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4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그랑사가 팬아트 게시판에 생기가 돌고 있다

‘그랑사가’는 최근 1주년 전야제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출석과 푸시 업 보상을 배포 중이고, 1주년 전야제 복주머니 수집이 주요 과제로 떠올랐죠. 그리고 공식 커뮤니티는 색다른 이슈가 발생해 유저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그랑사가를 콘솔처럼 즐기는 하드웨어 조작법과 팬아트 공모전이 중심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만나보겠습니다.

기사단 최신 소식

1주년 전야제 이벤트 진행 중

▲ 복주머니의 사용처는 아직 비밀입니다 (사진출처: 공식 포럼)

그랑사가 첫돌 맞이 초읽기와 함께 이를 대비하는 전야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주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유저들을 반겼죠. 13일부터 26일 오전 3시 59분까지 총 7일간 접속하면 모든 보상을 획득합니다. 내용은 ‘1주년 전야제 복주머니’ 6개와 3,000 다이아이며, 복주머니는 1주년 업데이트 후 사용한다는군요. 이벤트 업적을 클리어하면 복주머니를 추가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팬아트 공모전도 놓칠 수 없습니다. 2월 9일 18시까지 진행하는 행사죠. 그랑사가를 주제로 한 팬아트를 게시판에 등록하면 참가가 인정됩니다. 가장 정성스럽거나 재치 있는 상품, 또는 ‘좋아요’ 수가 높은 작품을 선정해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죠. 총 20명을 선정하며, 그랑사가 아트북과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지급합니다.

피오나의 수련장

가디언 육성 재료 수급처 1장 정리

▲ 가디언 재료 수급처와 필요량, 1장으로 짚고 넘어가세요 (사진출처: 공식 포럼 ‘나예’ 님 게시 글)

신규 콘텐츠 ‘가디언’이 화제를 몰고 오면서 관련 공략이 늘고 있습니다. 가디언 ‘문양작’을 실제로 해보고 경험담을 작성하거나, 스크린샷을 공유하는 것이 대표적이죠. 그중 ‘나예’ 님은 가디언 육성에 필요한 재료와 수급처를 1장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각 재료는 어떤 재화로 주중 얼마나 획득할 수 있는지 설명했는데요, 육성 중인 유저라면 꼭 참고하세요.

그랑사가, 이제 콘솔 느낌으로 즐기세요

▲ 우와… 이게 되네… (사진 출처: 공식 포럼 ‘스톰스’ 님 게시글)

독특한 꿀팁도 있었습니다. ‘스톰스’ 님이 작성한 글로, 과거 그랑사가를 조이패드로 즐기는 방법을 연구한 바 있죠. 그리고 이를 심화해 자세한 세팅과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정리했습니다. 그랑사가를 콘솔 게임처럼 즐기고 싶다면 게시글을 참고해 주세요. 아쉽지만 이번 글은 내용이 전문적이라 관련 지식 부족으로 도저히 요약할 자신이 없네요. (눈물)

금주의 그랑웨폰

윈의 천사도 상향해 주세요 – 라마엘

▲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는 평이 지배적 (사진출처: 공식 포럼)

이번 주 소개할 그랑웨폰은 ‘라마엘’입니다. 윈의 천사 그랑웨폰이고, 물 속성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도발, 방어력 감소 옵션으로 무장했죠. 표기 정보만 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윈 유저들에게는 애매한 평가를 받습니다.

원인으로는 변신 시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고, 보스전에 특화한 점이 꼽힙니다. 이미 PvE 용 장비는 고대 그랑웨폰이 포지션을 굳히고 있는 점도 한몫했죠. PvE 용 장비를 목표한 듯싶지만, 결과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같은 변신 그랑웨폰 실바노와 듀오로 엮이며, ‘이 친구들 대신 좋은 PvE 장비를 주세요’라는 의견이 지난 메카 랭킹 투표에서 거론된 바 있답니다.

화제의 게시글

엔픽셀이 금손 유저들의 봉인을 풀었어!

▲ 큐이: 말랑이! Trans-Am이다! (사진 출처: 공식 포럼 ‘백귀’ 님 게시글)

1주년 전야제를 기념한 팬아트 공모전이 막을 올리자 게시판에 생기가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참고 있었는지, 금손 유저들이 하나둘 실력을 뽐내고 있죠. 덕분에 팬아트 게시판은 전에 없는 성황을 누리고 있는데요, 라스 기사단 외에도 보스 몬스터 바르바토스, 모로, 클로에와 그녀의 사슴 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이 속속 업로드 중입니다.

팬아트 주제로는 여성 캐릭터들, 특히 세리아드와 큐이가 인기인 듯싶습니다. 특히, 큐이는 묘하게 개그, 패러디 캐릭터로 활약하는 분위기네요. 성인 버전으로 변하는 건 기본, 난데없이 롱다리가 된 사마엘이나 건담으로 변한 말랑이가 인상적입니다.

▲ 유저 댓글: 뭐임? 뭐임? 대체 뭐임? (사진 출처: 공식 포럼 ‘오즈짱’ 유저 게시 글)

팬아트 게시판은 아니지만 유저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은 작품도 존재합니다. ‘오즈짱’ 님이 작성한 글로, 유나의 기본 의상과 무기 피리를 코스프레 의상으로 구현한 것 같네요. 무시무시한 퀄리티에 유저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고, 설마 직접 만든 것이냐며 질문했습니다. 이에 고퀄리티 의상의 출처는 오리무중으로 빠졌는데요, 원작자가 공식 포럼에 등장한다면 강력한 우승 후보가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