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그랑사가, 요괴 그랑웨폰 ‘슈텐도지’와 함께 대규모 편의성 개선 진행

▲ 출혈 저항과 화상 디버프로 무장한 ‘슈텐도지’ (사진출처: 공식 포럼)

28일, ‘그랑사가’는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한다. 테마는 그랑웨폰과 잠재능력 육성을 보다 쉽고 편하게 하는 것이며, 이와 관련한 신규 콘텐츠가 등장할 예정이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먼저 신규 그랑웨폰부터 살펴보자. 최신 스토리의 무대가 동양 배경 ‘요마 대륙’으로 옮겨가고, 그곳의 요괴왕을 모티브로 한 ‘요괴 그랑웨폰’이 등장한다. 첫 아이템은 슈텐도지로, 화상 디버프와 출혈 저항을 갖춘 단일 대상 공격을 가한다. 옵션과 디자인 모두 등장 전부터 호평이 나왔고, ‘비로소 SSR 그랑웨폰으로 출혈 저항이 가능해지겠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 이제 한계돌파만으로도 딜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출처: 공식 포럼)

그랑웨폰은 한계돌파 시 추가 옵션을 얻도록 조정한다. ‘[보스] 공격력 – 크리티컬 – 상성 대미지 – 스킬 대미지 – 공격력 증가’ 등 좋은 옵션으로 무장한다. 덕분에 명함으로 콘텐츠를 즐길 때 부담을 덜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진행 중인 변신 그랑웨폰 상향도 함께 이루어지는데, ‘테오도라’와 ‘츠바사’는 상성 몬스터에 대한 크리티컬 증가, 준의 ‘가비’는 ‘PvP 입장 시 5초간 크리티컬 50% 증가’ 패시브를 얻는다.

다음은 잠재 능력이다. 그동안 SSR 그랑웨폰 분해로 획득하는 ‘광휘의 그랑쥬얼’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가 많았고, 이에 필요 재화를 ‘용맹의 휘장’으로 변경한다. 해당 아이템은 신규 콘텐츠 ‘기사 훈련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총 25단계로 구성했으며, 5분 간 몰려드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된다. 1일 3회 클리어할 수 있고, ‘SSR 저항 그랑웨폰 선택 상자 – SSR 아티팩트 상자’ 등 희귀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니 놓치지말고 참여하자.

두 번째 신규 재화 ‘순수의 그랑쥬얼’도 나온다. 소환 상점에서 1회 소환할 때마다 3개 획득하며, 이는 무료 소환이나 성목 소환도 마찬가지다. 손에 넣은 아이템은 쥬얼 상점에서 원하는 그랑웨폰 조각과 교환할 수 있어, SSR 그랑웨폰 수집 난도가 상대적으로 감소할 예정이다.

▲ UI 개선과 콘텐츠 참여 보상 변경도 함께 진행한다 (출처: 공식 포럼)

그밖에도 일부 서브 퀘스트 보상에 ‘성목의 열매’를 추가하거나, 섬멸전 솔로 플레이로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하는 등 다양한 패치가 이뤄진다. 많은 점이 변화하므로, 자세한 내용을 공식 포럼의 패치 노트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자.

끝으로 게임 내 기사단과 길드 이름 변경 아이콘을 추가한다. 사전 예고한 서버 통합 전 중복 닉네임이 충돌하지 않도록 준비하는 작업이고, 최초 1회 무료 변경 기회가 주어진다. 중복 체크를 통해 신중히 새 닉네임을 결정하는 걸 추천한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