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8

괜찮아요

5.1

유저평점

[피파온라인4 추천 스쿼드] 챔피언십 준우승자 원창연의 속도 중심 대표팀

피파온라인4에는 ‘대표팀’이란 개념이 있다.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공식 경기’를 이용하려면 이 대표팀을 구성해야 한다. 허나 200의 급여 제한을 두는 샐러리캡 시스템 때문에 스쿼드 구성이 낯선 유저들에겐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고수들의 정보다. 이에 챔피언십 2013 준우승자인 원창연이 자신의 스쿼드를 공개했다. 원창연은 측면 자원에 많은 급여를 투자했다. 특히, 17시즌 네이마르가 26의 급여로 가장 높았고, 다음은 G. 키엘리니였다.

▲ 피파온라인4 원창연의 스쿼드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둘의 공통점은 빠른 속도다. 그런데 네이마르는 피파온라인3부터 좋은 선수로 유명했지만 키엘리니의 센터백 기용은 낯설다. 이유는 지난 전략 수비 테스트에서 신장이 조금 작더라도 발 빠른 수비수가 좋은 효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이들은 빠른 속도로 돌파하는 공격수를 따라 잡는 데에 최적이었다. 

그렇다면 급여 비중이 적은 선수 중 눈에 띄는 건 누구일까? 바로 아스필리쿠에타다. 16 밖에 안 되는 급여지만 높은 속도와 CB, 풀백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네이마르의 짝인 BEST 시즌 A. 로번도 눈에 띈다. 17시즌도 빠른 선수로 유명하지만 BEST는 더 낮은 급여에 높은 성능까지 자랑한다.

원창연은 전술과 감독에서도 속력을 중시했다. 전개 속도를 77로 높게 맞췄으며, 감독으로 주제 무리뉴를 선임했다. 무리뉴는 4-2-3-1, 4-3-1-2, 4-3-3 등의 포메이션을 사용하면 팀의 가속도와 역습 시 공간 활용 능력을 향상시킨다. 

▲ 피파온라인4 원창연의 팀 전술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 피파온라인4 개인 전술 및 참여도, 포메이션, 감독 (출처 : 피파온라인4 국민트리)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