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8.1

유저평점

[그랑사가] 길드 대항 보스 공략전, ‘정령왕의 시련’ 프리 시즌 개막

▲ 신규 길드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출처: 공식 카페)

4일 그랑사가에 신규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이 등장했다. 정령왕의 시련은 길드 단위 콘텐츠로, 최대 5명의 길드원이 파티를 맺어 도전하고,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100개 길드가 본선 진출해 경합을 치른다. 첫 시즌은 11일까지 예선전을 치르고 12일 6시부터 14일까지 본선을 치르는데, 바람 속성 보스들이 등장해 유저들을 가로막는다.

전투는 5분에 걸쳐 진행하며, 1인당 1 캐릭터를 사용한다. 활약이 기대되는 건 불 속성인 라스와 큐이, 장착 보너스 보정을 얻는 카르트와 세리아드다. 특히 라스는 속성 상성과 장착 보너스의 공격력 10%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대미지에만 신경써도 방어력이 절로 따라오는데, 자세한 건 잠시 후에 살펴보자.

신규 보상 SSR 아티팩트 ‘바람의 지배자’

▲ 나마리에가 이 아티팩트를 좋아합니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SSR 아티팩트 ‘바람의 지배자’가 등장했다.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를 20%, 땅 속성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를 10% 높인다. 각 수치는 극초월 단계에 따라 30%/20%로 증가한다. ‘데사이저’ 매우 어려움 공략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티팩트는 길드 상점에서 최대 30,000 길드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정확히는 ‘300 길드 포인트로 판매하는 아티팩트 조각’을 100개 수집해야 한다. 상품은 매주 20개씩 구매할 수 있으니, 놓치지 않고 구매할 경우 약 5주가 걸리는 셈이다. 예선전 스테이지 5 보스 공략으로도 획득 가능하니, 길드원들과 단합력이 좋다면 조금 더 빨리 획득할 수도 있다.

그밖에도 정령왕의 시련 시즌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도 있지만 참고만 해두자.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조각이 나오고, 완제품을 얻으려면 시즌 TOP 3내에 들어야한다.

장착 보너스 그랑웨폰, 아티팩트로 공격력, 방어력 증가

▲ 화염 대미지 증가 아티팩트를 챙기면 방어력이 덤

상위 콘텐츠인 만큼 그랑웨폰, 아티팩트 장착 보너스를 놓칠 수 없다. 봉마의 제단과 달리 개인에게 보너스를 제공하는데, 먼저 그랑웨폰은 공격력 10%를 높인다. 카르트의 ‘바라크’, 세리아드의 ‘히포크스’, 라스의 ‘플로라’가 적용 대상이다.

아티팩트는 ‘봄의 언덕 – 용이 된 영웅 – 쏟아지는 불꽃’ 3종이 보너스 대상이며, 방어력 20% 증가 효과를 얻는다. 그중 용이 된 영웅과 쏟아지는 불꽃은 불 속성 캐릭터의 대미지 증가로 효과가 같고, 패시브 중첩이 불가능하다. 가능한 등급이나 극해방 단계가 높은 것을 사용하자.

스테이지에 따라 다섯 보스를 공략

▲ 상기의 다섯 보스가 반복해서 등장한다

정령왕의 시련에 등장하는 보스는 총 다섯 종류다. ‘힘의 심판관 – 시련의 집행자 – 징벌의 전투골렘 – 강철의 수호병기 – 킨’이 각 스테이지 보스로 등장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큰 보상을 선물한다. 가량 첫 번째 스테이지만 공략해도 그랑 쥬얼 400개를 지급하며, 최종 단계에는 SSR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 20개를 지급한다.

그중 5 스테이지는 반드시 공략하길 추천한다. 앞서 언급했 듯 신규 SSR 아티팩트 ‘바람의 지배자’를 지급해서다. 모든 스테이지 공략을 가정했을 때 얻는 최종 보상은 ‘그랑 쥬얼 5,400개 – 무료 다이아 6,000개 – 길드 포인트 12,000 – SSR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 30개 – SSR 아티팩트 바람의 수호자 1개’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