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3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추천 포메이션] 랭커 s섹시앙s의 ‘4-3-3’ 공략

피파온라인4의 메인 콘텐츠 ‘공식경기’는 스쿼드를 구성할 때 200의 급여 제한(샐러리캡)을 고려해야 한다. 이 시스템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는 혼란을 겪을 수 있는데, 이때 랭커들의 포메이션을 미리 알아두면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다.

이에 국민트리는 프로게이머와 랭커들의 추천 선수를 받아 정보를 구축했다. 오늘의 랭커는 2018년 정규시즌 24차 52위를 기록한 s섹시앙s으로, 4-3-3을 추천했다. 전작에서는 균형잡힌 공격과 좋은 포메이션 밸런스로 인기가 높았던 형태다.

▲s섹시앙s의 4-3-3 포메이션

s섹시앙s는 4-3-3 포메이션의 장점인 탄탄한 중원과 풀백, 윙어를 활용했다. 그리고 4-3-이 ‘컷백’ 역습 패턴에 잘 어울리는 포메이션이라고 덧붙였다.

“탄탄한 중원 압박과 풀백, 윙을 활용한 효과적인 역습이 장점이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중앙에서 사이드로 벌린 후 다시 가운데로 컷백한 뒤 골을 넣는 패턴이 효과적이다. 이 패턴에 가장 효율적인 포메이션이 바로 4-3-3이다. 패스의 질이 전작에 비해 좋아진만큼, 넓게 넓게 공을 뿌려줄 수 있는 점이 4-3-3의 강점을 증가시켰다.

가장 중점을 둔 포지션은 중앙 공격수다. 내 경우 타겟과 침투 역할을 모두 만족시키고 싶었다. 지난 테스트에서 여러 선수를 써봤는 호날두만한 자원이 없었다. 호날두만큼은 샐러리캡을 아끼지 말고 투자하는 걸 추천한다.

호날두는 전작에서 윙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피파온라인4에서는 중앙 공격수가 더 어울려 보인다. 탄탄한 몸싸움, 속도, 골 결정력 등 빠지는 게 없어 공격수 1대장이라고 생각한다. 그 외에 마르셀루와 뎀벨레가 마음에 들었다. 마르셀루는 풀백 활용도가 높아진 피파온라인4에서 실제 축구처럼 활용 가능한 선수다. 뎀벨레는 체감이 좋은 편으로, 역습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다.”

다음은 팀 전술이다. s섹시앙s는 역습과 풀백, 윙을 활용하는 공격에 힘을 더하기 위해 속도와 패스 수치를 높게 설정했다. 그리고 수비에선 압박과 적극성, 선수 간격을 모두 50으로 맞췄으니 참고하자.

▲ s섹시앙s의 팀전술&개인전술 (출처: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개인 지시는 양 윙의 설정을 다르게 한 것이 특징이다. 측면 공격 시 상대에게 심리전을 걸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개인 지시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공격에서 윙 둘에게 다른 개인 지시를 내린 것이다. 수비하는 상대에게 선택지를 두 개 던져주면서 심리전을 통한 공격 패턴이 효과적이었다. 감독 능력인 ‘질주 속도’와 ‘퍼스트 터치 실수’는 크게 체감 되지 않았다. 강화 단계가 높아지고 선수 오버롤도 전반적으로 높아져야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을 것 같다.”

스타2를 사랑하며 RTS, AOS, 스포츠, RPG 등 모든 게임 장르를 좋아합니다. 재밌는 글과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