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2

유저평점

[메카 랭킹] 피파온라인4 9월 2주차, ‘라부’ 효과로 라이브 시즌 메시 순위 상승

피파온라인4는 지난 3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별 팀 컬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오버롤 70이상 선수 11명을 소모하면 ‘Lv2 국가 팀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13일 정기점검 이후에는 ‘클럽별 팀 컬러 Lv2’가 추가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니 미리 자신에게 맞는 팀 컬러를 찾아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금주의 피파온라인4 순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이적시장 선수 시세 순위입니다. LIVE 클래스 L. 메시가 E. 아자르를 제치고 3위 자리를 다시 가져왔습니다. 메시는 라이브 퍼포먼스 효과로 오버롤이 2 상승, 1강화 기준 88의 능력치를 자랑하고 있죠.

TB 클래스의 가격 하락도 눈에 띕니다.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데요. 1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6% 하락해 2,670만 BP에 거래되고 있으며, M. 살라는 25% 감소한 1,090만 BP, G. 베일은 14% 떨어진 1,110만 BP입니다. TB 시즌 선수들을 구매할 예정에 있다면, 조금 더 기다려도 좋을 것 같네요.

▲ 피파온라인4 L. 메시의 라이브 퍼포먼스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 TOP5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 수입니다. 지난 주는 아시안 게임 영향으로 KFA 클래스의 조회 수가 많이 올랐었지만, 잠시 순위를 내준 17 K. 음바페와 18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1, 2위는 KFA 선수들이 지키고 있지만, 음바페와 호날두가 조만간 둘을 제칠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주 아쉽게 순위에 진입하지 못한 선수도 있습니다. 바로 TKI 홍명보와 17 G. 베일이죠. 먼저 TKI 홍명보는 중앙 수비수로 슛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뛰어납니다. 수비수뿐만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더로 사용해도 체감이 좋다는 평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17 G. 베일을 알아보겠습니다. 베일은 TB 클래스가 주력이지만, 급여가 16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라이브 클래스를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 급여는 12로 상대적으로 낮고, 스피드 91, 슛 85, 패스 81, 드리블 82의 뛰어난 능력을 지녔죠. 빠르고 단단한 윙을 찾는다면 라이브 시즌 베일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피파온라인4 TKI 홍명보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4 17 G. 베일의 능력치

피파온라인4 랭커 추천 포메이션, 점수냠냠2의 4-1-2-1-2 포메이션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점수냠냠2의 4-1-2-1-2 포메이션과 스쿼드

9월 2주차 피파온라인4 메카 랭킹에서 소개할 포메이션은 ‘점수냠냠2’의 ’4-1-2-1-2’입니다. 아스날 스쿼드를 구성한 게 특징인데요. 다양한 패스가 가능하고, 두 명의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의 삼각 패스를 이용한 빠른 연계가 강점이라고 합니다. 랭커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4-1-2-1-2는 다양한 패스로 안정적인 전개가 가능하고, 투톱과 공격형 미드필더를 중심으로 삼각패스를 이용, 빠르게 공격할 수 있다. 그러나 윙을 사용하지 않는 포메이션이다 보니 역습 상황에서는 풀백이 비어있는 상황이 많다. 그러므로 수비 시 가장 먼저 풀백 라인을 내려야 한다.

내 경우 수비형 미드필더의 수가 많은 포메이션이 상대하기 어려웠다. 아무래도 4-1-2-1-2가 중앙에 집중된 형태라 그런듯 싶다. 반대로 상대하기 쉬웠던 건 4-1-4-1과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가 1명인 포메이션이었다.

중요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다. 수비 가담을 하고 공을 공격수에게 배급하거나, 드리블로 상대를 교란시키기 때문이다. 해당 포지션 추천 선수로는 아스날 스쿼드를 사용 중이므로 NHD D. 베르캄프를 넣었는데 몸싸움이 좋고, 골 결정력과 패스 능력도 뛰어나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적합하다고 느꼈다. 추가 추천 선수로는 CDM의 NHD T. 아담스가 정말 뛰어났다. 이 선수가 수비를 전부 다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아스날 스쿼드에서 만큼은 말디니와 비에이라의 역할을 수행하는 선수다.

초보자들에게 한 가지 조언을 하자면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공격보다 수비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수비형 미드필더가 2명이 있는 4-2-3-1을 해보기 바란다. 미드필더도 많아서 패스 연결하기 편하고 수비도 많아 안전하다.”

9월 2주차 베스트 선수 ‘M. 그라델-J. 홀레바스’

이번 주 라이브 퍼포먼스의 상승률이 대부분 3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중에 좌측 측면 자원인 M. 그라델과 J. 홀레바스를 알아볼까 합니다. 두 선수는 급여 7로 동일하고, 시세는 3만 BP 내라 영입 부담이 적습니다.

먼저 M. 그라델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속력 84, 가속력 85로 스피드가 빠르고, 슈팅과 패스, 드리블이 준수합니다. 또한 고유 특성에 테크니컬 드리블러와 화려한 개인기가 있어 돌파력이 뛰어납니다. 빠르고 돌파력이 강한 선수를 찾는다면 M. 그라델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J. 홀레바스 입니다. 키 185cm의 신체조건으로 공중볼 경합에 유리하고, 스피드 80, 수비 75, 피지컬 82로 뛰어난 수비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피드만 빠른 풀백보다는 몸싸움 능력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J. 홀레바스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 피파온라인4 17 M. 그라델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4 17 J. 홀레바스의 능력치

1개 댓글

  1. 박주영 금카 실화냐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