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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오르타 – 큐이 – 세리아드’ 추천, 신규 콘텐츠 ‘봉마의 제단’

▲ 봉마의 제단 첫 시즌 보스 ‘세 개의 머리 케르베로스’

그랑사가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봉마의 제단’을 추가했다. 개인 경쟁전으로, 제한 시간동안 보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시즌 보스는 ‘세 개의 머리 케르베로스’로 암흑 속성이다. 쉬움 난이도 기준 권장 전투력은 62,900이다.

봉마의 제단은 5분의 전투시간 동안 태크 전투를 진행한다. 팀에 총 3명의 캐릭터를 편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가 모두 사망하거나 전투 시간 5분을 버텨내면 종료된다.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누적된 대미지가 점수로 기록된다.

1일 1회 도전 가능하고 매일 오전 4시에 초기화된다. 일정 기간에만 참여할 수 있는 시즌 콘텐츠로 첫 시즌 기간은 2월 3주차 점검 후 ~3월 4일 02:00까지다. 메인 퀘스트 챕터4 에피스드 2 클리어 시 개방되며, 배틀모드에서 진입할 수 있다.

점수에 따른 랭크와 시즌 별 점수 누적에 따른 랭킹순위가 있고 그에 따라 ‘봉마의 상자’와 ‘재료 상자’가 지급된다. 봉마의 상자에서는 ‘SSR 등급 그랑웨폰 상자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아주 낮은 확률로 SSR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도 있다. 상자 조각은 100개를 모으면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장착 보너스 그랑웨폰, 아티팩트로 공방 10% 증가

▲ 장착 시 보너스 버프를 주는 그랑웨폰, 아티팩트가 존재한다

봉마의 제단에는 장착 보너스가 있다. 특정 그랑웨폰, 아티팩트 장착시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줘 보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해당 보너스는 장착한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며 중복되자 않는다.

첫 시즌 장착 보너스 그랑웨폰으로는 세리아드의 SSR등급 아이샤, 큐이의 SR등급 아케나트, 카르트의 R등급 리타가 있다. 해당 그랑웨폰 장착 시 보너스로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버프가 있는 세리아드, 큐이와 암흑 속성에 상성 우위인 오르타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착 보너스 아티팩트는 SSR등급 심연의 문지기(방어력 15% 증가), SSR등급 기다림의 시간(브레이크 효율 25%증가), SR등급 성목의 속삭임(최대 HP 11% 증가)다. 해당 아티팩트 장착 시 방어력이 10% 증가한다.

중독과 화상에 주의, 케르베로스 공격 패턴

▲ 캐르베로스 스킬 효과 및 약점, 마법 대미지 캐릭터가 더 유리하다

케르베로스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패턴을 가지고 있다. 액티브 스킬 패턴으로는 화상, 넉백, 기절, 중독, 출혈이 있다. 또한 케르배로스 자신에게 400만 피해를 흡수할 수 있는 보호막이 생성된다. 다. 또한 받는 물리대미지에 50% 감소 효과가 있으며 받는 마법대미지는 20% 증가한다. 앞서 추천했던 세리아드, 큐이, 오르타 조합은 모두 마법 대미지인 만큼 추가 버프와 상성 우위, 약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화상은 1초 마다 스킬대미지의 20% 고정 대미지를 주고, 중독은 1초마다 시전자 공격력의 0.2%만큼 고정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최대 2% 대미지가 들어온다. 출혈은 2초마다 시전자 공격력의 5% 방어무시 대미지를 주며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던전 입장 시 가장 먼저 등장하는 패턴은 돌진 패턴이다. 돌진 패턴은 범위내 적을 앞발로 할퀴며 돌진한다. 그 다음 패턴부터는 무작위일 수 있으나 보통 포효 패턴이 등장한다. 해당 스킬은 부채꼴 모양 범위 적에게 스턴을 부여한다.

브레스 패턴은 직선 범위로 강력한 화염을 내뿜으며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쫓아온다. 스킬 발동 전에 범위에서 빠져 나왔더라도 지속적으로 브레스에서 멀어져야 한다.

맵 전체 넓이와 맞먹는 원형 장판 공격은 시전 시간이 길고 큰 대미지를 입힌다. 캐르베로스가 맵 한가운데서 시전하지 않는 이상 맵 구석에 작은 여유 공간이 생긴다. 바닥에 범위 표시가 등장하자마자 이동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독 장판 패턴, 암흑 속성 구체가 캐릭터를 쫓아오는 유도 패턴이 존재한다.

▲ 케르베로스 첫 패턴인 ‘돌진 패턴’ 범위, 해당 범위의 적을 할퀴며 전진한다▲ 가장 넓은 범위의 스킬. 맵 구석으로 달려야 피할 수 있다▲ 직선 브레스 패턴, 고개를 돌려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따라온다▲ 암흑 구체 패턴, 구체가 캐릭터 이동방향을 따라 날아온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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