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그랑사가 화제의 토론 주제 300일 기념 픽업, 결투장

이번 주 ‘그랑사가’가 오픈 300일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막을 올렸고, 행사를 참여하면 소환에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성목과 한정 모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대, 천사 그랑웨폰 픽업과 신규 장비 ‘두억시니’의 성능을 공개했는데요, 그 모습을 본문을 통해 만나보겠습니다.

기사단 최신 소식

오픈 300일 기념 행사가 와르르!

▲ 기념 모자와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먼저 300일 기념 이벤트 소식입니다. 앞서 언급한 고대, 천사 그랑웨폰과 준의 요괴 그랑웨폰 두억시니 픽업, 왕국 퀘스트 핫타임 등을 진행하죠. 핵심은 12월 2일까지 매일 2회 접속해 선물을 수령하고, 콘텐츠에 참여해 업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모든 행사는 12월 1, 2일까지 진행하며, 기간 중에는 왕국 퀘스트 핫타임과 공방 골드 소모 할인을 진행합니다. 또한, 일일, 주간 업적, 출석을 통해 기간 한정 의상과 육성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랑사가가 2021년 게임대상을 수상했어요!

▲ 수상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매일 접속 보상을 선물합니다 (사진출처: 공식 포럼)

다음은 그랑사가의 수상 소식입니다. 과거 그랑사가 홍보 영상인 ‘<연극의 왕>’을 기억하시나요? 해당 영상이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 그랑프리에 선정됐고, 캠페인 부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어 상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획, 시나리오 부문 ‘기술 창작상’을 수상했다는군요.

이에 엔픽셀은 수상 소감과 유저 여러분을 향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고, 보답을 위해 7일에 걸친 로그인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총 5,000 다이아와 각종 콘텐츠 티켓, 왕궁 명령서화 용맹의 휘장을 지급하죠. 매일 19시에 접속해 선물을 수령하길 바랍니다.

피오나의 수련장

‘소환기’ – 뽑기 재화는 이렇게 분배

▲ 두 픽업의 소환 이용 규칙이 다르니 주의해서 진행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300일 기념 픽업 뽑기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효율적인 재화 분배 방법을 공유 중이죠. 그중 ‘소환기’ 님의 노하우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번 픽업의 규칙 그리고 이벤트 성목과 다이아를 어떻게 사용할 지 정리했습니다.

핵심은 ‘300일 성목을 쓸 수 있느냐’입니다. 고대, 천사 픽업과 두억시니 픽업 모두 명확한 특색이 있으나, 사용 가능한 재화와 세부 규칙에 차이가 있거든요. 요컨데 다이아는 성목을 쓸 수 없는 두억시니 픽업에, 성목은 고대, 천사 그랑웨폰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금주의 그랑웨폰

이건 명함이라도 따야 해! – ‘두억시니’

▲ 기대에 부족하지 않은 성능으로 무장한 두억시니 (사진출처: 공식 포럼)

지난주 발표한 두억시니의 성능이 상세히 밝혀졌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준의 장비라 많은 유저가 기대하고 있었고, 결코 부족하지 않은 성능으로 등장해 화제네요. 단일 대상 공격기면서 자신에게 15초간 크리티컬 대미지를 6% 높이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준은 크리티컬 관련 옵션이 많아 뛰어난 시너지가 기대되는군요.

쿨타임도 11초로 매우 짧습니다. 비교적 쉽게 버프 2중첩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패시브로 다운 저항까지 지녀 ‘이건 명함만 따도 쓸만하겠는데?’나 ‘정말 같은 등급 그랑웨폰이 맞는 건가?’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메카 랭킹, 메타 분석에서 준의 픽률 변동이 기대됩니다.

화제의 게시글

카이토 vs 어둠 속성 파티에 시선 집중

▲ 카이토와 준, 카르시온이 화두에 올랐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유저 게시판에는 결투장 파티 조합에 대한 이슈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주제는 카이토와 어둠 속성 파티이며, 결투장에서 인기있는 구성이죠. 요점을 정리하면 핵심은 결투장 AI와 밸런스입니다. 현재 ‘카이토의 도발이 너무 강력하다’와 ‘어둠 속성 파티의 성능도 만만치 않다’는 의견이 충돌하고 있죠.

먼저 어둠 속성 파티의 경우 높은 민첩과 다양한 군중 제어기, 추가 턴 효과로 강세를 보입니다. 크리티컬 효율도 높은 편이라 빠르게 후열을 제거할 수 있죠. 누네트의 패시브 ‘PvP 입장 시 LP 50% 증가’ 역시 매우 강력하다는 평입니다. 여기에 중독과 침묵, 변이 등 상태이상과 군중 제어기도 다양해 매력이 엄청난 조합입니다.

이처럼 강력한 어둠 속성 파티의 카운터로 꼽히는 것이 카이토입니다. 단, 앞선 언급과 달리 정말로 도발기를 지닌 건 아닙니다. 그럼에도 어그로 수치가 굉장히 높은지 결투장에서 유독 화력이 집중되는 경향이 강하죠. 과거 이에 대해 질문한 유저의 답변에 의하면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인게임 정보로 설명되지 않은 무언가가 있는 듯싶네요.

토론을 계속 진행한 결과, 결투장 AI 개선과 밸런스 조정으로 흘러갔습니다. 결투장은 자동 전투로 진행하므로, 공격 대상과 스킬 사용 순서를 결정하는 AI가 중요하다는 판단이죠. 또한, 여러 이점을 지닌 어둠 속성 파티는 어느 정도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