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4

괜찮아요

1

유저평점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PVE, PVP에 모두 통하는 ‘만능 조합’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대표이미지

다섯왕국이야기에는 수많은 영웅이 있다. 이들 가운데 유저에게 선택받아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건 단 5명뿐이다. 그래서 최고의 효율을 내기 위한 ‘추천 조합’ 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영웅 숫자가 많은 만큼 조합의 수도 다양한데, 이번 시간에는 PVP와 PVE를 모두 만족하는 ‘만능 조합’을 소개해 보겠다.

모든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만능 조합’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국민트리 페이지 관련 이미지

▶ 국민트리에서 제공하는 추천 영웅조합

만능 조합은 탱킹을 담당하는 ‘아델’과 근접딜러 ‘리나’, 국민 딜러 ‘크리스’와’니키타’, 서포터 ‘에리카’로 구성한다. ‘탱-딜-힐’ 3요소를 갖춰 밸런스가 뛰어난 게 최대 장점이다. 에리카와 리나는 퀘스트 진행 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이니 참고하자.

진형은 ‘2-3 균형진형’을 추천한다. 전방에는 아델과 리나를, 후방에는 니키타, 크리스, 에리카 순으로 배치하자. 에픽 난도에 도전할 경우 진형 레벨을 반드시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

다섯왕국이야기 공략 진형선택 이미지

▶ 만능 조합의 경우 ‘균형 진형’을 사용한다.

영웅별 역할과 전술

아델: 궁극기로 5초 동안 아군 전체를 무적으로 만드는 탱커다. 사용 타이밍을 조절하는 게 중요한데, 전투 초반에 반드시 스킬 잠금 기능을 이용해 궁극기를 아끼자. ‘방패 방어’ 활용도 중요하다. 전방에 방어막을 설치하는 스킬로, 아군 후방라인을 보호할 수 있다. ‘고급 전략’으로 설치 장소를 직접 정해주는 게 좋다.

전투가 시작하면 아델을 적군 가운데로 이동시키자. 방어력이 높아 적의 집중포화를 충분히 견뎌 낸다. 이 시간에 아군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벌 수 있다.

리나: 궁극기 ‘칼날 폭풍’ 하나만으로도 높은 가치를 지닌다. ‘칼날 폭풍’의 보조 효과 ‘피격대상이 2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로 다른 딜러의 대미지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그림자 암살’은 순간적으로 적에게 접근,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다. 적군 중 내구도가 약한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고급 전략’으로 그림자 암살을 강제 사용하자.

크리스: ‘고급 전략’을 활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주의해야 할 점은 니키타와 겹치지 않게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킬 ‘충격탄’은 피격대상의 주문 저항을 20%나 감소시켜주는 스킬로 파티원의 공격 마법이 발동되기 전에 활용해야 한다.

니키타: 크리스와 마찬가지로 팀의 원거리 딜러다. ‘수면 안개’ 활용이 중요한 영웅으로, 최대한 많은 적이 수면 안개 범위 안에 들어왔을 때 사용하자.

에리카: 팀의 서포터다. 궁극기 ‘부활’이 존재의 의미다. 탱커 아델보다는 딜러진에게 활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대체영웅

조합이 워낙 탄탄해 대체 영웅은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그러나 아델은 하위 호환 격인 ‘이리스’로 그나마 대체할 수 있다. 이 경우 광역 대미지는 증가하지만, 탱킹력은 약해지니 참고하자.

이밖에 다섯왕국이야기의 정보는 ‘국민트리(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늘 소개한 영웅 조합 외에도 아이템, 영웅 DB, 결투장 선호 영웅 같은 다양한 정보가 마련되어 있다.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