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골드 벌이에 좋은 ‘침략 모드’ 공략

‘다섯왕국이야기’에서 영웅과 진형을 최종 레벨까지 강화하기 위해선 많은 골드가 필요하다. 이밖에도 골드는 쓰임새가 많아 에픽 난도에 막 진입한 유저는 보통 부족 현상을 겪는다.

게임에서 골드 획득에 가장 효과적인 건 ‘침략 모드’ 클리어다. 이를 통해 다른 유저의 금광석을 빼앗을 수 있다. 금광석은 개당 10만 골드로 환전할 수 있는 금괴, 그리고 ‘신화’ 등급 아이템 제작의 필수품 ‘미스릴’과 교환 가능해 그 가치가 높다. 따라서, 침략 모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면, 골드 부족 현상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전투모드

▶ 다양한 모드 중 ‘침략’은 가장 골드 수급률이 높다

효율적인 공격 방법

‘침략 모드’는 공격 대상을 임의로 정해준다. 자신이 강한 조합을 갖췄다면 상대에 상관없이 공격할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 조합을 분석해야 한다. 이때 상대 선택지는 보통 유저가 직접 구성한 것과 AI가 구성한 것으로 나뉜다.  

효율적인 침략을 위해선 AI를 공략해야 한다. 보통 AI가 짜놓은 조합은 높은 능력치를 가진 ‘왕’과 고레벨 수성병기로 구성되어 있어 리스트만 보고 도망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왕과 수성병기 외에 모든 조합 구성원이 3성 이하라 유저를 상대하는 것보다 쉽다.

공격 시엔 광역 스킬, 돌진기를 가지고 있는 영웅이 좋다. 이 두 요소를 모두 갖춘 영웅 ‘천랑’, ‘리나’가 대표적이며,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브루스’도 괜찮다. 참고로 브루스는 대미지 보다는 유틸성이 뛰어난 영웅이다. 돌진기는 물론 모든 스킬에 디버프 효과가 있다. 특히 ‘주화입마’는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왕’ 계열 영웅에게 효과적이다. 반드시 ‘고급 전술’을 이용해 직접 타깃으로 지정하자.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브루스 이미지

▶ 새롭게 떠오르는 근접딜러 브루스

효율적인 수비 방법

공격만큼이나 중요한 게 수비다. 애써 모은 금광석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수비 시 조합은 ‘3 영웅, 2 수성병기’로 이뤄지는데, 영웅은 자신이 가진 최고의 것을 채울 수 있어 큰 문제는 없다. 즉, 수비의 변수는 수성병기다.

‘침략 모드’를 처음 접한 유저는 보통 금광석 수급량을 늘리기 위해 ‘생산 강화’를 선택한다. 하지만, 이보다는 수성병기인 ‘바켄베르크’와 ‘발리스타’를 강화하는 게 낫다. 병기는 일반 영웅처럼 진화와 초월을 통해 능력치가 상승하는데, 내구도는 약하지만 원거리 공격력 만큼은 탁월해 수비에 큰 도움을 준다. 

수성병기는 최소 20레벨로 키우길 추천한다. 이 경우 공격에 주로 참여하는 4~5성 영웅에게 발당 125이상의 무시 못할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공성병기 이미지

▶ 강화된 수성병기는 저등급 원거리 딜러보다 뛰어나다

수성에 좋은 영웅은 탱커다. ‘블레이크’나 ‘피트’가 대표적인데, 둘 다 불사 상태로 만드는 기술이 있어 병기의 생존력과 화력 집중에 도움을 준다. ‘칼리번’도 좋은 선택이다. ‘강철 의지’와 ‘강철 방벽’을 이용, 방어력을 강화하고 모든 발사체를 튕겨낼 수 있다. 더군다나 2성으로 시작하는 영웅이라 얻기도 굉장히 쉬운 편이다. 

만약 자신의 영웅 중 좋은 성능의 탱커가 없다면 ‘제국 기사’ 강화도 좋은 방법이다. 최고 레벨 제국기사는 2,190의 HP를 가지며, 이는 공격 측의 궁극기를 두 차례 견딜 수 있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칼리번 이미지

▶ 상대 원거리 공격을 막는데 효과적인 칼리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