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1

유저평점

[메카 랭킹] 피파온라인4 8월 2주차, 떠오르는 샛별 가성비 유망주 ’포든-넬슨’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이 한창입니다. 이번 주에는 A, B조 승자전과 최종전이 예정되어 있으며, 실력자들이 우승을 위해 다양한 전략과 새로운 선수를 선보이고 있죠. 챔피언십에 출전한 프로와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포메이션을 보고 자신의 전술에 참고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현장을 방문해 풍성한 포상이 담긴 쿠폰을 받고, 최상위 랭커의 플레이를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순위표를 살펴보죠. 먼저 이번 주 이적시장 몸값 순위입니다. 순위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라이브 클래스의 가격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라이브 클래스 선수를 구매할 예정이었다면, 지금이 기회라고 볼 수 있죠.

더불어 지난주 추가된 MCFC 선수들에게도 눈길이 가는데요. L. 자네가 최고 거래가 700만 BP를 넘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자네는 윙 자원으로, 고유특성 ‘스피드 드리블러’ 가졌으며 1강화 속력과 가속력이 무려 97, 95에 달하죠. 게다가 골 결정력도 우수해 침투력 좋은 공격수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 피파온라인4 MCFC L. 자네의 능력치 이미지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 TOP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 수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3, 4위를 차지한 게 가장 눈에 띄는데요. 18TOTY, LIVE 2개의 클래스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우리 형’의 인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 이적 후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죠. 따라서, 앞으로도 피파온라인4에서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이번 조회 수 TOP5에 아쉽게 못든 선수는 NHD R. 굴리트와 17 T. 쿠르투아입니다. 먼저 굴리트는 6위를 차지했는데요. 스피드, 슈팅, 패스, 피지컬 등 거의 모든 부분이 완벽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최적 포지션은 CAM이란 평이 있으나, 다른 위치에서도 충분한 활약이 가능한 멀티 포지셔너죠. 그러나 대장급 선수답게 급여가 20이나 돼 사용 시 스쿼드 구성 시 계산이 좀 필요합니다.

쿠르투아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인데요. 이번 챔피언십에서도 프로게이머 다수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199cm의 신장과 고유 특성 ‘멀리 던지기’는 빠른 역습에 도움되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급여가 9로 낮고,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라 가성비, 급성비를 모두 만족한답니다.

피파온라인4 랭커 추천 포메이션, 우리엄마피온왕의 4-2-3-1 포메이션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우리엄마피온왕의 4-2-3-1 포메이션과 스쿼드

8월 2주차 피파온라인4 메카 랭킹에서 소개할 랭커 추천 포메이션은 ‘우리엄마피온왕’의 ’4-2-3-1’입니다. 두 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통한 안정적인 수비와 다양한 공격루트, ‘측면-중앙’ 연계가 용이한 포메이션이죠.

“투 볼란치로 수비가 안정적이고, 측면과 중앙 등 여러 공격 루트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중원 싸움이 계속되면, 공격이 조금 답답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CAM과 CDM이고, 둘 가운데 CAM 추천 선수는 NHD 굴리트다. 큰 키와 빠른 스피드로 크로스는 물론 순간 침투도 가능하다. CDM에서는 NHD 프티를 권한다. 포백 보호에 능하고, 상대 공격수를 끝까지 추격하는 능력을 갖췄다.

상대하기 쉬웠던 포메이션은 4-1-2-3이었다. 윙과 풀백 사이 공간이 넓고, 수비 진영에서 미드필더 인원이 상대적으로 적어 역습에 약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대응하기 어려웠던 포메이션은 미드필더가 많은 4-2-3-1, 4-1-4-1로 나와 상대 모두 득점이 잘 안 나왔다.”

가성비 유망주 선수 ’포든-넬슨’

오늘 소개할 선수는 앞으로 잉글랜드를 이끌어갈 유망주를 준비해 봤습니다. 그 대표로 맨시티의 MCFC P. 포든과 아스널의 17 R. 넬슨이 있죠. 두 선수 모두 가성비와 급성비가 뛰어난데요. 포든은 급여 8에 현재 1강화 가격이 56,000 BP이며, 더헤이니는 급여 5, 1강화 가격이 5,320 BP로 부담이 없습니다.

우선 P. 포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앙 미드필더로 사용 가능한 선수인데요. 고유특성에 테크니컬 드리블러가 있어 1:1 돌파에 능숙하고, 가속도가 1강화 87이라 침투력도 있죠. 슈팅 능력은 조금 아쉽지만, 장점은 충분합니다.

17 R. 넬슨은 측면 미드필더 자원으로 1강화 오버롤이 59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윙의 덕목인 속력과 가속력은 80, 82로 상당히 빠릅니다. 오버롤이 낮은만큼 강화가 쉽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죠. 빠른 공격을 원한다면 R. 넬슨 고강화 사용을 추천합니다.

▲ 피파온라인4 MCFC P. 포든의 능력치 이미지

▲ 피파온라인4 17 R. 넬슨의 능력치 이미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