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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카 위클리] 그랑사가에 쏟아지는 고퀄리티 미케이우 공략

‘그랑사가’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화제는 정령왕의 시련 신규 보스 ‘미케이우’ 공략입니다. 공식 포럼에 속속 등록되는 고퀄리티 공략이 신규 유저의 입문을 돕고 있죠. 아울러 신규 캐릭터의 이름과 일러스트, 콘셉트가 공개되었고 뽑기 시스템 개선이 이루어졌는데요, 이와 관련해 유저 의견이 갈리는 분위기입니다. 본문을 통해 그 자세한 내용을 만나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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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내 모습 드러낸 ‘추석에 어울리는 신규 캐릭터’

▲ 포지션 예상은 서포터가 지배적입니다 (사진출처: 공식 포럼)

이번 주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많은 유저의 머리 위에 물음표를 띄운 소개문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바로 ‘추석에 어울리는 신규 캐릭터’죠. 마침내 드러난 화제의 주인공은 희망을 노래하는 악사 ‘유나’입니다. 한복을 모티브로 한 의상과 악기를 든 바람 속성 캐릭터죠.

아직 상세한 정보가 등장하지 않은 만큼, 유저들은 다양한 추측을 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스토리 배경을 해석하거나, 사용 그랑웨폰 관련 힌트 ‘유저가 친숙함을 느낄 익숙한 이름의 그랑웨폰’이 무엇인지 등이 토론 주제죠. 전반적으로 구미호와 홍길동을 예상하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그리고 외모와 무기를 통해 유나의 포지션을 서포터로 보는 유저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근접 물리 딜러가 아닐까 싶은데요, 학교에 가면 꼭 한 명쯤 있는 한복을 입고 단소를 회초리로 쓰는 선생님이 떠오르더군요. 그랑웨폰으로 손바닥 때리기, 뼛속까지 아플 것 같지 않습니까?

피오나의 수련장

‘스톰스’ – 미케이우, 이렇게 공략하세요

▲ 명쾌한 공략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사진출처: 공식 포럼 ‘스톰스’님 게시글)

정령왕의 시련 신규 보스 ‘미케이우’가 등장했고, 이와 관련한 공략 글이 커뮤니티에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중 ‘스톰스’님의 공략이 높은 퀄리티로 인기를 모으고 있죠. ‘부채꼴 장판 – 아이스 스피어 – 브레이크 후 전멸기’를 간결한 이미지와 함께 정리해 유저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본문에 의하면 ‘넉백’과 ‘슬로우’ 저항 보유 여부에 따라 공략 루트가 바뀌고, 아이스 스피어는 회피, 장판은 색깔에 따라 캐릭터에게 버프나 디버프를 부여하니 무빙에 신경쓸 것을 권했죠.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의 공략 게시판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금주의 그랑웨폰

출혈과 슬로우를 막고싶다면 꼭 챙겨둬 – ‘플로라 & 넬리’

▲ 특정 디버프 저항을 위한 필수 그랑웨폰 ‘플로라’와 ‘넬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시간은 SR 그랑웨폰을 소개하겠습니다. 출혈과 슬로우 저항 옵션을 지닌 라스의 ‘플로라’, 윈의 ‘넬리’죠. 현재 상위 등급 저항 그랑웨폰이 없고, 사용처가 많은 디버프라 착용 빈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플로라는 메인 스토리 5챕터와 무한의 서고 일부 구간에서 활약한 바 있습니다. 출혈 디버프가 치명적으로 다가온 구간이 있었고, 이에 라스가 파티에 필수 채용되었거든요. 그밖에도 사용 시 범위 공격과 함께 방어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생존력에 보탬이 되는 장비입니다.

넬리는 범위 공격과 넉백 효과를 지닌 그랑웨폰입니다. 슬로우 저항이 있어 최근 이슈인 미케이우 공략에서 활약하죠. 이번 보스는 장판을 중심으로 분주하게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마침 사용자인 윈이 미케이우에게 상성 우위니 공략 시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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뽑기 시스템 개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 뽑기 시스템 개선에 대해 여러 의견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뽑기 시스템이 개선됐습니다. 이제 그랑웨폰 뽑기와 아티팩트 뽑기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죠. 근래 수집형 게임에서 캐릭터와 아이템이 한 뽑기에서 모두 등장하는 시스템이 많았고, 대부분 ‘뽑기를 분리해달라’는 요청이 나왔습니다. 그랑사가에서는 2.0 패치를 맞아 뽑기 분리를 진행했죠.

공식 포럼에서는 이 개선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먼저 개선을 긍정하는 유저들은 뽑기에서 원하는 종류의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기존 시스템에서는 같은 SSR 등급이 나와도 원하는 종류의 아이템이 아니라면 쓴 물을 삼켜야했기 때문이죠. 요약하면 아이템의 종류 단일화와 이로 인한 모수 압축이 매력적으로 다가온 셈입니다.

기존 시스템이 좋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확률은 차치하고, 하나의 뽑기만 계속 돌리면 고레어 그랑웨폰과 아티팩트를 모두 획득할 수 있으니 심플해서 나쁘지 않았다는 것이죠. 더불어 뽑기 시스템이 분리되어 있다면 신규 유저들은 아이템을 수집하기 위해 2배의 재화를 소모해야 한다는 평가도 있었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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