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1

유저평점

[메카 랭킹] 피파온라인4 8월 5주차, 아시안게임 영향으로 KFA 인기 상승

지난 27일,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이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에서 맞붙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황의조는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황희찬이 결승 골을 넣으며 4:3의 극적인 승리를 거뒀죠. 이제 남은 건 4강 베트남전과 결승전인데, 대표팀의 멋진 경기력을 기대합니다.

본론으로 넘어와 금주의 피파온라인4 순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이적시장 몸값 순위입니다. 8월 5주차에는 17시즌(LIVE)의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1위 K. 음바페의 경우 지난주 월 최고 거래 가격이 405만 BP였지만 이번 주엔 389만 BP, 일 평균 거래가는 85만 BP에서 61만 BP까지 떨어졌네요. 호날두 역사 가격은 하락했지만, 일 평균 거래 가격은 음바페를 앞서 조만간 LIVE 클래스의 1, 2위가 뒤바뀔 것 같습니다.

MCFC의 순위 변동도 눈길이 갑니다. 꾸준히 1위를 지키던 K. 더브라위너가 S. 아구에로에게 자리를 내주었죠. 월 최고 거래 가격 726만 BP로 맨시티의 스트라이커다운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지만 일 평균 거래가는 더브라위너가 높아 치열한 다툼이 예상되네요.

▲ 피파온라인4 K. 음바페의 시세

▲ 피파온라인4 MCFC S. 아구에로, K. 더브라위너 시세비교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 TOP5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입니다. 새로운 선수는 눈에 띄지 않는데요. KFA 홍철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개 클래스를 제치고 3위로 올라갔습니다. 홍철은 풀백자원으로 급여 9에 빠른 스피드, 그리고 슈팅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준수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앞으로 홍철을 대체할 선수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또한, 아시안게임에 힘입어 KFA 클래스 선수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 KFA 주세종과 KFA 김영권은 아쉽게 순위 진입엔 실패했지만 이적시장에서 많이 검색되었죠. 먼저 주세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드필더 자원으로 짧은 패스 86, 긴 패스 84, 시야 87를 지녀 공 배급에 적당합니다. 스피드와 피지컬도 평균을 상회해 매력적인데요. 급여 11에 1 강화 시세가 97,000 BP란 점도 영입 욕구를 자극합니다.

김영권은 센터백으로 185cm의 신장과 대인 수비 85, 몸싸움 82로 1:1 상황 대처에 능합니다. 제공권 장악력도 갖췄고, 다른 능력치도 준수해 강화 수치에 따라 충분히 주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수죠. 참고로 급여는 10, 1강화 카드 가격은 75,000 BP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 피파온라인4 KFA 주세종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4 KFA 김영권의 능력치

피파온라인4 랭커 추천 포메이션, 07타노스의 4-2-2-1-1 포메이션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07타노스의 4-2-2-1-1 포메이션과 스쿼드

8월 5주차 피파온라인4 메카 랭킹에서 소개할 랭커 추천 포메이션은 ‘07타노스’의 ’4-2-2-1-1’입니다. 공격 전개 시 측면 수비수와 미드필더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니 더 자세한 정보는 랭커의 멘트를 확인해 보세요.

“공격 전개 시 측면 수비수와 미드필더로 오버랩을 하면서 크로스 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다. 중앙에선 NHD 호나우지뉴의 개인기와 스루 패스를 이용해 골 찬스를 만든다. 그러나 스트라이커가 한 명이기 때문에 상대 수비가 많을 때는 풀어나가기 쉽지 않다.

상대하기 어려웠던 포메이션은 4-2-2-2, 4-1-2-1-2가 있지만, 특정 포메이션이 어렵다기 보다는 문전에서 심리전을 잘하는 유저가 까다로웠다. 공격수가 2명일 때 패스를 줄듯하면서 접고 슈팅을 하거나, 슈팅 액션을 취하는듯 싶었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곳으로 주면 수비가 어렵다.

주요 선수는 ST의 NHD 호나우두다. 이전에는 TKI 차범근을 사용했는데 상대 수비수가 뛰어나면 침투 시 따라 잡히거나 뺏기는 경우가 발생했다. 그러나 호나우두는 더 잘 버티고, 수비가 붙어도 달리다가 대각 슛을 하면 결정력이 좋아 대부분 들어갔다.

개인 전술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윙어를 ‘크로스시 측면대기’로 설정한 것이다. 보통 윙어가 볼을 잡으면 상대방은 스트라이커에게 크로스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한다. 이때 반대편 윙어에게 크로스를 주면 다른 공격 루트를 풀어나갈 수 있다.”

아시안 게임 국가대표팀 가성비 공격수 ’황의조-황희찬’

지난주에는 KFA 수비수 두 명을 소개했는데요. 오늘 소개할 선수는 우즈벡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황의조와 마지막 패널티킥으로 대미를 장식한 황희찬입니다. 두 선수는 모두 공격수 자원으로 황의조는 급여 9에 시세 27,900 BP이었다가 최근 43만 BP로 급등했죠. 황희찬은 급여9에 시세가 48,000 BP로 시세변동은 없지만, 가성비가 뛰어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둘 가운데 황의조는 속력 87, 가속력 86으로 빠릅니다. 여기에 드리블과 피지컬도 일정 수준 이상이라 돌파에 강점이 있죠. 슈팅 능력은 그리 높진 않으나 ‘예리한 감아차기’를 보유해 이를 보완합니다.

황희찬은 스피드에 눈길이 갑니다. 또한 민첩성과 밸런스도 80 이상으로 뛰어나며, 공격 관련 능력치가 대부분 70 이상입니다. 크게 부족한 점이 없어 지난 챔피언십 프리시즌에서도 프로게이머들이 황희찬을 좋게 평가한 바 있죠. 가성비가 뛰어난 선수니 공격진 보강을 원하신다면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 피파온라인4 KFA 황의조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4 KFA 황희찬의 능력치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