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4

괜찮아요

1

유저평점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필수 아이템 ‘악마의 보석’ 분석과 추천 사용법

‘다섯왕국이야기’에서 한 영웅이 가진 스킬은 ‘리더 스킬’을 포함해 총 4개다. 그런데 이 게 끝이 아니다. ‘악마의 보석’을 이용해 추가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악마의 보석’은 종류가 다양하다. 따라서, 내가 가진 영웅에 어떤 보석을 사용하면 좋을지 궁금해하는 유저가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효과가 뛰어난 ‘악마의 보석’ 4개를 선정, 분석해 보았다.

딜러를 탱커로 만드는 ‘악마의 가호석’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악마의 가호석

▶ 최고의 ‘악마의 보석’으로 평가받는 ‘악마의 가호석’

주로 내구력이 약한 근접딜러가 사용한다. ‘생명력이 20% 이하가 되면, 12초 동안 빛의 보호를 받아 최대 2000의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량의 50%를 회복, 상태 이상 면역 방어막이 생성’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악마의 가호석’과 잘 어울리는 영웅은 ‘리나’다. 캐릭터 자체의 대미지는 높지만, 내구도가 약해 전장에서 쉽게 죽는 경우가 많다. 더군가나 ‘리나’의 ‘그림자 암살’은 ‘돌진기’다. 자칫 잘못 사용하면 적진의 한 가운데 덩그러니 놓이게 된다.

이런 콘트롤 실수가 있을 때 ‘악마의 가호석’은 빛을 발한다. 아군 지원이 올 때까지 방어막을 통해 충분히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뛰어난 성능 덕분에 ‘악마의 가호석’을 아예 탱커 영웅에게 장착시켜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연구되었다. 특히 궁극기를 통해 불사 상태로 잠시 변할 수 있는 ‘피트’에게 어울린다고 하니 참고하자.

발군의 마나 수급, ‘악마의 영혼석’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악마의 영혼석

▶ 마나 재생력 향상을 위한 필수 아이템 ‘악마의 영혼석’

‘다섯왕국이야기’는 캐릭터 마나가 부족한 편이다.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마나량이 큰 데 회복력은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광역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는 소모량이 더 커 전투 후반부에는 지속력이 떨어진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는 아이템이 ‘악마의 영혼석’이다. 대상을 처치하면 1명당 마나 재생을 20씩 올리는 효과 덕분이다. 이런 ‘악마의 영혼석’과 잘 어울리는 영웅은 광역 스킬이 많은 ‘니키타’다. 그리고 최근 패치로 새롭게 떠오르는 ‘토미’ 역시 ‘악마의 영혼석’과 어울린다는 랭커들의 평가가 나오고 있다.

너 내 동료가 되어라! ‘악마의 좀비석’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악마의 좀비석

▶ 효과만 보면 예능용 아이템 같지만, 이미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악마의 좀비석’

‘대상을 처치 시 영혼을 거두어 15초 동안 아군 좀비로 부활’ 효과를 가진 ‘악마의 좀비석’은 주로 단일 타깃 대미지가 높은 영웅과 어울린다. 특히, ‘크리스’나 ‘나탈리’ 등의 원거리 딜러가 사용하면 효율이 상승한다.

‘악마의 좀비석’이 빛을 발하는 콘텐츠는 결투장이다. 일반 몬스터 뿐만 아니라 상대 영웅까지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만약 상대편의 ‘하크’와 같은 강한 탱커를 우리 편으로 쓸 수 있다면, 메인 탱커 유무가 중요한 결투장에서 승리는 떼놓은 당상이다.

에리카가 없이도 부활을? ‘악마의 부활석’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악마의 부활석

▶ 부활의 효과를 ‘에리카’ 없이도 누리자 ‘악마의 부활석’

서포터인 ‘에리카’는 궁극기 ‘부활’로 선호도가 높다. 전투 불능의 아군을 다시 살려놓는 것만큼 효과적인 서포팅은 없어서다. 그런데 ‘악마의 부활석’은 ‘에리카’가 없어도 부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초기에 유저들은 ‘악마의 부활석’을 전사가 착용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패치로 인해 던전 난도가 올라가자 딜러에게 ‘악마의 부활석’을 주는 방안이 떠오르고 있다. 보석의 효과는 ‘에리카’의 궁극기와는 달리 ‘적에게 입힌 총 스킬 피해량’에 비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탱커보다 대미지가 훨씬 높은 딜러가 더 많은 HP를 가지고 부활할 수 있다.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