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8

유저평점

그랑사가 ‘오르타’ 리메이크, 강해져서 돌아온 ‘빛의 검객’

▲ 오르타, 이번 상향으로 진짜 ‘검객’이 될 수 있을까? (출처 : 공식 카페)

20일, 그랑사가가 업데이트를 통해 빛속성 원거리 캐릭터 ‘오르타’를 리메이크했다. 기존에 해당 캐릭터는 유저들 사이에서 같은 딜러 포지션인 ‘나마리에’나 ‘큐이’에 비해 대미지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개발사인 엔픽셀은 유저 의견을 수집해 스탯 및 스킬 계수 증가, 그랑웨폰 수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본 공격 대미지와 잠재능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탯의 최대 수치가 상승했다. 패시브 스킬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공격 범위와 레벨에 따른 대미지 증가량이 커졌으며, 기본 스킬 ‘아케인 이베이전’의 연출이 개선됐다. SSR 그랑웨폰 역시 상향 조치를 받았다. ‘츠바사’의 경우 대미지 상승과 함께 캐스팅, 연출 시간이 줄어들었다. ‘마유키’는 스킬의 피해량 증가, ‘자토’는 크리티컬을 포함한 전체적인 스킬 계수가 올랐다.

길드 경쟁전 : 바람의 정령왕 ‘킨’

▲ 바람의 정령왕 시즌이 돌아왔다 (출처 : 공식 카페)

이와 더불어 새로운 길드 경쟁전 시즌이 시작됐다. 다시 ‘바람 정령왕 킨’이 보스로 등장하며 업데이트 종료 시점부터 27일 오전 4시까지 총 일주일간 진행된다. 스테이지 구성은 이전 시즌 ‘땅의 정령왕 디오네’와 동일한 형태로 적용된다. 총 30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권은 하루에 한 장씩 누적된다.

토벌 보상으로 ‘바람의 지배자’ 아티팩트와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가 지급되며, 해당 상자에서는 다양한 등급의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스테이지별 토벌 보상이 있으며 다이아와 그랑쥬얼, 길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등장 연출 스킵이 가능해졌으며, 명예 보상인 ‘원소의’ 칭호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고, 편의성이 개선됐다. 우선 스페셜 스토리 ‘실바노’에서는 ‘윈’의 성장에 필요한 ‘땅의 결정’, SSR등급 ‘땅의 그랑스톤’, SSR+등급 판금 방어구를 통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길드 시스템, UI 개선과 각종 오류 수정, 일부 주간 업적 변경, 모든 강림전의 입장 시 AP소모 제거 등도 이뤄졌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게임이 제 손을 떠났던 적이 없었습니다. 늘 옆에서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