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메카 랭킹] 그랑사가, 임인년 시작과 함께 90만 랭커 등장!

※ 순위는 1월 2일 22시 기준 각 서버 결투장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지난주 최종 랭커 순위, 전투력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마침내 90만의 벽이 무너졌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랑사가’의 새해 첫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결투장 파티 전투력 90만의 벽이 무너졌습니다.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운 건 나가시키짬뽕, 1st기어 님인데요, 많은 랭커가 몸담은 ‘119’, ‘First’ 길드 소속입니다. 사용 파티는 두 랭커 모두 ‘카르시온 – 준 – 카르트’의 어둠 속성 캐릭터 중심이었네요.

최근 결투장은 변화가 더딘 분위기입니다. 근래 크리스마스와 새해 이벤트를 거치면서 PvE 위주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죠. 신규 그랑웨폰 4종이 등장했으나, 역시 PvE에 유리한 구성입니다. 또한, 지원받은 캐릭터가 결투장에서 비주류인 점도 있죠. 주류 파티와 캐릭터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 전투력 90만 7천 파티의 세팅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는 전투력 1위 랭커 나가시키짬뽕 님의 세팅을 정리했습니다. 어둠 속성 3인 파티에 크리티컬 세팅을 갖췄는데요, 세 캐릭터 모두 크리티컬 발동 시 추가 효과를 얻거나, 대미지가 상승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눈에 띄는 건 그랑웨폰 카르트, 카르시온의 공용 그랑웨폰 세팅입니다. ‘세틸라’와 ‘이리스와 아르케’를 별도로 지급했죠. 두 장비는 크리티컬 발동 시 추가 턴을 얻거나 스킬 쿨 타임이 감소합니다. 최대한 공격 기회를 늘리는 조합이군요.

▲ TOP 3 내에서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기사단 총 전투력은 2, 3위 랭커의 순위가 뒤집혔습니다. 로묘 님은 전투력이 약 4만 증가했고, 수플러스 님의 성장폭은 약 절반 정도였죠. 이는 로묘 님의 길드 소속 변경이 원인 중 하나로 보이는데요, 지난주에는 소속 길드가 없었으나 이번 주 ‘아닙니다’에 가입했습니다. 최근 소속 길드를 바꾸는 유저가 적지 않아, 순위 결정에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랭커 결투장 픽률

▲ 카르시온의 픽률이 12% 포인트 상승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캐릭터 픽률입니다. 유나와 카이토의 표가 2%, 세리아드는 4%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나마리에는 10% 포인트 감소해 지난주의 인기 회복이 무색해졌네요. 표를 흡수한 건 ‘카르시온’입니다. 단숨에 픽률이 12% 포인트나 상승했죠. 딜러 1위 자리를 공고히 다졌으며, 구간별 픽률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저 투표: 내가 바라는 새해 첫 신규 캐릭터

▲ 새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2021년 마지막 투표 결과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랑사가에 바라는 점이 주제였는데요, 새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언급이 많았습니다. 이런저런 스토리 이벤트나 행사를 하고 있지만, 본격적인 신규 콘텐츠를 바라는 분이 다수였네요. 2위는 신규 캐릭터 추가입니다. 단, 그랑나이츠는 제외하고요. 유나 이후 새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은지 시간이 제법 지났고, 메타 변화를 위해 새 바람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그럼 새해 첫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주제는 2022년 첫 동료입니다. 그랑사가는 모든 속성 육성을 권장하는 게임이지만, 각 속성은 특정 포지션이 존재하지 않거나 캐릭터 수 부족을 겪고 있죠. 이에 포럼에서는 간간이 신규 캐릭터 떡밥이 돌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바라는 첫 캐릭터의 콘셉트나 역할 등을 골라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