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1

유저평점

[메카 랭킹] 피파온라인4 9월 4주차, 라부 효과로 ‘O. 뎀벨레’ 오버롤 6 상승

피파온라인4에서 26일, 오늘까지 추석맞이 버닝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PC방 접속 시 하루 최대 12P 획득해 포인트를 소모하여 랜덤으로 출현하는 5종의 보상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죠. 이외에도 ‘플레이&타임 밸런스’ 이벤트와 ‘추석 달 토끼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획득 가능한 보상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금주의 피파온라인4 순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이적시장 선수 시세 순위입니다. 역시 지난주 추가된 TT 클래스의 가격을 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1위 호날두의 최고 거래 가는 1억 5천만 BP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네요.

참고로 지난 주는 TT 클래스 출시 이후 다른 클래스의 가격들이 하락했었는데요. 이번 주는 떨어졌던 가격이 다시 상승했습니다. 특히, NHD 호나우두의 경우 최저가 1,960만 BP에서 84.7% 상승한 3,620만 BP에 거래되고 있죠. 이외 선수들 역시 예전 수준을 회복해 영입 적기는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 피파온라인4 NHD 클래스 호나우두 시세

금주의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 TOP5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조회수 순위입니다. 추석 기간 선수들의 조회수가 많이 올랐는데요. 그 중 1위 TT 호날두의 경우 2위 KFA 손흥민과 약 15만 정도의 차이를 보이면서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기가 계속될 것 같네요.

4위에는 라이브 클래스 호날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17 호날두는 TT와 비교해 상당히 저렴한 BP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시세가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가성비 선수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BP가 모자라다면 1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 피파온라인4 1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능력치

피파온라인4 랭커 추천 포메이션, 곰화의 4-2-2-2 포메이션

▲ 피파온라인4 챌린지 랭커 녹색이념의 4-2-2-2 포메이션과 스쿼드

9월 4주차 피파온라인4 메카 랭킹에서 소개할 포메이션은 상위 백분율 0.0093%의 챌린지 랭커 ‘곰화’의 ’4-2-2-2’입니다. 역습과 지공이 둘 다 가능해 공격에 있어 다양한 전개를 펼칠 수 있는 포메이션이라고 합니다. 랭커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4-2-2-2 포메이션을 사용 중으로 역습과 지공 둘 다 가능해 공격이 편하다. 하지만 지공 시 수비형 미드필더와 풀백이 모두 공격 가담이 돼서 역습에 취약한 점이 있다.

내 포메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CDM으로 공격과 수비 모두 관여한다. 사용하고 있는 선수는 한국 스쿼드를 맞추어 TKI 김도근과 유상철을 기용했다.

개인 전술에서 신경 쓴 부분은 측면 미드필더를 ‘항상 수비 지원’으로 두어 풀백이 오버래핑으로 올라왔을 때 수비 가담을 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팀 전술에서는 압박을 75까지 올렸다. 역습 시 압박을 하면 상대가 공을 뒤로 한번 빼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키보드 유저라 ‘ZW 스루 패스’를 막기 힘들다.

초보자들에게 가장 좋은 포메이션은 내가 사용하는 4-2-2-2를 추천한다. 특히, 나와 같이 측면 미드필더에게 ‘항상 수비 지원’으로 설정을 하고, 역습만 잘 막는다면 원활한 수비가 가능하다.”

9월 4주차 베스트 선수 ‘뎀벨레-바렐라’

9월 4주차 베스트 선수에서 준비한 선수는 17 O. 뎀벨레와 N. 바렐라입니다. 먼저, 뎀벨레는 가성비 선수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라이브 퍼포먼스 효과로 기존 77에서 6이 올라 현재 83의 오버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 나온 TT클래스와 비교해서도 크게 차이가 없어 앞으로 많은 구매가 예상됩니다.

N. 바렐라도 오버롤이 총 6 상승했습니다. 현재 OVR이 75인데요. 스태미너가 좋아 활동량이 많고, 전체적인 능력치가 준수합니다. 강화해서 사용한다면 활용 가치가 충분히 있어 보이는 선수네요.

▲ 피파온라인4 O. 뎀벨레 17, TT 클래스 능력치 비교

▲ 피파온라인4 17 N. 바렐라의 능력치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