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새롭게 떠오르는 단일 딜러 ‘뱀프’

최근 다섯왕국이야기에서 물리 공격 아이템과 공격 속도 조정이 이뤄진 후, 전에 소개했던 ‘나탈리’의 인기가 떨어졌다. 이로 인해 대체 단일 딜러에 대해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됐는데, 그 결과 ‘뱀프’가 새로운 영웅으로 주목받고 있다. 게임 내에 유일한 ‘주문 단일딜러’다. 

‘무한 스킬 사용’ A등급 딜러 ‘뱀프’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뱀프 등급표

▶ 국민트리에서 제공하는 뱀프의 영웅 등급표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뱀프는 주문력 기반의 딜러지만,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자원이 생명력이라 난사를 할 수 있다. 특히, ‘선혈 흡수’는 피해량에 비례해 아군의 HP를 일부 회복시켜 파티에 안정성을 더한다. 추가 장점으로는 캐스팅 속도가 빠르고 투사체 판정을 받지 않아 ‘칼리번’의 ‘강철 방벽’을 뚫고 바로 후방에 대미지를 입힌다는 점도 꼽을 수 있다.

‘피의 기둥’은 광역 스킬이다. 진면목은 추가 효과인 ‘범위 내 피격 대상에 대한 흡혈률이 9.6초 동안 36%씩 늘어나며 최대 4회까지 중첩’에 있다. 최대한 많은 적에게 스킬을 맞추고 최고 중첩을 쌓은 뒤 ‘선혈 흡수’를 사용하면 대미지는 물론이고 1,200 이상의 HP를 회복할 수 있다.

뱀프 추천 아이템

다섯왕국이야기 등급표 분석 뱀프 추천 세팅 이미지

▶뱀프 추천 ‘마공+쿨감’세팅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뱀프에게 추천하는 아이템 세팅은 ‘마공+쿨감’이다. ‘선혈 흡수’로 대미지를 입히는 뱀프에겐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무기는 ‘권능의 지팡이’를 사용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와 ‘주문력 +80’ 효과가 있어 뱀프와 잘 어울린다. 해당 아이템은 ‘깃털 지팡이’로 대체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 경우 주문력은 20 상승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한다.

‘대마법사 복장’은 뱀프의 필수 방어구다. ‘생명력 225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효과가 있다. 만약 해당 아이템이 없다면 생명력 증가 효과가 있는 ‘제사장의 의복’이나 ‘사자의 두건’도 괜찮은 선택이다. 

뱀프 추천 조합

다섯왕국이야기 영웅등급표 만능 조합 이미지

▶ 뱀프 추천 ‘만능 조합’ (출처: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

뱀프는 ‘만능 조합’에서 ‘크리스’의 자리를 대체 하는 게 좋다. 부족한 광역 대미지는 같은 딜러 포지션의 ‘니키타’가 보충한다. 해당 영웅이 없다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나’나 ‘클로에’도 괜찮다.

‘아델’을 대체할 탱커론 ‘피트’와 ‘블레이크’를 추천한다. 특히, ‘피트’는 뱀프의 ‘선혈 흡수’와 자신의 자체 치유기, 그리고 궁극기 ‘사신 소환’까지 더해진다면 모든 콘텐츠에서 절대 죽지 않는 영웅이 된다. ‘블레이크’ 역시 ‘불사체’를 통해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어 추천하는 영웅이다. 단, 피트에 비해 치유기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뱀프의 치유기는 효율이 높아 ‘에리카’와 같은 서포터 영웅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딜러를 한 명 더 조합에 집어넣어도 되는데, 모험에서는 광역 대미지가 좋은 ‘시스’를 기용한다. 그리고 ‘레이드’에서는 ‘나탈리’를 투입해 단일 대미지 극대화를 노리자.

한편, 뱀프 외에 다른 영웅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아이템 정보는 ‘다섯왕국이야기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