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3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랭커 스쿼드] 챔피언십 원창연의 3-5-2

챔피언십 201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원창연은 피파온라인4 2차 시범경기에서 ‘3-5-2’도 사용했다. 이 포메이션에 대해 “현재 엔진에서 좋다”고 언급했으며, 특징은 당연히 쓰리백이다.

쓰리백은 측면 수비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양측의 센터백들은 풀백 역할에도 능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아스필리쿠에타’가 있다. 물론 수비라인까지 접근을 못하게 투볼란치를 기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캉테처럼 넓은 영역을 수비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원창연의 포메이션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지난 4백 전술에 이어 3-5-2에서도 원창연은 개인전술을 설정하지 않았다. 단순히 참여도만 설정했고 공격과 수비의 핵심들에게 3-1, 1-3 수치를 부여했다. 눈에 띄는 건 중앙 ‘K. 더브라위너’의 참여도다. 2차 시범경기에서 시범용으로 등장한 시즌인 ‘BEST 클래스’인데, 공격 참여도를 3으로 높게 설정했다.

네이마르와 K. 음바페 같은 드리블이 뛰어난 선수를 윙으로 기용한 것도 이색적이다. 두 선수의 기용 이유는 공중볼이 약화되면서 측면에서 중앙으로 드리블로 들어오는 전개가 유효하기 때문이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크로스 좋은 선수가 사랑 받았지만 피파온라인4는 다르다는 걸 반증한다.

전개의 전술 수치는 50으로 맞춰 속도와 패스 모두 안정감을 잡았다. 위치 선정은 ‘조직적’을 선택했다. 공격의 패스 수치는 효과적인 커맨드라고 알려진 ZW 또는 ZS를 위력적으로 하기 위해 70으로 높게 잡았다. 그 외 수비는 압박과 적극성을 낮춰 쓰리백이 앞으로 튀어나가지 않도록 했다.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원창연의 전술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피파온라인4

▲ 피파온라인4 랭커들이 사용한 스쿼드 모음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