접속한 클랜 마스터의 자리를 위임하는 규칙을 변경했고, 콘텐츠 참여 시간이 아니라도 차원 포탈 입구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죠. 더불어 빛나는 장비 승급석 합성 재료 변경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Best 팁 & 노하우

슬레이어의 룬 스톤, 이렇게 세팅하면 될까요?

▲ ‘정령법’이 세팅을 추천했습니다 (출처: ‘신의주’ 유저 게시글)

커뮤니티 유저 ‘신의주’는 슬레이어 육성에 관련한 질문을 남겼습니다. 주제는 룬 스톤 세팅으로, ‘각성 48 – 맹공 21’을 맞췄는데 이게 맞는지 궁금하다는군요. 이에 두 가지 답변이 나왔는데요. 먼저 ‘정령법’은 사냥에는 각성도 괜찮으나, PVP까지 고려하면 제어나 보호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조언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 및 해설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 ‘염샷’은 루미너스가 되는대로 쓰라고 조언했습니다. 현재 ‘제어 48 – 보호 21’을 쓰는데 썩 만족스럽다네요. 기본적으로 ‘제어 48 / 각성 48 / 보호 48’ 중 하나를 타고 나머지를 21로 맞추라고 정리했답니다.

화제의 게시글

선딜이 사라진 건 좋은데…

▲ 자원 부족이 드러났지만, 그래도 (출처: ‘커검’ 유저 게시글)

지난 밸런스 패치 이후 유저들의 직업, 스킬에 대한 평가 글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중 엘리멘탈리스트 관련 글이 많이 보이는데요. 스킬 선딜 완화 패치의 효과가 썩 괜찮았던 모양입니다. 일부 타직업 유저들은 엘리멘탈리스트가 상위 티어로 거듭났다고 평가하는 추세죠.

하지만 엘리멘탈리스트 유저들은 마냥 기쁘진 않은 분위기입니다. 꼭 필요했던 패치긴한데, ‘자원 부족’이라는 새로운 문제가 발견되었거든요. 이 때문에 스킬을 마음껏 쓸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일각에서 ‘지원 셋으로 맞춰야하나?’라는 의견을 제시했으나, 아직 명쾌한 답변이 나오진 않은 것 같군요.

공식가이드 100% 활용하기

잘 안보이는 상태 효과는 ‘시인성’ 옵션으로 해결

▲ 생명력을 기준으로 좌측은 강화, 우측은 약화 효과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각종 상태 이상 효과에 노출되기 마련이죠. 이때 상태 이상이 강화, 약화 효과인지는 아이콘 위치에 따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생명력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강화, 우측에는 약화 효과가 위치하거든요. 특히 디버프는 기력 아이콘 바로 위에 나오므로 더 눈에 띕니다.

▲ 엘리온의 각종 상태 이상 효과

적에게 사용한 효과는 직접 보고 판단하는 것이 최고죠. 가시성을 높이고 싶다면 ‘환경설정’ 페이지로 들어가 설정을 손보세요. ‘UI – 플레이어 혹은 NPC 설정 – 전투 시인성 표시’를 손보면 됩니다. 이로운 효과도 마찬가지니 참고하세요.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