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2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오픈 대비] 랭커 UEFA우현s의 ‘4-1-1-4’ 포메이션 공략

피파온라인4 오픈 전 지난 테스트를 경험한 랭커들의 스쿼드를 소개하는 시간, 이번엔 공격수의 숫자를 최대로 끌어 올린 4-1-1-4 포메이션을 준비했다. 이 포메이션을 사용한 랭커는 전작에서 2018년 정규시즌 24차 12위를 차지한 UEFA우현s이다.

▲ UEFA우현s의 포메이션과 스쿼드

4-1-1-4의 장점은 엄청난 공격 숫자에 있다. 공격수를 4명이나 두는 극단적인 포메이으로, 그야말로 ‘닥공’ 축구란 말이 어울린다. 물론 공격에서 우위를 점하는 만큼 수비는 헛점이 있으니 미리 알아두자.

“게임이 좀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많은 공격수를 투자해 공격의 활로를 뚫기 위해 사용했다. 단점은 풀백까지 오버래핑을 나가면 센터백 위주로 수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수비 실력이 좋지 않다면 효율적인 방어가 불가능하다.

핵심 선수는 레반도프스키다. 골 결정력이 좋고, 공중볼 경합도 잘 이겨 상당히 좋은 기억이 있다. 그 외의 핵심 포지션도 공격수다. CBT에서 답답한 감이 있어 공격수를 먼저 확보할 필요가 있다. 위 선수들 외에는 수아레스, 오바메양을 추천한다. 그리고 BEST 시즌 선수들은 ‘2018 TOTY 선수들’로 대체할 것이다. 한정판으로 팔기에 희소성이 있고, 능력치도 상당히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

4-1-1-4가 공격에 집중하는 포메이션인 만큼 전개에서 바로 그 특징이 드러났다. UEFA우현s는 속도 87과 패스 93을 설정해 빠르게 공격을 전개하도록 전술을 세팅했다.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

▲ UEFA우현S의 팀 전술, 개인지시

UEFA우현s는 개인 지시를 내리지 않았다. 설정해도 게임에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는 게 그 이유다. 대신 선수 개개인의 능력치에 대해 언급했다.

“최전방 공격수는 ‘속가’와 골결정력, 측면 미드필더는 스피드, 스태미너가 중요하다. 그리고 중앙, 수비형 미드필더는 키가 크고, 수비력과 중거리 슛 능력치를, 측면 수비수는 스피드와 대인수비가 핵심이다. 끝으로 중앙 수비수는 키와 스피드, 대인수비, 키퍼는 반응속도와 키가 중요하다고 본다. 덧붙여 피파온라인4에서 바뀐 전략 수비는 적응이 어렵다. 따라서, 4-1-1-4는 수비에 자신이 없다면 쓰지 않는 게 좋다. 참고해 달라.”

스타2를 사랑하며 RTS, AOS, 스포츠, RPG 등 모든 게임 장르를 좋아합니다. 재밌는 글과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