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2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추천 포메이션] Eunice오점장의 ‘4-4-2’ 공략

피파온라인4에는 전작과 다르게 ‘대표팀’ 개념이 있다.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공식경기’에서 사용하는 팀이다. 하지만 200의 급여 제한이 있는 샐러리캡 시스템으로 스쿼드 구성이 더 중요해졌다. 따라서, 랭커들의 포메이션을 미리 알아둔다면 ‘공식경기’ 진행에 도움이 된다.

이에 국민트리는 프로게이머와 랭커들의 추천 선수를 받아 정보를 구축했다. 오늘의 랭커는 전작 순위경기 2018년 정규시즌 25차 14위를 차지한 Eunice오점장의 기본 4-4-2 포메이션이다. 전작에선 다양한 공격루트로 사랑을 받은 바 있다.

▲ Eunice오점장의 포메이션 & 스쿼드

Eunice오점장은 피파온라인4에서 4-4-2 포메이션의 장점을 빠른 역습에 있다고 말했다. 반대로 수비형 미드필더가 없기 때문에 수비는 약간 취약하다고 덧붙였다.

“4-4-2는 사이드 미드필더와 전방 투톱을 통해 빠른 역습이 가능한 포메이션이다. 반대로 역습을 당할 때 미드필더가 뚫리면 바로 수비수 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역습에 취약하다.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풀백-최전방 공격수-사이드미드필더 순서로 샐러리캡을 투자했다. 풀백으로는 마르셀루를 추천한다. 공격과 수비가 완벽하게 이뤄지는 선수다. 공격수에는 C. 호날두, 미드필더에는 K. 더브라위너를 추천한다.”

▲ Eunice오점장의 팀전술

이제. 팀 전술을 살펴보자. Eunice오점장은 지난 테스트에서 속도감 있는 패스 전개와 크로스 공격을 통해 경기를 풀어갔다. 패스 속도와 전개를 60과 80으로 설정해 전개 플레이에 신경 썼고, 크로스 공격까지 더해 공격 패턴을 다양하게 했다.

“상대 포메이션에 따라 팀 전술을 조금씩 다르게 사용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전개에서 패스와 속도를 높였다. 피파온라인4에선 패스 플레이가 좋아졌기 때문에 패스 전개에 중점을 두었다. 개인 전술은 크게 중점을 두지 않았다.”

총평하면 4-4-2 포메이션은 역습과 공격에 강하지만 수비력이 약점이다. 이를 위해 강한 공격수와 풀백에 샐러리캡을 투자해 공격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스타2를 사랑하며 RTS, AOS, 스포츠, RPG 등 모든 게임 장르를 좋아합니다. 재밌는 글과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