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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 랭킹] 그랑사가 5월 4주차, 대세로 떠오른 ‘윈-세리아드’ 방어덱

※ 순위는 5월 23일 22시 기준 각 서버 결투장 랭킹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지난주 최종 랭커 순위, 전투력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5월 4주차 그랑사가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역시 캐릭터 점유율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난세에 영웅이 등장하듯 결투장에도 새로운 대세 조합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윈’과 ‘세리아드’, 딜러 1명을 채용한 방어덱이 그 주인공이죠. 이에 ‘윈’의 점유율이 다시금 상승하고 있습니다. 랭커들의 엔트리 전투력 또한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조합을 시도하기 위해 캐릭터를 계속 바꾸기 때문인데요, 이는 순위 변화의 가능성 역시 높다는 뜻이겠죠. 메카 랭킹을 통해 한주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우선 전 서버 통합 전투력 순위입니다. 1, 2위는 김복둥님과 미남님이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흑광님은 다시 3위권으로 진입했군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새로운 얼굴들이 다수 보인다는 점입니다. 정말로 새로운 신성의 등장일 수도 있지만 닉네임을 변경했을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것은 이들이 결투장 랭킹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이죠. 그럼 이번 주 1위를 지켜낸 김복둥님의 상세 세팅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김복둥님의 조합이 다시 한 번 바뀌었습니다. 지난 주에는 ‘준’과 ‘카르트’를 기용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나마리에’와 ‘세리아드’로 교체가 된 모습입니다. ‘윈’의 경우 ‘강의 노래’를 채용했는데요, 이는 점유율이 수직 상승한 ‘세리아드’를 의식한 것이겠죠. ‘물방울 저항’을 통해 ‘세피엘’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나마리에’는 생존력을 조금 챙겼습니다. ‘심연의 문지기’를 통해 방어력을, 그리고 ‘생명의 상인 허리띠’로 HP를 확보했습니다. 크리티컬 대비 역시 되어 있네요. ‘세리아드’는 ‘추락하는 신성’을 통해 ‘에어 저항’을 챙겼습니다. 최근 딜러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큐이’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에이브리’로 인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턴을 날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세 캐릭터 모두 월정석 강화는 마무리 직전입니다. 아직까지도 스펙 상승이 가능하다는 점이 놀랍군요.

서버 평균 전투력입니다. 특정 채널들 간 순위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스마엘’ 서버가 결국 ‘이브’ 서버를 150점 차이로 밀어내며 3위에 안착했습니다. 중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한 자리싸움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위권 역시 비슷한 상황인데요, ‘사마엘’ 서버가 ‘실바노’ 서버를 제쳤습니다. 두 서버간 점수 차이는 500점도 되지 않습니다. 반면, ‘제르카’ 서버는 정체기가 왔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테오도라’ 서버가 빠른 속도로 올라오고 있군요. 지난 주에 비해 2,000점 정도를 따라잡았습니다. 다음 주에는 하위권에도 변화가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서버 랭커 결투장 픽률

결투장 캐릭터 채용률 변화입니다. 서두에 언급했듯, 새로운 대세 조합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최상위권에서는 ‘윈’과 ‘세리아드’를 포함한 방어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윈’의 탱킹과 ‘세리아드’의 회복, 그리고 ‘나마리에’나 ‘큐이’를 딜러 역할로 채용하는 형태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 ‘나마리에’에 비해 ‘큐이’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적 딜러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텔레미스’의 존재가 ‘큐이’를 다시 최상위권으로 올려 놓았습니다. ‘세리아드’ 역시 지난 주에 이어 이번에도 유의미한 상승폭을 보이며 그 존재를 입증했습니다.

반면, ‘나마리에’의 경우 공격에 집중투자된 캐릭터의 특성 상 적의 공격을 버티기 힘들어 점유율이 많이 떨어진 모습입니다. ‘준’ 역시 소폭 하락했네요. ‘카르트’는 항상 저 위치를 지키고 있군요.  점유율이 조금 떨어졌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채용되는 모습입니다. ‘라스’와 ‘오르타’는 지난 주에 이어 또 점유율이 낮아졌습니다. 특히 ‘오르타’는 이번 업데이트로 상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찾는 사람들은 더 줄어들고 있군요.

유저 투표 : ‘오르타’가 가장 상향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지난 주 유저 투표 결과입니다. 패치가 있기 전 ‘오르타’가 가장 상향되었으면 하는 부분을 주제로 선정했는데요, ‘전체적으로 변화가 필요하다’ 라는 의견이 83.3%로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스킬의 선ㆍ후딜을 줄여야 한다’는 유저들도 있었지만 대세는 ‘캐릭터 자체의 재단장’이었습니다. 이번 ‘오르타’의 상향안의 중심 내용은 아무래도 2번과 3번에 가깝겠죠. 유저들의 의견과는 조금 다른 방향의 패치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 투표는 판을 좀 더 키워보도록 하죠. 현재 결투장에서 버려지다시피 한 ‘라스’와 ‘오르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이 개선되어야 할까요?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투표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게임이 제 손을 떠났던 적이 없었습니다. 늘 옆에서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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