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대미지 최상급 근접 딜러 ‘리나’

‘다섯왕국이야기’는 특정 영웅을 스토리 진행 시 무료로 제공한다. ‘토미’와 ‘에리카’, ‘클로에’, ‘리나’가 대표적인데, 무료 영웅이라고 능력치까지 낮은 건 아니다.

특히, ‘리나’는 고단 던전 공략에 필수로 꼽힐 만큼 유저 선호도가 높다. 게다가 ‘결투장 인기 순위’는 17.5%로 2위를 기록하는 등 다른 콘텐츠에서도 고성능 영웅으로 분류된다. 다만, 다섯왕국이야기의 모든 영웅이 그렇듯, 적절한 장비 세팅과 운영 방법 숙지가 있어야만 100%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번 공략을 통해 리나의 핵심 정보를 확인해 보자.

S등급 딜러 리나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리나 등급 이미지

▶ 국민트리에서 제공하는 리나의 영웅 등급표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리나는 S등급 근접 딜러로, 직접 콘트롤을 하면 성능이 배가 되는 영웅이다. 대미지가 높지만, S등급치고는 내구도가 낮아 사망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리나는 탱커를 먼저 보낸 뒤 전투에 참여하는 ‘후진입’이 꼭 필요하다.

리나의 스킬 콤보는 궁극기 ‘칼날 폭풍’으로 시작한다. 이를 통해 적들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광역 대미지를 입힌다. 이후 아군 탱커 영웅이 적군과 엉켜 싸울 때 적군 메인 딜러에게 ‘추적 단검’을 쓰고, ‘그림자 암살’로 마무리하면 된다.

스킬 이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리나의 스타일은 ‘암살자’에 가깝다. 따라서, 근접 공격 영웅이지만, 후방에 배치하는 게 더 좋다. 더군다나 후방 영웅은 주문력 보너스를 받는데, 리나의 스킬은 주문력 계수가 높아 시너지를 누릴 수 있다.

리나 추천 아이템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리나 세팅 이미지

▶리나 추천 ‘마공+크리’세팅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리나에게 추천하는 아이템 세팅은 ‘마공+크리’다. ‘추적 단검’과 ‘그림자 암살’ 모두 치명타를 강화하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무기론 ‘깃털 지팡이’를 사용한다. 최근 모든 AP 계열 영웅이 착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세 장비다. 주문력, 주문관통 같은 공격 능력 상승은 물론, 마나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도 제공한다.

필수 방어구는 ‘제왕의 갑옷’이다. 생명력, 방어력 증가 옵션과 더불어 공격속도, 치명타도 올려준다. 딜러인 리나에게 꼭 필요한 것만 제공하니 반드시 획득하자. 참고로 리나의 부족한 내구도를 고려해 ‘사자의 두건’을 착용하는 유저도 있다.

리나 추천 조합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극딜조합 이미지

▶리나 추천 ‘극딜 조합’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모든 영웅과 궁합이 좋은 ‘리나’지만, 자신을 보조하는 딜러가 많으면 많을수록 활약상이 증가한다. 따라서, 추천하는 형태는 ‘극딜 조합’이다. 광역 대미지가 높아 ‘쫄작’에 굉장히 좋은 조합이기도 하다.

조합 특성상 서포터가 없어 자체 방어력 버프를 가지고 있는 ‘이리스’를 탱커로 배치한다. ‘이리스’가 없다면 하위 호환 격인 ‘토미’로 대체할 수 있다. 

팀에 딜러가 4명인 만큼 대미지는 최상급이다. 단, 방어력이 낮으니 보스전에선 반드시 ‘고급 전략’을 이용해 이리스에게 적의 시선이 집중되게 만들자.

‘극딜 조합’은 서포터 부재로 칼리샤의 ‘영혼의 굴레’를 제외하면 회복 기술이 없다. 게다가 스킬 쿨타임도 긴 편이라 비효율적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천랑’을 ‘에리카’로 바꾸거나, 칼리샤의 자리를 ‘피트’로 대체하는 선택지도 있다. 두 캐릭터 모두 광역 치유기를 가지고 있어 조합에 안정성을 더한다.

한편, 리나 외에 다른 영웅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아이템 정보는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