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메카 랭킹] 그랑사가 방어구 업데이트가 연 전투력 70만 시대

※ 순위는 10월 3일 22시 기준 각 서버 결투장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지난주 최종 랭커 순위, 전투력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방어구 업데이트 후 평균 전투력이 크게 상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그랑사가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그간의 침체기를 떨치고 상위 랭커들의 성장 폭이 크게 늘었습니다. 얼마 전 진행한 방어구 업데이트의 영향이었죠. 방어구 한계돌파를 통해 최대 레벨을 60에서 90으로 확장했고, 세트 옵션을 변경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에 전투력 랭킹에서 70만의 벽이 무너져버렸네요. 일주일 전과 비교해 대다수 랭커의 수치가 확실히 상승했습니다.

다만, 아직 90레벨 장비를 완성한 랭커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비 육성을 위해 새로운 재화를 파밍해야 하거든요. 꾸준히 엔트리 전투력 1위를 유지 중인 ‘UR세실’님도 60~80 레벨 사이의 장비를 착용 중이고, 자세한 세팅은 이하와 같습니다.

▲ PvE 옵션의 크게 감소 (자료: 국민트리 제작)

‘UR세실’님은 카르트와 준의 세팅을 일부 변경했습니다. 간간이 보이던 PvE 옵션을 크리티컬 관련 옵션으로 변경했고, 기존 대미지 관련 옵션을 더 높은 수치로 교체하고 있죠. 더불어 카르트는 ‘흰 가시의 성녀’ 아티팩트를 ‘별의 요람’으로 교체해 물 속성 적에게 대응할 준비를 갖췄습니다.

▲ 서버별 순위도 조금씩 요동치고 있군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랭킹에도 약간이긴 하지만,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스마엘과 라그나데아, 제르카와 잉그리드의 순위가 뒤집혔죠. 랭커들이 파밍에 전념하면서 환경에 새 바람이 불지 기대가 됩니다.

전 서버 랭커 결투장 픽률

▲ 라스가 지분 상승 중인 점이 놀랍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는 중하위권의 캐릭터 순위 변화가 눈길을 끕니다. 오랜 시간 수문장 역할을 하던 큐이의 벽이 무너졌고, 유나가 윈을 넘보고 있죠. 단, 유나와 큐이의 지분 격차는 0.6% 포인트에 불과해 섣불리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더불어 하위권에서는 라스가 루인을 추월했는데요, 유나에 맞설 수 있는 불 속성 탱커면서 출혈 저항을 지닌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 같군요.

유저 투표: 그랑나이츠 콘텐츠에 가장 바라는 점은?

▲ 레온의 지지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NPC 중 플레이어블 합류를 바라는 캐릭터가 주제였고, 후반부에 라스 일행의 조력자로 함께 활동한 레온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2위는 의외로 ‘클로에’가 차지했는데요, 악역이지만 무척 매력적으로 뽑힌 캐릭터라는 평가가 많네요.

이번 시간의 투표 주제는 그랑나이츠입니다. 최근 카르시온의 전용 그랑웨폰이 등장했으나, 현 시점에서 카르시온을 플레이하는 건 무리입니다. 이를 위해 개방을 돕는 이벤트 등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견을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