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상태이상 특화! 보조 딜러 ‘미카’

다섯왕국이야기의 원거리 딜러 ‘미카’는 낮은 대미지와 긴 스킬 시전 시간으로 외면받는 영웅이었다. 그런데 최근 모든 스킬에 상태 이상 효과가 있다는 특징 덕분에 보조 딜러로 육성하는 방법이 연구됐다.

그 결과 서포터 자리에 미카를 두는 유저 수가 점차 증가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결투장 순위에 2%의 점유율로 이름을 올렸다. 아직 대세 영웅들보다 인기는 낮지만, 과거의 위상과 비교하면 분명 나아진 상태다. 

미카의 스킬 구성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미카

▶ 국민트리에서 제공하는 미카의 영웅 등급표(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미카의 1번 스킬 ‘급소조준’은 높은 대미지를 자랑한다. 추천 아이템 세팅을 마친 미카가 스킬 3레벨을 달성하면 대상에게 4,123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는 에픽 난도에 출현하는 몬스터도 일격에 제압할 수 있는 수치다.

단점은 시전 시간이다. 약 3초로 다른 영웅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긴 편이다. 따라서, 난전 상황에서는 사용이 어렵고, 특히 결투장에선 상대 군중제어기에 끊기는 경우도 발생한다.

‘연쇄탄환’은 방어력과 주문 저항이 감소하는 탄환을 다수 발사하는 기술이다. ‘급소조준’에 비해 대미지는 낮지만, 반대로 시전 시간이 짧아 주력기로 활용한다.

궁극기 ‘화려한 난사’는 대미지와 동시에 피격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를 2초 동안 15% 증가시킨다. 딜과 디버프를 동시에 주는 효과적인 스킬이나, 비슷한 성격을 지닌 블레이크의 ‘검풍기’보다 효율이 낮다. 우선 ‘연쇄탄환’ 강화에 주력하고, 이후 여유가 있다면 레벨을 올리도록 하자.

미카 추천 아이템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하이브리드 크리

▶ ‘하이브리드+크리’ 세팅의 기본 아이템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미카에겐 ‘하이브리드+크리’ 세팅을 추천한다. 여기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을 가진 아이템을 섞으면 금상첨화다.

미카의 경우 일반적인 ‘하이브리드+크리’ 세팅을 변형할 필요가 있다. ‘승전의 깃발창’은 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있는 영웅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그러나 마나 소모량이 높은 미카에겐 보조 옵션인 ‘3회 공격 시 40 천둥피해. 40마나 증발’은 독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고통의 검’으로 대체하는 걸 추천한다. 이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 주문력 상승은 물론 치명타 확률까지 상승, 일반 공격도 강화된다.

최근 연구를 통해 미카의 핵심 아이템이 된 건 ‘달빛걸음’과 ‘악귀의 목걸이’다. 우선 ‘달빛걸음’은 공격 10회 시 스킬 재사용 시간 13%가 감소한다. ‘연쇄탄환’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악귀의 목걸이’는 미카의 부족한 대미지를 보충하는 아이템이다. ‘스킬 적중 시 로한을 소환해 물리 발사체를 복제’하는 옵션이 있어, ‘급소조준’의 긴 시전 시간 동안 생길 수 있는 대미지 공백을 보충한다.

앞서 설명한 두 아이템은 ‘신화’ 등급으로 입수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해당 아이템을 구하지 못했을 경우엔 ‘마법사의 장화’와 ‘마력의 목걸이’를 추천한다. 두 아이템은 주문력 계수 효율이 좋은 미카와 궁합이 잘 맞는다.

미카 추천 조합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무과금 세팅

▶ 미카 추천 ‘무료 영웅 조합'(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미카는 ‘금주의 영웅’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지급된 영웅이다. 따라서, ‘무료 영웅 조합’에서 ‘클로이’의 자리를 대체하는 게 적합하다.

‘토미’는 강한 단일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딜탱’ 영웅이다. 그리고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중첩 시킬 수 있어 미카와의 시너지도 뛰어나다. 단, 광역 대미지가 부족하고 스킬 ‘전사의 함성’의 효율이 떨어져 다수 전투에는 약점을 보인다. 이 경우 ‘천랑’을 기용해 부족한 광역 대미지를 보충하자.

나머지 영웅들은 조합 이름과 걸맞게 모두 무료로 입수할 수 있다. 각 포지션에서 효율이 높고, 다른 조합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가급적 육성을 해보자.

한편, 미카 외에 다른 영웅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아이템 정보는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