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8

유저평점

물속성 딜러,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카이토’ 추가

▲ 물속성 신규 캐릭터 ‘카이토’ (출처 : 공식 카페)

그랑사가에 새로운 일행이 합류했다. 물속성 근접 캐릭터인 ‘카이토’로, 판금 방어구를 착용하고 딜러와 탱커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추가로 신규 캐릭터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이벤트를 열었다. 이를 통해 2주간 스토리 이벤트와 업적, 여신의 축복 등으로 ‘성목의 은총’, ‘카이토 전용 SSR 그랑웨폰 상자’와 같은 성장 보조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후반부 잠재능력 습득에 요구되는 재화인 ‘7챕터 몬스터 소울’과 ‘그랑쥬얼’의 수를 ‘카이토’ 한정으로 대폭 하향했다.

‘카이토’는 특별하게 고대를 포함해 5종의 SSR 그랑웨폰이 출시됐다. 고대 그랑웨폰 ‘스사노오’는 일반 스킬의 쿨타임이 10초로 짧으며 ‘스크래치 상태’라는 디버프를 20초간 부여한다. 적에게 ‘방어 무시’를 적용해 지속적으로 적의 방어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 또한 ‘불속성 몬스터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라는 패시브를 보유해 PvE 콘텐츠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신규 강화 수단 ‘소울 마스터리’ 등장

▲ 챕터 5 – EP 5 클리어 후 열리는 ‘소울 마스터리’ (출처 : 공식 카페)

새롭게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콘텐츠인 ‘소울 마스터리’가 추가됐다. SR등급 이상의 그랑웨폰이 가지고 있는 ‘소울 마스터리 포인트’를 활용해 기사단원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웨폰의 등급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다르며, 최초 획득이나 레벨업 등의 요소로 추가적인 점수를 습득할 수 있다. 이렇게 받은 재화는 환원 시에도 소멸되지 않으며, 동일한 그랑웨폰은 가장 높은 성장 수치만 적용된다.

장신구 ‘극초월’과 ‘한계돌파’

▲ 새로 추가된 장신구 강화 (출처 : 공식 카페)

장신구에 ‘극초월’과 ‘한계돌파’가 가능해졌다. ‘극초월’은 기존의 방식과 같이 동일한 아이템을 재료로 5번까지 가능하며, 해당 장비가 가지고 있는 추가 옵션을 강화할 수 있다. ‘한계돌파’ 역시 장신구의 최대 레벨을 달성한 후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최대 5회 할 수 있다. 단, ‘장신구 코어’라는 신규 재화가 필요하다. SR등급 이상의 장신구를 분해하거나 추후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할 예정이다.

토벌전 – ‘신전의 수호자 아이샤’

▲ 수호자의 영역 신규 보스 ‘아이샤’ (출처 : 공식 카페)

‘토벌전’에 ‘신전의 수호자 아이샤’가 추가됐다. 물속성 보스로, 일정 확률로 허리띠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난이도는 지옥 1단계에서 3단계까지 총 3개로 이루어져 있다. 입장에는 ‘토벌의 인장’이 3개 필요하며, 모든 난이도를 통틀어 하루에 1회만 클리어가 가능하다. 이전 단계를 S랭크 이상으로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SR등급 허리띠를 얻을 확률이 증가하며, 기존의 ‘조각’ 시스템 역시 적용되어 이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아이샤 전용 장신구’는 총 2개로 SR등급만 존재하며 각각 PvP, PvE에 특화된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외에도 8챕터의 메인 퀘스트가 전부 열렸고 섬멸전과 왕국 퀘스트 관련 UI가 개선됐다. 강림전의 경우 스케줄이 변경되고 입장 방식이 변경됐다. 물약의 최대 구매 개수도 50개에서 999개로 상향 조정됐으며,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게임이 제 손을 떠났던 적이 없었습니다. 늘 옆에서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