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3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전술 공략, 챌린지 랭커 서구찡의 ‘4-1-2-1-2’ 포메이션

피파온라인4 공식 경기 스쿼드 구성은 초보자들에게 어려움이 있다. 샐러리캡을 우선 고려하고, 어떤 선수를 어떤 포지션에서 넣어야 하는지를 선택하는 게 쉽지 않아서다. 이런 유저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국민트리에서는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와 챌린지 유저들에게 포메이션과 스쿼드 정보를 받아 소개한다. 오늘의 포메이션은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서구찡의 4-1-2-1-2 포메이션 공략이다.

▲ 피파온라인4 챌린지 서구찡의 4-1-2-1-2 포메이션과 스쿼드

4-1-2-1-2 포메이션의 장점은 두터운 미드필더에 있다. 유저 성향에 따라 CM 두 명을 수비적으로, 혹은 공격적으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기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서구찡은 CM 두 명을 수비적으로 두는 ‘선 수비 후 역습’ 패턴을 즐겨 사용했다.

“4-1-2-1-2 포메이션은 CM 2명, CDM 1명을 수비에 가담시켜 방어진을 탄탄하게 한다. 이를 통해 공의 소유권을 가져오면 CAM이 침투하는 공격수 2명에게 배급한다. 장점인 수비력을 앞세워 공을 가져오고 빠른 역습으로 손 쉬운 득점이 가능하다. 단, 상대가 점유율을 확보한 뒤 공을 돌리면서 플레이한다면, 공격권을 가져오는 게 쉽지 않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선수는 아구에로다. 4-1-2-1-2 특성상 크로스 플레이보다는 패스 공격이 주를 이룬다. 아구에로는 이러한 플레이에 적합한 선수다.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체감, 높은 골 결정력을 가졌다. NHD 시즌 카드가 10만원대로 저렴하니 써보는 걸 추천한다.”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서구찡의 개인전술과 참여도

다음은 개인 전술이다. 서구찡은 개인 전술 지시에서 공격수의 참여도만 조절했다. 그리고 팀 전술도 크게 바꾸지 않았다. 4-1-2-1-2는 수비가 중요한 포메이션이라 수비 압박과 적극성을 60, 52로 둔 기본 팀 전술이 잘 맞는다고 전했다.

“개인 전술은 딱히 손대지 않았지만 공격수가 잘 침투할 수 있도록 공격 3을 줬다. 최전방 공격수인 앙리가 수비로 내려오는 경우가 가끔 있어 수비 참여도를 1로 설정했고, 나머지 선수들은 기본으로 사용했다.”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서구찡의 팀전술

※ 초보자들을 위한 서구찡의 포메이션 추천 빌드업

수비 때 패널티 박스 안에서 선수 커서를 CM이나 CDM으로 잡고 공격로를 차단하는 방식이 좋다. 무리해서 압박하면 뒷 공간이 열리거나 돌파 당할 수 있으니, 패스 길을 차단하는 게 안전하다.

수비에 성공했다면 CM과 CAM에게 공을 연결한 뒤 2:1 패스를 적극 활용해 빌드업을 하자. 이후 공격수에게 스루 패스로 기회를 잡는 게 제일 효과적인 공격 루트다. 이때 무작정 패스하는 것은 금물이다. 공격수의 모션을 보면 침투 타이밍을 미리 알 수 있으니 평소에 연습해 두자.

스타2를 사랑하며 RTS, AOS, 스포츠, RPG 등 모든 게임 장르를 좋아합니다. 재밌는 글과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