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왕국 이야기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효율적인 부 캐릭터 육성 방법

‘다섯왕국이야기’에서 부 캐릭터 육성은 중요하다. 게임 속 재화인 루비뿐 아니라 합성 재료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험 학교’, ‘다섯왕국의 축복’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레벨을 30까지 올리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한다. 따라서, 부 캐릭터 육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부 캐릭터를 육성할 때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전략을 세우지 않고 무작정 육성을 시작하는 건 시간과 노력에서 손해를 볼 수 있다. 적절한 조합과 사냥터 정보 숙지가 필요한데, 본 공략을 통해 알아보자.

광역기 영웅을 활용하라

우선 필요한 건 광역 대미지가 뛰어난 캐릭터다. 이 영웅을 메인으로 삼고, 육성하려는 신규 캐릭터를 파티에 넣자. 참고로 쉽게 확보할 수 있는 광역기 영웅으로는 ‘천랑’과 ‘리나’가 있다. ‘천랑’은 초반에 얻는 4성 영웅 선택권에서, ‘리나’는 스토리 진행을 하면 무료로 얻는다.

‘천랑’의 ‘월화환영검’은 화면에 존재하는 모든 적을 공격한다. 쿨타임도 짧아 한 스테이지에 최소 두 번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난도가 쉬운 사냥터에서는 한 번만 사용해도 적을 전멸시킨다.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천랑의 월화환영검 이미지

▶ 천랑의 월화환영검 시전 모습 보통 던전에서도 충분한 대미지를 준다.

‘리나’의 궁극기 ‘칼날 폭풍’은 높은 대미지는 것은 물론이고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도 낮춘다. 다른 딜러와의 연계가 가능한 셈인데, 천랑의 ‘월화환영검’을 이어 사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이 밖에 영웅으로는 역시 무료로 얻는 ‘토미’와 ‘이리스’가 있다. ‘토미’는 광역 대미지와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줄 수 있는 ‘회전 베기’, ‘이리스’는 사거리가 긴 광역 기술 ‘태양 불꽃’을 사용하면 된다.

앞서 언급한 추천 영웅이 모두 없다면, ‘오크 궁수’와 ‘하피’를 활용하자. 대미지는 약하지만 광역 기술을 가져 난도가 낮은 사냥터에서 전투를 이끌 순 있다.

추천 사냥터

신규 캐릭터 육성은 한번 클리어하는데 30초 이내로 소요되는 사냥터가 적합하다. 이 기준에 맞는 사냥터는 다음과 같다.

이 사냥터들의 원거리 공격 몬스터는 내구도가 약하다. 평균적인 원거리 몬스터의 HP는 30레벨, 보통 난도 기준으로 3,310이다. 그러나 위의 사냥터에 출현하는 몬스터는 2,840으로 20% 정도 낮다.

그리고 추천 영웅의 속성이 ‘불’과 ‘빛’인데, 해당 사냥터의 몬스터는 대부분 ‘땅’과’어둠’이다. 속성에서 우위를 점해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추천 1, 2성 영웅

이런 부 캐릭터 육성의 주된 대상은 1성, 2성 영웅들이다. 이들은 능력치가 낮아 30레벨이 되면 강화 재료로 쓰인다. 그런데 의외의 성능을 가져 키워볼 만 한 영웅도 있다. 

사막여우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는 ‘팍스’는 근접 공격 영웅이지만 내구도가 너무 약하다. 하지만, 강화를 거친다면 보스전에서 ‘나탈리’를 뛰어넘는 대미지를 가진다. 보조할 수 있는 영웅과 함께한다면, 파티의 화력을 책임질 수 있다.

‘그런트’는 방어력이 높은 나무 형태의 영웅이다. 주로 ‘망각의 정원’에서 출몰하는데, 만약 팀에 탱커가 부족하다면 강화할 가치가 있다. 설령 강화를 하지 않더라도 리더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16% 감소’라 특정 상황에서 쓸만하니 참고하자.

다섯왕국이야기 꿀팁 팍스 대미지 이미지

▶ 강화된 팍스의 대미지, 대세 딜러들 보다 높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