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고급 아이템 재료 획득처 ‘시련의 길’ 공략

‘시련의 길’은 다섯왕국이야기의 전투 콘텐츠 가운데 하나이며, 총 20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영웅의 체력과 마나가 초기화되지 않고 이어져 클리어 난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그러나 높은 난도 만큼 보상도 풍성하다. 시련의 길을 모두 클리어하면 ‘악마의 보석’ 재료인 ‘희귀 악마의 보석 조각 25개’, ‘영웅 악마의 보석 15개’를 제공한다. 또한, 모험의 필수 재화인 ‘775,000골드’ ,’수정 조각 160개’도 얻을 수 있다. 

‘시련의 길’ 클리어를 위한 추천 파티 구성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입히는 게 목적인 레이드와 달리, 시련의 길은 생존이 핵심이다. 그래서 필수로 넣어야 하는 영웅은 회복과 부활 기술이 있는 ‘에리카’다. 짝을 이룰 영웅으론 ‘제이나’, ‘클로에’, ‘멜로디’가 있는데, 나머지 딜러와 탱커 영웅의 레벨이 충분치 않다면 보호막 스킬을 가진 ‘제이나’를 추천한다.

딜러론 ‘니키타’, ‘크리스’ 조합도 좋지만 유저들이 새로 연구 중인 ‘소유’를 추천한다. 시련의 길 후반부엔 콘트롤 여부에 따라 일반 공격만으로 싸우는 경우가 생기는데, ‘금룡승천’으로 아군 공격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탱커로는 불사 상태 스킬이 있는 ‘피트’와 ‘블레이크’가 적당하다. 만약 이 영웅들이 없다면 다른 탱커 영웅을 기용하는 것보단 에리카에게 방어력 아이템을 몰아주는 게 효율적이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시련의 길 에리카

▶ ‘시련의 길’ 필수 영웅 에리카

추천 아이템 세팅

조합을 구성했다면 각 영웅에게 아이템을 장비할 차례다. 최근 패치 이후 대세가 된 주문력 위주 세팅이 좋다. 탱커와 서포터 포지션 영웅에겐 ‘마공+탱킹’, 딜러에겐 ‘마공+쿨감’을 추천한다. 단, 갑옷은 모두 ‘제사장의 의복’을 착용하자. 마나 회복 옵션이 있어 후반 스테이지에서 스킬을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할 수 있다.

참가 영웅이 ‘악마의 좀비석’과 계약했다면 공략이 쉬워진다. ‘악마의 좀비석’은 아이템 보유자가 적을 쓰러트리면, 15초 동안 좀비로 부활시켜 아군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군다나 좀비가 된 상대 적군의 스킬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제사장의 의복 이미지

▶ 필수 갑옷 ‘제사장의 의복’

‘시련의 길’ 공략에 효과적인 전술

우선 5스테이지까지는 일반 몬스터와 저등급 영웅이 섞여 나와 큰 어려움은 없다. 단, 마나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스킬들을 잠가놓자.

6스테이지부터는 고등급 영웅으로만 구성된 상대가 등장한다. 또한, 능력치가 높아 이때부터는 광역과 치유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10~20 스테이지에서는 ‘집행관’과 ‘왕’이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유저들이 가장 막히는 구간인데, 필수 영웅 에리카를 제외하고 모든 영웅의 스킬을 열어두자.

화력을 집중해도 적을 전멸시키지 못했다면, 가장 높은 대미지를 낸 영웅을 적진 한가운데로 이동시키자. 그리고 해당 영웅이 전투 불능이 되면 바로 에리카의 ‘소생’으로 부활시킨다. ‘악마의 부활석’과는 다르게 에리카의 ‘소생’은 대상 영웅의 체력과 마나가 100% 상태로 부활한다. 이를 이용해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클리어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최종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최상급 영웅으로 가득 찬 상대와 마주한다. 아군의 레벨이 낮을 경우 전면전에서는 공략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 이때 사용하는 전략이 바로 ‘어그로 핑퐁’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내구도가 높은 영웅 순으로 한 명씩 적진 한가운데로 이동시킨다. 이를 통해 적 스킬이 집중되게 하고, 남은 영웅들이 차례로 공격하면 공략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어그로핑퐁 이미지

▶ 적을 상대하기가 버겁다면 ‘어그로 핑퐁’을 이용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