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준’ 등장, 새 강림전 보스와 함께 대규모 편의성 개선 진행

▲ 어둠 속성 마법 딜러, 인형사 ‘준’ 업데이트 (출처: 공식 카페)

25일, 그랑사가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준’과 쌍둥이 해협에 신규 강림전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성 개편이 함께 이루어졌고, 패치 예고를 본 한 유저는 ‘주간 업데이트라고 하기엔 변경점이 너무 많은데?’라는 인상적인 평가를 남겼다. 그만큼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의미다.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기능도 다수 등장해 호평이다. 장비 가방 최대치를 1,000개로 늘렸고, 메인/서브 퀘스트 보상 모두 받기 기능을 추가. 배틀 모드 중 조작, PC 버전에서 구글/페이스북 연동 등 중요한 변경점이 줄을 이었다. 이 기사를 통해 중요한 핵심 정보를 얻고, 상세한 세부 사항은 공식 카페 패치 노트를 확인하길 추천한다.

두 번째 어둠 속성 딜러, 인형사 ‘준’ 업데이트

▲ 준의 이야기는 이벤트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다 (출처: 공식 카페)

먼저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은 신규 캐릭터 ‘준’부터 살펴보자. 카르트에 이은 어둠 속성 딜러로, 책과 인형을 매개로 마법 공격을 펼친다. 공개한 시놉시스에 의하면 ‘교단’을 광신하는 인물이라, 다소 의외라는 유저 평가가 많다. 이와 함께 기사단 회관의 3시 방향 의자에 준을 추가하며, 뮤지엄에서 테마곡을 만날 수 있다.

준은 어둠 속성 마법 딜러인 만큼, 천 방어구를 착용한다. 상세한 세팅이 정립되기 전까지는 큐이와 비슷한 장비를 착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개한 SSR 그랑웨폰은 결투장과 상태 이상에 특화한 효과가 많다. 변신 그랑웨폰 ‘가비’는 적의 HP가 낮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며, 크리티컬 발생 시 추가 턴을 획득한다. 여기에 흡혈 효과까지 있어, 전형적인 약자멸시형 그랑웨폰이다.

더불어 소환기도 많은데, SSR 그랑웨폰 중 ‘셀피리스’와 ‘더글러스’, 즉 절반이 소환기다. 단, 일반/해방 여부에 따라 공격 방식이 바뀌기도하니, 사용 전 툴팁을 반드시 읽어보길 바란다.

신규 강림전 보스: 협곡의 징벌자 바르바토스

▲ 신규 강림전 보스 ‘바르바토스’ (출처: 공식 카페)

쌍둥이 해협에는 신규 강림전 보스 ‘협곡의 징벌자 바르바토스’가 상륙했다. 전반적으로 검게 칠한 카르마처럼 생겼는데, 속성은 변하지 않았는지 그대로 바람이다. 출현 시간은 하루 2회, 13~14시와 21~22시이며, AP 60을 소모해 하루 1회 클리어할 수 있다. 또 바르바토스 처치 시 몬스터 도감 – ‘쌍둥이 해협’의 ‘레이드’ 등급 몬스터가 해방된다.

더불어 바르바토스를 공략하면 낮은 확률로 SSR 아티팩트 ‘뇌신 바르바토스’를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처치 및 남은 HP 여부에 따라 아티팩트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상세한 보상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 조각을 모아 그랑웨폰을 완성할 수도 있다 (출처: 공식 카페)

콘텐츠 및 편의성 개선 진행

▲ ‘신록의 그랑 쥬얼’로 구매 가능한 상품 및 가격 (출처; 공식 카페)

끝으로 중요한 신규 콘텐츠, 편의성 개선 사항을 살펴보자. 이제 SSR 그랑웨폰을 환원하면 ‘신록의 그랑 쥬얼’을 획득하는데, 기존 그랑 쥬얼처럼 아이템 구매에 사용한다. 자세한 상품 명과 구매 가격은 위 이미지와 같다.

배틀 모드는 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정했다. 결투장은 챔피언 리그의 무작위 매칭에서 ‘반복 도전’ 기능을 추가해 일일히 조작할 수고를 덜었고, 그밖의 티어에서는 등급 달성 조건 및 최초 달성 보상을 더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조정했다. 보스 공략 콘텐츠 ‘강림전’은 스케쥴 확인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사전에 파티를 생성해 함께 도전 가능해졌다. 더불어 모모 강림전은 참여 인원을 최대 5인으로 축소했으니 참고하자.

토벌전과 심연의 회랑은 반복 전투 중 전투 조작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는데, PC 버전 유저는 키보드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그리고 전투 중에도 섬멸전 매칭에 참여할 수 있다. 이때 콘텐츠 매칭 시작/종료에도 진행 중이던 왕국 퀘스트가 멈추지 않게 변경됐다.

시스템 면에서는 포토 모드와 PC 버전 기능 개선이 눈길을 끈다. 포토 모드는 세로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스크린 샷 연출이 쉬워졌다. 단, 이 기능은 PC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마침내 PC 버전에 구글/페이스북 연동 기능을 추가했으며, 배터리 및 와이파이 표기를 삭제했다. 이제 PC 버전으로도 계정이 증발될 위험을 겪지 않고 그랑사가를 즐길 수 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