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나쁘지않아요

5.8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출시일 5월 17일 확정, PVP는 전략 수비로 진행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론칭 쇼케이스 현장 (출처: 넥슨)

12일, 넥슨은 피파온라인4 런칭 영상 쇼케이스를 통해 공식 출시일이 5월 17일이라고 밝혔다. 쇼케이스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했으며, 주된 내용은 일정과 자산이전, 게임 플레이 방향, 피파온라인3 존속여부 등이었다.

피파온라인4 공식 출시의 첫 일정은 5월 3일에 시작한다. 당일 0시에 총 보유 자산이 확정되며 구단주명 선점 이벤트가 시작한다. 이 때 자산 책정 대상은 전체 감독의 선수 가치와 EP 합으로, 미등록 후보 및 이적시장 매물을 포함한다. 하지만 미수령 EP, 미개봉 아이템 등은 속하지 않는다. 또한 5월 17일에는 공식 출시와 함께 웹상점이 오픈하며 피파온라인4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끝으로 5월말에는 빅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웹상점 판매 아이템은 선수팩과 BP 카드로 구성된 패키지와 단품이다. ‘1,000억 EP포인트 패키지’가 가장 가치 있고 작게는 ‘1억 EP포인트 상자’가 있다. 이 중 선수팩은 보유 자산에 따른 공정한 혜택을 위해 능력치별로 구성했다.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선수들의 시즌은 총 네 가지다. 우선 기존에 공개된 현재 시즌, ‘세계 국가대항전 데뷔’, ‘팀 코리아 아이콘’과 함께 EA의 팬투표로 결정된 2017년 최고의 모습을 보인 11인으로 이뤄진 ’18 TOTY’가 있다. 특히 18 TOTY는 단 2주만 획득할 수 있어 런칭을 함께하는 유저들을 위한 혜택이라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방향 중 많은 이가 귀를 기울인 건 수비와 샐러리캡이다. 수비는 기본적으로 ‘자동’과 ‘전략’을 지원하지만 PVP에서는 전략 수비만 가능하다. 또한 샐러리캡은 e스포츠와 연계 할 수 있도록 공정성을 위해 도입했다. 덕분에 선수단의 최대 급여가 200을 넘지 못해 보다 전략적으로 스쿼드를 구성해야 한다.

e스포츠 관련 소식은 이뿐만이 아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 출시와 함께 EPL의 ‘맨체스터 시티’와 파트너십을 체결, 공식 대회 등을 통해 클럽 소속 e스포츠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클럽 투어’, ‘뷰잉 파티’ 등을 준비 중이다.

피파온라인3의 향후 일정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3는 피파온라인4 오픈 당일부터 순위경기, 챌린져스 등 랜덤 매칭을 지원하지 않는다. 단 AI 대상 모드는 지원하며 8월 초 서비스를 종료한다. 또한 피파온라인3 역사관을 만들어 감독들의 데이터를 명예의 전당 형태로 보존한다. 이를 통해 ‘클럽원’, ‘친구 찾기’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공약으로 소통과 환경 개선을 언급했다. 소통을 위해 매달 1회 이상 담당자가 방송을 진행하며 유저들과 대화를 할 예정이다. 환경 개선은 연장 점검 등 불편을 끼치지 않기 위해 서버와 인프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신규 시즌 18 TOTY (출처: 넥슨)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패키지 상품 1,000억 EP포인트 구성 (출처: 넥슨)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수비 방식 언급 (출처: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3 역사관 (출처: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